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귀한 다금바리 다양한 코스요리로 즐겨보아요~하남 다금바리 짱!

by 필리핀푸우짱 2014. 6. 23.
728x90

귀한 다금바리 어떤 요리가 가장 맛있을까요? 하남 다금바리 짱!

찜,강정,구이,샐러드,탕?고민하지말고 코스요리로 드세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약 한달간 괜찮은 맛집을 잘 못다닌듯합니다^^;;

오랜만에 괜찮게 생각하는 음식점을 다녀왔습니다

하남에 위치한 다금바리라는 곳입니다

다금바리는 보통 제주도에서 많이 먹는 고급어종이랍니다

인터넷상으로도 여타부타 말이많더군요~^^;;

저도 필리핀에서 '라푸라푸'라고 불리는 다금바리비슷한 회를 먹어보긴 했답니다

다양한 다금바리요리를 맛보기 위해서 일요일 오후 하남으로 향해봅니다!

제가 사는 노원에서 약 30분정도 걸리네요~

처음먹는 음식에 대한 기대감 아실랑가 몰라요^^

 

 

도착하니 큰 사진이 저희를 반겨주네요!

음 저게 진짜 다금바리인가봅니다^^

 

 

 

오후 3시쯤 도착해서 한산할듯한 느낌입니다

약간 가정집같은 분위기라고 해야할까요?

 

 

 

다금바리 스페셜도 있고

다금바리 다정식~다금바리 금정식이 있군요~

마치 참치집에서 회를 주문하는 그런 느낌!

 

 

 

식당안에는 다금바리에 대한 내용이 몇가지 붙어있더라구요~

요건 저희가 앉은 자리쪽에 있는 안내입니다

음식도 요샌 지식이 필요한듯하네요~

 

 

 

3대가 공덕을 쌓아야 먹을 수 있다는 다금바리!

그만큼 고급어종이라는 말이겠죠!

바다의 호랑이라고 불린다는것도 오늘 처음 알았답니다

소라나 전복도 껍질채먹고 싱싱한먹이만 먹는다고 하는군요!

식당이름도 다금바리 ㅎㅎ 다양한 요리가 기대가 됩니다

저희는 2인정식을 주문했어요^^

 

 

 

저를 처음 반겨준 음식은 한치회무침입니다~

다금바리회무침이면 더 좋았을듯하네요

그래도 오랜만에 한치무침을 먹었네요

야채와 초장맛의 조화^^

 

 

 

새콤한 한치회무침은 누구나 입맛에 잘맞을듯합니다^^

 

 

 

그리고  다금바리찜이나왔습니다

참치찜과 비슷한 맛입니다

살이 실해서 대구를 먹는듯한 느낌이 나구요

껍질쪽은 콜라겐이 많다고하는데 고소한 편이랍니다^^

약간 매콤하게 양념이되서 자꾸 젓가락을 부르더라구요~

 

 

 

기본찬으로는 김치,부추김치,오이김치등이 나왔습니다

오이김치와 부추김치에 손이 많이 가더군요~~

 

 

 

모듬해초도 나오네요~

곰피,다시마,세모가사리와 양파가 나옵니다

먹으면 건강해지는 해초류^^

 

 

 

다금바리샐러드!

다름바리튀김과 신선한 야채와 고소한 드레싱이 잘 조화된 요리랍니다

치킨같은 식감이며 땅콩드레싱인지 고소합니다^^

 

 

 

요건 다금바리강정입니다

매콤달콤한 칠리소스가 잘 어울립니다

아이들이 잘 먹을듯한 요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요건 다금바리소금구이입니다

생선은 어두일미라고 하지요?

담백하면서도 살이 많아서 정말 괜찮더라구요

약간 나이드신분들에겐 가장 맛있는 요리중하나일듯합니다

우리 윤후가 어찌나 잘먹던지^^

 

 

 

소금구이 머리살!

생선머리구이 좋아하시는 블친인 우서님 요거보면 조금 부러워하실라나?

살이 어찌나 실한지 ㅋㅋ

 

 


한치회무침과 해초부터 다금바리찜,구이,강정,샐러드까지~~

은근 푸짐한 한상입니다^^

다양한 다름바리 요리 이렇게 처음 만나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마지막은 다금바리곰탕!

뼈에서 나온 진한육수에 짭잘하면서도 진한 국물이 보양식으로도 손색이 없을꺼 같네요^^

 

 

 

국물은 진한맛이고 약간 짭짜름하면서도 단맛이 납니다

무와 파에서 나온 단맛이 강한듯합니다~

약간 입에서는 찐득함이 묻어나는 다금바리곰탕이군요^^

간이 좀 강하게 느끼실수도 있을듯합니다

조금 심심하게 끓여도 좋을듯!

다금바리곰탕이 단일메뉴로 1인분에 만원이던데~

이거만 먹어도 참 괜찮은 식사가 될꺼란 생각이 듭니다

 

 

 

탕에도 살이 실해요 실해~~~

다금바리가 살이 참 많더군요^^

 

 

 

우리윤후가 생선을 이렇게 잘먹는지 처음 알았네요

첨에 튀금류도 잘 먹었는데

다금바리구이와 탕에 완전.....

정말 큰 토막하나는 다 먹은거 같아요~~~

건강식인데 맛있나봐요 ^^

울아들이 잘먹으니 왠지 뿌듯!!!!

오늘 여기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ㅎㅎ

 

 

서빙하시는 아주머니가 은근 친절하시고 아기가 있어서 음식도 맵지않게 배려도 해주시고^^

친절한식당은 무엇보다 기분이 좋습니다^^

하남에서 만난 다양한 다금바리요리전문점!

식당이름도 다금바리!

회를 못먹어서 살짝 아쉬운데요~

사장님이 7만원짜리 시키면 회가 나온다고 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다금바리회를 먹고싶군요^^

가족과함께 식사하기도 좋을꺼 같구요

어른들과 함께 먹기도 좋을듯합니다

오늘 속이 든든하더라구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