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29차필리핀]에어아시아항공이용하여 인천공항 출국하기!

by 필리핀푸우짱 2014. 8. 17.
728x90

[29차필리핀]에어아시아항공이용하여 인천공항 출국하기!

안녕하세요~필리핀전문 유학원 유학엔조이 푸우짱입니다

2014년 3월달에 29번째 필리핀 출장을 다녀왔는데 포스팅이 늦었네요^^;;

좋은 정보전달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푸우짱이 되겠습니다

이제까지 탄 비행기만해도 참^^;;

29차출장에는 에어아시아항공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세부로가는 여러항공사들이 있습니다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필리핀항공,세부퍼시픽항공,제주항공,부산에어,에어아시아항공도 있구요

홍콩을 경유하는 캐세이퍼시픽까지~정말 많쵸?ㅎ

이번에는 저가항공가격이 매력적인 에어아시아항공을 이용하게 되었답니다

왕복 30만원으로 해결한 저가항공!

보통은 세부로가는 비행기는 한국에서 저녁에 출발해서 새벽에 도착합니다

그러나 특이하게 에어아시아는 오전출발이더군요

8시출발이니 공항에 6시까지는 가야하고 집에서 5시에는 떠나야합니다

미리 공항버스시간표도 검색하고 늦지않게 ㅎㅎ

공항에 늦게 도착해서 비행기를 놓치는 불상사가 없기를 바랍니다~~

 

 

노원에서 공항버스를 탔습니다

어두운길을 달리는 버스~~은근 대중교통이 잘되어있는듯합니다

 

리무진형버스!

요금은 좀 비싸지만 편안하게 인천공항까지 갈수있답니다

 

 

약1시간을 달려 도착한 인천공항

보통 차로 오다가 이렇게 오니 또 색다르네요~

해가뜬듯 많이 밝아진 세상입니다

 

 

이른시간이지만 인천공항은 사람들로 북적북적!

3월달은 시기상으로 비수기인데 이렇게 사람이 많다니.....^^;;

 

 

인천공항3층 출국장에선 본인이 이용하는 항공사 카운터를 찾는것이 첫번째입니다

안에는 탑승수속안내판이 커다랗게 있답니다

여기서 내가이용하는 항공사 카운터를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08:15분에 출발하는 Z2049편 세부행은 D01~12번 카운터이며 출국장은 105번입니다

공항안내판에는 필리핀으로 떠나는 항공기들도 눈에 띄네요

 

 

공항이 워낙크다보니 처음이용하시는분은 공항종합안내를 이용하시는것도 편리합니다!

 

 

D카운터에 오니 빨간색으로 에어아시아항공 표시가 있군요

 

 

줄서서 비어진 카운터로~~

대한항공직원분들이 수속을 도와주시네요!

보통 외국항공사들은 한국에 직원이 없어서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이 이렇게 카운터에 있답니다

 

 

수화물과 기내용수화물에 대한 내용도 한번씩 읽어보세요!

 

 

대한항공은 아니지만 보딩패스는 대한항공입니다

이름영문,항공편,시간,탑승구,좌석등을 확인하면됩니다

7시 35분에 보딩이 시작이니 이시간까지는 게이트에 도달하는것이 좋습니다

 

 

카운터에서 보딩패스를 받으면 우선 기본수속은 마치신겁니다

이젠 출국장안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여기저기 공항안내판이 있네요 ㅎ

 

 

공항 안쪽으로 이렇게 출국장으로 들어가는입구가 여러곳이 있답니다

여기서는 이제 마중나온 사람과는 빠빠이를 하고 내부로 들어갑니다

여권과 보딩패스를 보여주고 들어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기내용가방 무게를 종종 체크하기도 합니다

보통 7~10킬로이며 각 항공사 규정에 맞는 기내용수화물만 내부로 진입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안쪽에 들어오면 수화물 엑스레이검사와 소지품검사가 이루어집니다

위험한 물품이나 반입거절되는 물품은 휴대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전 별문제없이 패슈^^

 

 

엑스레이검사대를 나오면 바로 출국심사장입니다

여권과 보딩패스를 보여주면 출국도장이 쾅쾅찍힌답니다

2014년 3월 3일에 하늘색 도장이 쾅!

 

 

안쪽에는 이제 면세점들이 여행객들을 유혹합니다

다양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본인이 가야하는 게이트쪽으로 가시면서 쇼핑을 하라고 권장하고 싶네요

 

 

저는 외항사라서 공항에서 셔틀트레인을 타게됩니다

보통 외국항공사를 이용해서 게이트번호가 뒤쪽인 경우는 다 이 셔틀트레인을 타게됩니다

그냥 번호따라서 가면 됩니다 ㅎㅎ

하나도 어렵지 않다구!

 

 

에스칼레이터로 슝슝!

 

 

기차탑승하는곳^^

 

 

열차는 당연히 무료입니다 ㅎㅎ

가끔 질문하는 연수생들이 계셔서 ㅎ

 

 

셔틀트레인에서 내려서 다시 올라오면 탑승구로가는 화살표와 면세점들이 있답니다

편하게 걸으면서 쇼핑하시면됩니다

 

 

드디어 도착한 105번 게이트!

가장 끝쪽이네요...멀다멀어 ㅎㅎ

공항안에서만 약 20분은 넘게 걸리는듯하니 보딩타임에 늦지않게 하세요

늦으시면 방송에서 본인의 이름을 막 부를꺼에요 ㅋ

 

 

게이트에도착하면 내가 타는 비행기가 맞는지 확인후 대기하시면되요

그러다가 방송으로 탑승하라고 하면 천천히~~

 

 

비행기에 앉아서 밖을보니 필리핀항공 비행기가 눈에 들어오네요

예전에는 요항공사만 탔었는데 ㅎㅎ

 

 

에어아시아항공비행기는 벽면으로 3시트씩 6개의 좌석이 있네요

전 창쪽이라 뒤쪽으로~

생각보다 비행기가 비어있군요

옆자리가 비어있으니 누워서 가도 되서 좋네요 ㅋ

이륙준비 방송도 나오고 승무원이 안내도하고^^

 

 

 

활주로에가서 이륙준비!

요이땅하고 엄청 속도를 냅니다

무사히 이륙하는 순간이군요~~

인천공항아 안녕!

 

 

심심함에 기내용잡지를 손에잡아봅니다

약 4시간의 비행~~

저녁에 잠을 부족했는데 잠이 안올듯하네요

29번째 만나는 필리핀~~세부출장이 기대가됩니다^^

 

오랜만에 인천공항 이용하는 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인터넷에 비행기를 타는법 유머가 유행하기도 했는데요

여행의 첫출발인 인천공항 이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그래도 한번도 이용해보시지않은분들을 위해 제가 사진으로 안내해드렸습니다

잘 이용해서 좋은 여행하면 좋을듯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