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수유맛집 도솔천 고소한맛이 일품인 수육과 만두가 짱입니다요!

by 필리핀푸우짱 2014. 8. 24.
728x90

수유맛집 도솔천 고소한맛이 일품인 수육과 만두가 짱!

안녕하세요^^ 푸우짱입니다

저번주 일요일 수유 화계사쪽에 볼일을 보고 도솔천으로 향했습니다

오랜만에 제가 좋아하는 수육을 맛보기 위해서였답니다

고기는 수육으로 먹는것이 건강상에는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날 왠지 몸보신을 해야할듯한 ㅋㅋ

북한산둘레길이 있는 4.19기념탑을 지나서 왼쪽편에 도솔천이 있답니다

원래 도솔천은 설농탕 전문입니다

그러나 전 거의 수육을 먹습니다 ㅎㅎ

이유는 더 맛있으니깐~~^^

오랜만에 고소하고 든든한 수육과 만두를 먹고왔습니다!

 

 

비가 주륵주륵....

덕분에 더위는 많이 물러간듯하네요

주차를 하고 방이 있는 2층으로~

2층창문으로 북한산 둘레길이 보입니다

왠지 교외로 나온듯한 느낌이 팍팍! 

 

 

 

 

 

메뉴판~~

외관이 바뀐듯하네요

전통의 방법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북한산 설농탕하우스 도솔천!

상암동과 수유동 2곳에 운영을 하고 있답니다

가까우신 분들은 한번씩 드셔보시길!!!

 

 

 

깔끔한 메뉴판~~

메뉴는 설농탕,수육,만두정도입니다

저희는 모듬수육 소하나와 고기만두 하나를 주문합니다

 

 

 

깔끔한 실내가 좋습니다

손님을 기다리는 깔끔한 테이블세팅~~

소금통도 깔끔!

수저도 깔끔~~

 

 

 

우리 윤후는 차에서부터 자서 방구석에 눕혔습니다

덕분에 편하게 점심을 먹을 수 있겠네요^^

고맙다 우리아들~~^^

 

 

 

깍두기와 김치는 이렇게 따로 통에 있구요

원하시는만큼 덜어드시면됩니다

전 김치가 이렇게 있는 집이 좋더라구요~

 

 

 

김치와 깍두기를 먹기좋게 잘라줍니다^^

 

 

 

수육을 찍어먹는 소스도~~

 

 

 

음식이 나오길 기다리면 창밖을 다시 보니 밤송이가 주렁주렁~~

추석이 이제 코앞이니...진짜 가을이 오나봅니다

 

 

 

수육을 오래돗안 뜨뜻하게 해줄 고체연료~

 

 

 

무거운 돌판같은 팬위에 수육이 나옵니다

먹으면 속이 아주 든든하죠~~

고기류가 겉에 있고 버섯안에 도가니와 스지가 들어있답니다

제 와이프는 고기를 좋아하고 전 도가니와 스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저희에겐 딱 좋은 구성^^

 

 

 

우선 고기한점을 소스에 찍어서 콕!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이 아주 좋네요^^

한동안 고기를 멀리했더니 더 맛나게 느껴진다는 ㅋ

 

 

 

제가 좋아하는 스지~~

전 이 물컹한 느낌이 좋은데.. 제 와이프는 왜 이걸 싫다고하는지 ㅋㅋ

고기보단 도가니와 스지가 더 비싼데 저만 주로 먹으니 좋네요~~

 

 

 

먹는중에 만두도 나왔습니다

5000원이니 한개의 천원꼴이죠

 

 

 

수육과 고기만두 합쳐서 3만원인데 이정도면 2명이서 아주 든든한 한끼랍니다

충분한양이죠^^

 

 

 

속이 꽉찬만두~~

보기에도 아주 먹음직스럽답니다

 

 

 

고기와 잡채로 속이 꽉차있습니다

만두피는 적당히 얇은편이며 담백한 맛이 쾌 괜찮습니다

안먹으면 섭섭해요 ㅋ

 

 

 

고체연료로 먹는 내내 열기가 있어서 맛이 유지됩니다

중간에 있던 도가니와 스지들도 밖으로~~

고소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도솔천 수육을 더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고기를 소스에 살짝 찍어서 접시에 깔고~~

여기에 버섯과 파를 안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고기로 감싸서 입안으로 쏘옥 넣으면 끝!

고소한맛과 버섯의 조화가 아주 그만이랍니다 ㅎ

전에 홍대 설참치에서 참치를 돌돌싸서먹은 기억이 갑자기 나는군요~~

 

 

 

고기만두도 수육에 넣어서 뜨끈하게 해줍니다

만두는 생각보다 쉽게 식더라구요

요렇게 먹으면 나중에도 따뜻한 만두를 즐길 수 있어요

 

 

 

전 수육국물이 더 좋치만 설농탕을 좋아하는 와이프를 위해 국물을 요청해봅니다

뽀얀국물이 구수하면서도 고소해요!

 

 

 

수유맛집 도솔천

전 주로 수육과 만두를 먹지만 설농탕 한그릇으로도 은근 매력이 있는 집입니다

맛도 좋고~뷰도 좋고~ 실내도 깨끗하고!

먹고나면 속도 든든하고 왠지 힘이나는 느낌이네요~~

건강에 좋은 음식 맛나게드셔보시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