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소래포구 미식번개!알배기 골뚜기 크기에 놀라고 맛에 반하다!

by 필리핀푸우짱 2014. 6. 16.
728x90

소래포구 미식번개!알배기 골뚜기 크기에 놀라고 맛에 반하다!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전문적인 맛집블로거는 아니지만 나름 맛있는 음식에 관심이 많답니다

작년부터 블로그를 통해 알게된 우서님이 수요일쯤 전화가오셨네요

금요일 미식번개가 있으니 소래에서 조인하자고 ㅋ

작년에 총 4차의 번개중에 3차례나 참석한 저는 당연히 ok를 합니다

이번에는 골뚜기,갑오징어,쥐치물회등을 먹기로 한다고 하니 은근 기대가 되더군요

단 그날 잡힌 생물을 가지고 먹는거라서 복불복이 될수있다는점

그러나 크게 연연하지 않습니다 ㅎ

가끔 이렇게 얼굴보면서 싱싱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다는것으로도 소래포구 미식번개는 아주 좋답니다!

우서님의 미식번개 공지 - http://blog.daum.net/cmooky/5397161

 

7시반 약속인데 10분쯤 도착했습니다

우서님이 알려준대로 주차를 하고 ㅎㅎ

소래조개구이에 도착!

예전 번개를 한 수성조개구이 바로 옆이네요

 

며칠전 동암역에서 한마리에 3만원주고 먹은 갑오징어놈이 몇마리 보이네요 ㅋㅋ

오늘 통구이로 먹을껏이냐~~회로 먹을껏이냐 ㅎㅎ

 

 

얼마지나지않아서 미식번개주최하신 우서님과 사모님이 보이네요^^

벌써 4번째 만남이네요^^

전에 뵌적있는 노병님도 참석을 하셨네요^^

오늘 재료를 보니 졸복,갑오징어,알배기골뚜기,꽃게가 보이네요

쥐치가 안잡혔다는 큰 슬픈소식도 ^^;;

 

 

같이간 지인이 맛있는 폭탄주 제조도 들어가고~~~

다들 좋아라하시는군요^^

좋은사람들과 좋은시간~~맛있는 술도 좋치요!

폭탄주 달인 방송출연을 한번 시켜야할꺼같은 느낌이 ㅎㅎ

 

 

저는 처음에 알배기 골뚜기 크기에 완전 놀랐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골뚜기와는 상상이상입니다!

이건 뭐 작은 오징어라고해도 믿을 정도랍니다

바로 삶아서 김이 모락모락나는것이 참 맛있어보이더군요^^

 

 

 외계인처럼 생긴 비주얼 ㅎㅎ

알배기 꼴뚜기를 처음 맛봅니다

크기도 왕!맛도 왕이군요!

이거 참....뭐라 맛을 말해야할지~~~은근 수저를 자꾸 부릅니다!

아주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합니다^^

 

 

골뚜기 크기가 있어서 먹기좋은 사이즈로 잘랐답니다

알이꽉찬한점!

이건 뭐 오징어순대라고 해도 될듯하더군요^^

이렇게 큰 골뚜기드셔보셨나요???ㅎ

 

 

보통 골뚜기크기는 이정도라고 생각이 됩니다 ㅎ

요 위의 골뚜기 머리단면이 저정도니 크기 차이는 상상해보시길 바랍니다 ~~

 

 

원래 쥐치물회를 먹기로 했지만 오늘 쥐치및 회감이 없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갑오징어통구이에서 갑오징어물회로 변신!

갑오징어 5마리를 넣어서 테이블당 한개씩 물회가 나왔습니다!

 

 

갑오징어회가 듬뿍들어간 물회!

미식번개오면 싱싱한해산물을 듬뿍듬뿍 먹을 수 있답니다

싱싱하고 씹는 맛이 좋은 갑오징어!

물회는 육수가 사실 좀 아쉽더라구요 ㅜㅜ

아 우리동네 물회집에서 육수만 사올껄하는 생각도 .....

그러나 싱싱한 갑어징어와 간간히 보이는 쭈꾸미맛으로 위안을 삼았답니다

 

 

물회육수가 참 밋밋한거 같고....

해산물은 참 싱싱한데 ㅋㅋㅋ

 

 

자연스럽게 알배기골뚜기에 자꾸 젓가락이 갑니다 ㅎㅎ

일반크기와 알배기와의 크기차이를 느낄 수 있으실듯 ~~

아 갑자기 또 먹고싶군요!

 

 

오늘의 3번째 주인공은 꽃게!

요새 꽃게 크기가 큰것들은 잘 안보인다고 하네요

꽃게찜으로 한마리정도 먹었답니다

그래도 살이 은근 많고 달더군요^^

 

 

4번째 요리는 복지리!

사실 요것도 살짝 아쉬웠어요!

참복을가지고 시래기국을 끓은듯한 느낌! ㅠㅠ

국물은 나름 시원했지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인데 엉엉!!!

 

 

작은 참복 ㅎㅎ

살이 탱탱하니 좋네요~~

근데 왜 자꾸 뱀고기같은 생각이 드는지^^;;

 

 

사실 요런건 평소에 먹기힘드니깐 이럴때 많이 먹어줘야합니다

아...근데 알배기골뚜기를 많이 먹어서 배가 ㅠㅠ

 

 

크기는 작지만 참복 살 은근 맛나게 먹었답니다^^

 

 

쥐치물회를 먹지못해서 아쉬웠지만

대왕 알배기골뚜기하나만으로도 미식번개는 충분히 즐거운시간이었답니다

갑오징어도 은근 많이 먹고 거기에 꽃게찜과 복어도 먹었으니 ^^

좋은분들과 가끔 이렇게 만나는것도 참 좋은 시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항상 불러주시는 우서님 덕분에 잘먹었습니다~~~

다음에도 불러주시면 달려가겠습니다!

 

직접잡은 대물생선회 소래포구미식번개 1 - http://blog.daum.net/gophil/13379454

처음본 대물덕자와 참치회와의 만남 미식번개 2 - http://blog.daum.net/gophil/13379515

가을제철 왕새우,꽃게와 함께한 소래포구미식번개 3 - http://blog.daum.net/gophil/13379618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