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29차필리핀]에어아시아항공 세부입국신고서작성및 공항이용법!

by 필리핀푸우짱 2014. 8. 18.
728x90

[29차필리핀]에어아시아항공 세부입국신고서작성및 공항이용법!

안녕하세요~푸우짱입니다

29차 필리핀출장기 오늘은 에어아시아항공을 이용하여 세부에가는 이야기입니다

세부입국신고서 작성하는 법과 공항이용하는법을 안내해드릴께요^^

아침에 출발하는 비행기를 이용하니 밖의 하늘이 참 푸르네요

보통 밤비행기가 많아서 잠을 자곤했는데....

비행기 창문을 어둡게해도 잠이 오질 않네요!

하얀구름위 푸른 하늘을 비행하고 있답니다^^

이렇게 하늘을 난다는것이 참 좋네요!

 

 

저가항공비행기..

보통 세부퍼시픽항공도 요런 비행기를 많이 이용합니다

제 키가 172인데요 무지 숏다리는 아니랍니다

좌석과 좌석간격은 이정도랍니다

크게 불편하진 않치만 넉넉하진 않군요

 

 

필리핀 국제선과 국내선으로 많은 항로를 가지고 에어아시아항공입니다

말레이시아 홍콩,마카오등 다양한 노선을 가지고 있네

에어아시아항공 홈페이지에서 저렴한 항공 티켓을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물도 사먹어야합니다 ㅎㅎ

약 1500원정도인듯합니다

비행기에서는 나름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것이 좋답니다

 

 

잡지도 보고~

비행기밑의 멋진 풍경도 보고^^

약 4시간의 비행시간을 나름 잘 보내봅니다

낮비행의 좋은점은 이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같습니다

 

 

승무원들이 세부공항입국시에 필요한 서류들을 나누어줍니다

영어를 사용하면서 대화를 나누어보는것도 좋답니다

한국인 승무원은 없습니다 ㅎ

 

 

이때 인천-세부 티켓을 텍스까지 포함해서 왕복 25만원정도에 발권했습니다

여러가지 수수료가 사실 더 붙긴하지만 저렴하게 발권한거지요 ㅎㅎ

12월달 세부갈때 아시아나를 약 70만원주고 했었는데 ^^;;

미리미리 프로모션을 이용해서 예약하면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단 환불은 완전 불리해요 ㅎㅎ

비행기에서 나누어주는 세부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입니다

왼쪽이 세관신고서구요 오른쪽이 입국신고서입니다

안에 기입하는 내용은 기본정보인것이 대부분입니다

 

 

세관신고서는 영어로 이름,성별,생일,국적,직업,여권번호,여권만료일,

필리핀주소,한국주소,비행편명,출발지,출발날짜,입국목적등을 기입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밑에 물품목록에 no 라고 체크하시면됩니다

여기 yes라고 체크를 하시면 가지고들어가면 안되는 물품이나 많은 돈을 가지고 있다는겁니다 ㅎㅎ

입국거절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제가 작성한 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입니다

작성시에 어려운내용은 별로 없습니다

 

 

필리핀 세부 입국신고서입니다.마닐라 및 다른공항도 거의 비슷합니다

조금씩 폼이 바뀌는 경우는 있습니다

입국신고서에도 이름,성별,생년월일,출생지,국적,직업,한국주소,필리핀거주지,여권번호,여권발급지,여권발급일등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방문목적,방문회수,패키지여행인지 아닌지~

서명,출발공항,비행기편명을 작성하면됩니다!

어렵지않쵸?ㅎㅎ

 

 

 

약 4시간의 비행이 끈나갑니다

비행기 밑으로 세부의 모습이 보입니다

막탄섬과 세부본섬을 이어주는 다리 2개가 보이네요

올드브릿지와 뉴브릿지랍니다

막탄섬은 리조트들이 많이 있고 멋진 바다가 있구요

세부본섬은 시티로 이어지며 도심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세부 부두와 항구도 보이네요^^

하늘에서 세부를 내려다보는 느낌 아실랑가 몰라!!

 

 

무사히 착륙을 했습니다

세부공항의 이름은 막탄-세부국제공항입니다

공항이 위치한 곳은 막탄섬이구요~리조트들이 많은 곳입니다

공항바로앞에 있는 워터프론트호텔 막탄!

시티에도 워터프론트호텔이 있답니다 ^^

 

 

인천에서 세부까지 무사히 날라온 에어아시아항공비행기!

요샌 비행기사고가 많아서 은근 긴장이 됩니다

항상 안전하길 기도해야합니다^^

 

 

세부공항오전에는 참 한산한듯합니다

저녁에는 많은 비행기가 들어와서 입국심사장이 상당히 복잡합니다

사람들따라서 오면 바로 입구심사대입니다

외국인라인에 줄을 서면 됩니다

 

 

입국심사장은 사진을 찍으면 관리들이 뭐라뭐라합니다

노픽쳐~~라고 말하면 쏘리라고 합니다 ㅎ

입국심사대에서는 여권,입국신고서,리턴티켓을 미리 준비하시면됩니다

신고서를 꼼꼼히 작성하고 바른자세로 있다면 크게 질문을 하진 않습니다

제가 29번 필리핀들어가면서 입국심사대에서 저에게 질문한적은 한번더 없답니다

그리고 여권에 관광비자를 찍어줍니다

예전에는 21일비자였고 요샌 30일무비자랍니다!

모자나 선그라스는 미리 벗으시길 바랍니다^^

 

 

관광비자도장이 찍힌 여권을 가지고 나오면 바로 수화물입니다

비행편명이 적힌곳에서 수화물을 찾으시면됩니다

 

 

수화물을 찾고 바로 세관심사대가 있습니다

이날 저보고 사진찍는다고 뭐라해서 사진을 지웠답니다

오전에 오니 깐깐하군요

한국에서 산 면세품이 있다면 꼭 영수증을 휴대하세요

한국인 관광객에게 삥뜯으려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이날은 제 가방도 다 열어보라고 하더라구요!

전 뭐 면세품이 없으니 패쓰했지만 공항에서 세금을 내거나 뒷돈을 줘야하는 경우도 종종있다고합니다

공항밖으로 나오면 픽업자들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전 이날 택시를 이용할꺼라 출국장쪽으로 올라갔답니다

손님을 기다리는 택시들이 많아요 ㅎ

 

 

전 일반택시를 하나 골라타고 이동합니다

세부가 위험하다고 하시는분들도 많은데요~

공항이나 쇼핑몰에서 이용하는 택시는 나름 안전하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에어아시아항공을 이용하여 인천에서 세부로!

세부입국신고서와 세관신고서 작성하는 법과 공항이용법도 안내해드렸답니다 ㅎㅎ

4시간만에 만나는 필리핀세부!

여행하시는분들이나 어학연수생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29차 필리핀출장기를 또 기대해주세요!

 

세부공항 택시이용법 보기 클릭!

더 자세한 세부공항이용법보기 클릭!

세부공항 국내선공항 이용하는법 클릭!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