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29차필리핀]세부 유벡어학원 기숙사에서의 하루밤!

by 필리핀푸우짱 2014. 8. 20.
728x90

29번째 필리핀출장 세부 유벡어학원 기숙사에서 하루밤을 보내다!

안녕하세요~ 푸우짱입니다

세부출장은 언제나 기분이 좋은듯합니다

첫날은 학생들 만나고 어학원도 방문하고 ~~

첫날은 세부 유벡어학원 기숙사에서 잠을 잤답니다

왠만하면 어학원에서 연수생들처럼 직접 생활하면서 직접체험하는걸 좋아한답니다

예전에는 필인터어학원에서 주로 많이 잤었습니다

오랜만에 유벡에서 머물게되었네요

이번 짧은일정인데 시티에 볼일이 많아서 근접성이 좋은곳으로 ㅎ

라훅에 위치하고 있고 워터프론트호텔과 IT파크가 가까워서 이동이 편리합니다

 

 

 

저녁식사하고 맥주간단하게 하고 기숙사로~~

여긴 기숙사 2인실 고급형입니다

일반형은 창문이 없습니다 ㅎㅎ

창문이 있는건 차양과 환기에 아주 중요한요소라고 전 생각합니다

2014년기준 4주당 고급형 72만원 일반형 67만원입니다

방크기는 무난합니다

 

 

 

 

창문과 선풍기,에어컨이 보이네요

전기세를 받다보니 에어컨을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선풍기만 사용하는 학생도 많습니다

기숙사에 이렇게 선풍기가 있는 학원은 많치 않답니다

 

 

 

2인실이니 당연히 침대는 2개!

무난한 크기의 침대랍니다

크게 좋치도 나뿌지도 않은~~

 

 

 

학생들이 방에서 공부할수있는 책상

약간 독서실형 책상이며 크기가 적당한 편입니다

수납공간도 나름 괜찮구요

기존에 TV가 있었는데 스파르타로 바뀌면서 TV는 없습니다!

 

 

 

 

창문이 커서 맘에드는군요^^

 

 

 

창문밖을보니 테니스장이 보이네요

유벡어학원이 있는 곳은 세부 라훅이라는곳이며 주변이 빌리지입니다

차가많이다니는 대로변과는 약 100미터정도 떨어진듯하네요

주변환경이 조용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욕실은 당연히 방내부에 있습니다

변기,세면대,샤워기가 있구요

온수기가 달려있습니다

수업은 조금 약하다고 생각되나 필리핀임을 생각하면 무난한 정도랍니다

여학생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거울도 큽니다

다른뭐어학원 욕실거울이 작다고 컴플레인이 나온케이스도 있답니다^^;;

 

 

 

 

침대쪽에서 방문쪽을 보면 문,욕실,옷장이 있습니다

방안에도 거울이 있구요~

옷을 보관하는 옷장도!

 

 

 

 

기숙사안에서는 인터넷가능합니다

필리핀이 인터넷이 느리긴하지만 기본적인 작업이나 서치등은 가능합니다!

조금 느리니 인내심을 가지세요^^;;

 

 

 

 

아침비행이라 그런지 금새 잠이 들었습니다

오랜만에 꿀잠!!!

필리핀은 아침에 해가 참 빨리 뜹니다

피곤해도 6시~7시사이면 아침햇살이 눈이 저절로 뜹니다 ㅎ

게으르신분들 필리핀가면 아침형인간으로 변화할수있답니다

창밖풍경은 이렇네요

 

 

 

 

복도에는 CCTV 카메라와 인터넷을 위한 무선공유기가 있답니다

냉장고와 냉온수기도 보이는군요

방안에 냉장고가 있지않고 층별로 냉장고가 있으며 공용으로 이용합니다

 

 

 

옥상으로 올라가보았습니다

제가 맨 꼭대기층이라...

하늘이 참 푸르지요?

 

 

 

주변을 살피러 옥상을 올라가보았답니다

유벡옥상에서 주벼을 보면 이런모습이랍니다~

마르코폴로호텔이 저멀리 보이네요^^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JY스퀘어몰도 보이고!

 

 

 

아침을 먹기위해 1층으로~~

계란후라이와 스팸이 후라이팬에 ㅎㅎ

아침식욕이 갑자기 도는군요~

볶음밥과 김치가 오늘의 아침^^

예전부터 유벡은 김치하나는 맛있다는 평이 많았답니다

 

 

 

제가 볶음밥을 원래 좋아해서 그런지

전 맛나게 먹었습니다

한번 리필도해서 ^^;;

오후에 더운세부에서 열심히 돌아다니려면 잘 먹어야합니다 ㅎ

 

 

 

 

외국학생들도 맛나게 먹더라구요~~

아침풍경은 이렇답니다!

 

 

 

세부 유벡어학원 기숙사에서의 하루밤을 보낸 소감이었습니다

아침식사까지~~

가끔 상담을 하다보면 유벡 시설이 안좋다는 말을 하는 학생들이 종종 있습니다

요새 학생들이 너무 외관과 수영장으로 시설을 평가하는 듯하네요

내부시설로는 기숙사가 별로 떨어지는 시설은 아니라고 평가할 수 있답니다

리얼한 필리핀 현지소식을 위해 푸우짱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