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SBS 생활의 달인에서 우승한 메밀국수 맛집 광화문 미진메밀!

by 필리핀푸우짱 2012. 12. 20.
728x90

SBS 생활의 달인에서 우승한 메밀국수 맛집 광화문 미진메밀!

안녕하세요^^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서울에서 메밀국수로 가장 유명한 광화문 미진메밀을 다녀왔습니다

예전보다 더 많은 언론에서 극찬을 했다고 광고를 하고 있네요~

SBS 생활의 달인에서 메밀국수로 최강달인에 등극도 하시고!

대결 맛대맛,맛있는 TV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도 많이 나왔네요

미진메밀이 점점 유명세를 타는것 같네요

1954년부터 이어온 메밀국수는 어떤 맛일까요~

 

너무 많은 방송과 책자에 소개가 되다보니 기대감이 더 커질 수 밖에 없네요

메밀국수에서 생활의 달인에서 우승을 했으니

우리나라에선 메밀국수에선 1등이라고 봐야겠죠~

 

미진메밀은 종로 르메이르1층에 있구요 본관과 별관으로 나누어져있답니다

저는 미진메밀 본관으로~

내부 인테리어는 평범합니다

 

광화문 미진 차림표입니다

대부분 메밀음식이 주를 이루고 있구요

점점 다른 음식도 많이 취급을 하는것 같네요

메밀음식에 좋은점도 한번 읽어봅니다

 

미진메밀의 기본 상차림입니다

단촐한 김치와 단무지

냉메밀 육수와 덜어먹을 수 있는 개인 그릇이 나옵니다

냉메밀 육수에다가 기호에 맞게 무즙,파,김가루,와사비를 첨가하면 됩니다

 

기본 메밀육수에 무즙,파,김가루등을 뿌려서 간을 맞추어봅니다

전 무즙을 좀 듬뿍 넣는 편입니다~

메밀 육수는 맛있습니다^^

분당 수내역에도 SBS 생활의 달인에 나온 '그집'도 육수가 좋은편인데요

광화문 미진메밀 육수가 조금 더 담백하고 덜 짜다고 생각합니다

 

미진 메밀의 메밀국수가 나왔네요

물기를 좀 덜 뺀듯하구요

메밀국수가 거의 회색입니다

까만 점들도 잘 보이지는 않구요

 

메밀육수에 메밀국수를 잘 섞어서 후루룩!!!

메밀 국수 면은 툭툭 잘리는 편입니다

쫄깃하다는 느낌은 별로 없습니다

광화문 미진은 메밀육수가 더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육수만 4그릇은 마신것 같네요^^

면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메밀 고유의 맛을 잘 모르니^^;;

그래도 많은 언론에서 극찬한 맛집이니 면도 인정을 해야겠죠?


미진 / 국수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1가 24번지 르메이에르 종로타운 1층
전화
02-730-6198
설명
50년 전통 메밀국수 전문점
지도보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