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함백산돌솥밥]정선여행 곤드레나물밥 안먹으면 섭하죠!

by 필리핀푸우짱 2012. 12. 16.
728x90

[정선맛집]안먹으면 후회하는 함백산돌솥밥 곤드레나물밥정식!

안녕하세요^^ 푸우짱입니다

강원도 정선의 특산물로 곤드레 나물이 있답니다

사람키처럼 높은 나물이 바람에 술취한사람처럼 흔들려서 곤드레만드레란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강원도 정선 여행시 꼭 먹어야하는 곤드레나물밥입니다

전날 낙원회관에서 식사후에 어디가 맛있는 곤드레나물밥집이냐고 하니

정선 정음사근처에 맛있는 식당이 많다고 해서 맛집을 찾아 가보았습니다

정음사 입구쪽인지 곤드레나물밥집이 몇곳이 있더군요

20여가지의 다양한 반찬과 건강한 곤드레나물밥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함백산돌솥밥!

몇곳의 음식점중 구석의 음식점을 선택했습니다

 

좀 이른시간인지 저희가 첫손님이네요^^;;

음식점을 잘 선택한건지 살짝 망설여지기도 했답니다

함백산 돌솥밥과 곤드레돌솥정식!

저희는 곤드레돌솥정식을 선택합니다

정선5일장에서는 곤드레나물밥이 5천원이었는데 여기는 12000원이네요

첨엔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주문을 받고 주방이 분주해집니다

돌솥들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돌솥이 맛있는 밥을 위해서 뜨거운 가스불위로~

 

손님들이 점점 늘어나는 가운데 반찬이 셋팅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반찬이 나오네요

감자,명태,버섯,메추리알,수삼,오이,무말랭이,두부,고사리,김치,동치미가 한쪽에 차려집니다

 

또 한쪽에는 고추,콩나물,더덕,꼬막등 여러 반찬이~

저쪽에 9가지에 이쪽 6가지 기본 15가지 반찬이 ㅎㅎ

 

가운데 된장찌개와 제육볶음,생선구이까지 셋팅이완료됩니다 ㅎㅎ

이렇게 다양한 반찬이 나오다니~

1인분에 12000원의 가격이 납득이 가는 순간입니다

 

곤드레나물밥까지 나오면서 한상이 거하게 차려집니다

행복한 미소가 절로 나옵니다 ㅋㅋ

 

오늘의 주인공 곤드레돌솥밥!

곤드레나물이 듬뿍담긴 돌솥밥입니다

곤드레나물이 색이 서울에서 먹던 곤드레나물과 색이 틀리군요

 

돌솥에서 곤드레나물밥을 옮기고 구수한 숭늉을 만듭니다

돌솥에 물을 부자마자 구수한 숭늉이 ...

 

맛있는 식사시간!

곤드레나물밥과 다양한 반찬에 입이 호강합니다

1인당 12000원의 비용이 아깝지 않더군요

첨엔 가격이 좀 비싸다고했었는데 음식을 먹다보니 생각이 바뀌더군요

이정도면 이가격에 만족!

이정도에 가격이 싸면 재료가 나뿌거나 뭐 이런생각이 들듯합니다

 

곤드레나물밥에는 이 간장 양념이 제대로 되어야합니다

이양념장에 따라서 밥맛 차이가 난다는 사실!

적당양의 간장을 밥과 잘 섞어서 슥슥 비벼주는 센스!

 

처음에 깻잎인줄 알았는데 다른 나물이더군요~

약간은 쌉쌀한맛이던데 맛있습니다^^

더덕,고사리,두부,무말랭이가 제일 맛있는 반찬이었답니다

반찬 리필도 잘해주시고~~

밥을 먹기시작하니 아무 생각이 안들더군요

무조건 많이 맛있게 먹은 생각만.....^^

 

마지막으로 입안을 깔끔하게 해주는 숭늉까지!

 

강원도 정선여행 곤드레나물밥 완전 맛있었답니다

 

강원도 정선여행에서 만난 함백산돌솔밥은 정선맛집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20여가지의 반찬과 맛있는 곤드레나물밥의 만남!

다양한 나물도 맛있고 건강해지는 느낌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