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청계산맛집]줄서서먹는 곤드레나물밥 곤드레집

by 필리핀푸우짱 2012. 12. 19.
728x90

[청계산맛집]줄서서 먹는 곤드레나물밥 곤드레집

안녕하세요^^ 청계산맛집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저는 강남과 양재쪽에 살면서 청계산을 즐겨찾았었습니다

그이유는 바로 먹을만한 음식점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필리핀 원장님들이 한국오시면 주로 가까운 청계산으로 갑니다

청계산에는 맛있는 맛집들이 많은 편입니다

어울더울정육식당,국시,조선면옥,한소반.....

그중에서도 청게산맛집중 가장 인기많은 집은 바로 곤드레나물밥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청계산 윈터골입구쪽이라서 사람들이 더 많은 이유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저집은 왜 저렇게 사람이 많치라는 생각에 가보게 되었구요

한번 가보니 자꾸 가고싶은 청계산 맛집이라 생각이 되더군요

이집 줄서서 기다리는것이 싫어서 옆의 집에서 곤드레밥을 먹었는데

그냥 줄서서 이집에서 먹는게 낫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주말에는 보통 대기하는 숟가락들고 기다려야합니다

평일 저녁에도 줄서서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이네요

 

평일저녁이라 많은 기다림없이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내부에는 기존과 바뀐점이 있는데 추가 곤드레밥에 대한 내용이네요

보통 여러명이가면 석쇠불고기나 녹두빈대떡을 시키고

밥을 사람수대로 안시키고 먹어도 괜찮았는데요

이젠 1인당 곤드레나물밥을 한명씩 주문해야 추가밥을 준다는 내용이네요 ㅜㅜ

손님도 많고 인기도 많으신데....좀 기분이 그렇네요

 

 

 

식당내부는 무난하구요

곤드레나물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술취한 사람과 비슷하여 곤드레 만드레가 되었다네요 ㅎ

 

저희는 곤드레 나물밥과 우거지국밥을 주문합니다

가격은 7천원으로 딱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석쇠불고기도 예전에는 1인분도 되었는데 이젠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하네요..헐...

이집 녹두전은 괜찮구요

도투리묵은 비추합니다

 

반찬들이 셋팅되고 항상 나오는 두부와 무절임입니다

두부와 무절임은 항상 나오는 반찬이구요

포장판매도 하고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이집 두부 좋아합니다 ㅎㅎ

직접만드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반찬들이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이드신 손님들이 좋아하는거 같구요~

 

 

보글보글 우거지국밥입니다

곤드레나물밥2개보단 이렇게 따로따로 하나씩 시키는것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우거지국물이 나름 시원합니다

 

곤드레나물밥에는 된장찌개가 같이 나옵니다

우거지국밥에 밀려서 오늘은 손이 안가더군요

 

윤기가 쫘르르 흐르는 곤드레나물밥!

청계산 곤드리집 밥은 압력솥으로 식당안에서 만듭니다

밥을 딱 보면 입맛이 돕니다 ㅎㅎ

 

 

된장에 비벼서도 먹고~

비빔장에 비벼서도 먹고~

김과 함께 싸먹으면 더 맛있는 곤드레나물밥!

 

 

저녁 8시간 넘은 시간인데도 대기하는 손님이....

청계산 맛집 곤드레나물밥집!

 

맛집도 자주다니면 감흥이 떨어지는것 같습니다

곤드레집도 처음에는 아 진짜 맛있었다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가격도 점점 올라가고 추가밥도 제약이 생기고....

석쇠불고기도 1인분은 안되고....

살짝 아쉬운 기분이 드네요^^;;

그래도 곤드레나물밥과 정갈한 반찬은 어른들과 식사하기에 괜찮은 곳입니다


곤드레집 / 한정식

주소
서울 서초구 신원동 195-16번지
전화
02-574-4542
설명
-
지도보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