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양평맛집/한정식맛집]맛집TV방송을 섭렵한 초가사랑 초가정식!

by 필리핀푸우짱 2013. 12. 23.
728x90

[한정식맛집/양평맛집]초가사랑에서 즐거운 점심식사

맛있는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양평은 서울에서 가까워 나들이하기 좋은 지역이지요

오늘은 양평에 위치한 한정식맛집 초가사랑에서 식사한 이야기입니다

요새 은근히 다양한 찬들이 나오는 한정식집을 찾게되네요

한정식은 식당에서 음식의 종류와 가짓수를 미리정해놓은 한국식식사지요

한정식은 찬의 가짓수는 많치만 또 메인요리가 없어서 싫어하시는분들도 종종있으시더라구요

tv방송에서 많이 소개된 양평맛집 한정식밥상은 어땠을까요?

 

강따라 난길을 달리다보니 길가에 초가사랑이 보이는군요~

강변을 끼고있어서 뷰가 좋은 곳이랍니다

 

SBS맛있는집 멋있는집에 나왔었나보군요 ㅎㅎ

멀리서도 잘보이는 간판이네요

 

초가사랑은 초가집은 아니지만 외관에서 옛날분위기가 납니다^^

 

입구에 전등에도 눈이갑니다^^

 

초가사랑은 다양한 맛집 프로그램에 나왔던거 같네요

MBC 찾아라 맛있는 TV및 다양한 방송에 나온 양평맛집이군요^^

 

블루리본서베이의 한정식부분 추천레스토랑이기도 하네요

양평맛집!한정식맛집!

 

은은한 벽난로도 멋지군요~물론 모형이지만 ㅎ

 

초가사랑은 중앙에서 오른쪽과 왼쪽으로 나누어져있더라구요

입구에서 오른쪽은 식탁에서 식사하는 곳입니다

황토느낌의 실내인테리어가 맘에들었답니다

 

저희는 왼쪽홀로 안내가되었구요

실내중앙에 화초가 많아서 기분을 좋게 해주더군요

 

신기한건 실내가운데가 유리창이네요~

햇살좋은날 맑은 하늘을 보며 식사할수있는 곳이군요

밤에 별을 보며 식사할수도 있을꺼같구요^^

 

실내인테리어는 황토와 목재를 이용한듯해서 따뜻한 느낌도 들고 좋네요~

 

작은 방처럼 이루어진 공간에서 조용하게 식사를 할수있게되어있네요~

 

요렇게 보니 은근 괜찮은 분위기가 납니다

 

큰창으로 밖의 전경을 바라보며 식사할수있는것도 메리트인듯하네요

아 이런한정식을 근데 남자랑 먹으러 오다니 ^^;;

 

세팅도 깔끔하네요^^

한정식을 먹을때는 잠시 여유를 가지면 좋을꺼 같군요

 

한정식집이라서 메뉴는 초가정식,갈비찜정식,보양찜정식등이 있네요

저희는 초가정식을 2인분주문했답니다

1인분에 16000원입니다

 

두툼한스타일의 그릇도 맘에듭니다~

은근 작은것에도 고객을 배려한 느낌이 드는집이군요

 

야채참치회,샐러드,잡채,청포묵,흑임자가 먼저나오네요

 

곧이어 두부,닭고기냉채,장떡,코다리찜등이 연이어 나옵니다^^

 

아삭한 야채와 새콤한 초장과의 조합 참치입니다

야채의 아삭함과 새콤달콤하게 즐기기 좋더군요

 

겨자소스를 뿌린 닭고기냉채입니다 쓱쓱쓸 잘 비벼서 먹으라고 하시네요

톡쏘는 맛에 살짝 놀랐답니다 ㅎㅎ

 

두툼한 장떡도 나와주십니다~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이 괜찮더군요

 

나름 메인메뉴인 꼬다리찜입니다

들기름을발라 구운듯한 느낌이구요

맵지않고 부드러워서 싹싹 발라먹은 메뉴입니다

처음에는 살이 좀 별루없는듯했지만 정말 머리쪽만 빼고 맛있게 발라먹었답니다 냠냠냠~~

코다리찜이없었으면 왠지 부족한 느낌을 받았을수도 있을꺼같네요

 

두드러운 연두부도 있구요~

수저에 올려서 한입에 쏙~~

 

국물요리로는 버섯탕이 나옵니다

전골이라고 하기보단 맑은버섯탕이 맞을꺼 같네요~

보글보글끓여봅니다

 

잘끓인 버섯탕의 다양한 버섯을 먹어봐야죠^^

깔끔한 육수가 맘에듭니다

 

불고기도 있었답니다

먹는동안 뜨끈하게 데워진~

불고기는 양이 좀 부족하더군요^^;;

 

조기도 1인당한마리씩나옵니다

등부위에 젓가락을 넣어서 등을 따면 살이 먹기좋게 발라지더군요^^

짭쪼름한 조기에 밥이 술술넘간답니다

 

무쇠솥밥에 밥을 해서 그릇에 직접 담아주십니다

 

식사를 위해 먼저먹던 음식을 치우시고 10여가지반찬을 함께 세팅해주시네요

양평맛집 한정식 기본찬도 아주 깔끔하고 좋네요^^ 

 

무쇠솥밥이 아주 찰지고 맛있더군요^^

맛집의 기본인 밥!밥자체가 맛있습니다^^

살짝 아쉬운건 밤이나 잣같은 견과류가 조금 더해져있다면 더 기분이 좋았을꺼같네요

 

요렇게 조기살을 밥위에 올려서 먹으면 아주 그만이더군요~

 

코다리찜도 밥과함께 올려서 한입 ㅎㅎ

 

찬으로나온 된장깻잎위에 올려서 한잎 ㅎㅎ

 

잘익은 달달한 불고기도 한입~~

찬하나하나에 배가 점점 불러옵니다

 

아삭한 김치가 아주 맛있어서 리필해서 먹었답니다

김치의 그 시원한 느낌이 아주 좋았습니다

 

버섯전골의 맑은 국물도 같이 먹습니다

개운한맛을 좋아하시는분에겐 좋을꺼 같습니다

 

식사를 하는동안 무쇠솥밥에서 누룽지가 만들어집니다

 

같이간 친구가 누룽지를 싹싹 긁어먹는군요~

 

식사후 구수한 누룽지 안먹으면 섭섭하죠!

 

양평맛집으로 소문난 초가사랑 한정식 어떠셨나요?

 

양평에서 만난 초가사랑 한정식!

깔끔한 분위기에 강가를 바라보면서 조용하게 식사하기에 너무 괜찮은 느낌이 듭니다

코다리찜이 개인적으로 자극적이지않고 부드러워 너무 좋았구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자극적인 맛이라 좋더라구요

찰진 무쇠밥은 그냥 먹어도 맛있답니다

오랜만에 또 맛있는 한정식 먹어서 기분좋은 하루였답니다

가끔은 이렇게 조용하고 천천히 식사를 하고싶네요~

 

모두의 블로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