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소소한 일상생활

[문어숙회]문어삶는법을 보고 따라한 맛있는 통영문어숙회!

by 필리핀푸우짱 2013. 12. 8.
728x90

통영산 문어를 맛있게 삶아먹는법!문어숙회만드는법 어렵지않아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제학생아버님이 통영 거문도에서 직접 배로 싱싱한 제철해산물을 잡으십니다

저는 주로 바다장어를 주문해서 먹는었는데요 요샌 문어가 제철이라고합니다

맛있는 바다장이포스팅도 클릭하셔서 참고하세요

요새는 문어가 많이 잡히고 맛도 좋을때라고 해서 바다장어대신 문어를 시켜보았습니다

1킬로에 시세가 13000원이라고 해서 6킬로주문!

쌀때많이 먹어야죠 ㅎㅎ 다른시세보단 상당히 저렴하다고생각합니다 직거래의 장점 ㅋ

저희집은 작은문어 2킬로를 주문했구요 작은문어 4마리정도된다고합니다

저희부모님집과 처가집에는 큰 문어 2마리로 2킬로를 주문했답니다^^

조금 큰문어가 맛은 더 좋다고하는데 저희에겐 작은문어가 더 좋을꺼 같더군요

통영산 문어숙회는 또 어떤맛일까요? 

 

미리 주문을 하면 배가 문어를 잡는날 손질하여 택배가옵니다

주문한다고 항상 바로바로 오는건 아니랍니다

 

배에서 잡은 싱싱한 문어를 내장을 제거하고 기본손질만해서 이렇게 포장이됩니다

얼음팩도 있고 한봉지에 2마리씩 넣어주셨네요

 

싱싱한 문어가 저와만날 시간이군요 ㅎ

 

500그람정도의 문어한마리입니다

한봉지에 2마리인데 이게 조금 작고 다른문어는 바로 냉장고로 보냅니다

미리 문어삶는법을 조회해서 문어를 씻기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문어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군요^^;;

 

문어는 깨끗한물에 씻고 소금이나 밀라루로 씻어야한다고 합니다

일반 소금을 어느정도 뿌려서 3번정도 문어를 씻어줍니다

소금으로 빨판부분,머리속도 잘 문질러서 씻어야합니다

 

3번정도 소금과 깨끗한물에 씻고나니 문어냄새도 조금 덜한거같네요

500그람이 생각보다 큰듯하네요

 

맛있는문어숙회를 만들려면 또 무우를 넣어야한다고 하네요

다행이 냉장고에 무우가 있어서 큼직하게 썰어서 냄비바닥에 넣고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시작하면 문어를 통으로 삶습니다

문어에서 색이 나와 물이 붉게 물드는군요~

 

문어를 10분정도삶다가 젓가락으로 문어를 찔러서 들어가면 잘 삶아진다고 합니다 ㅎㅎ

눈치껏 잘 삶으시길 바랍니다

 

잘삶아진 문어가 고운빛을 자랑하는군요 ㅎ

이문어를 언릉 찬물에 넣어야합니다

이유는 잘모르지만 이렇게해야 더 맛있다고하니 그대로 따라해야겠쬬?

온탕과 냉탕을 오가며 문어숙회가 더 맛있어지는거겠죠 ㅎ

 

통으로 삶아진문어는 이런모습입니다

문어는 다리가 8개~~

앞모습도 뒷모습도 먹음직스럽죠?

 

문어씻기부터 삶고까지는 제가하고 칼진은 와이프가 했습니다

문어를 어떻게 쓸어야할지는 몰라서 뭐 대충 요렇게~

포천에서 직접 짠 참기름과 초고추장까지 ~~나름 푸짐한 한상이 차려졌군요

 

 

쫀득쫀득한 문어다리입니다~

문어야나 이런곳에 가면 슬라이스문어초회를 3만원은 주고 먹은거 같은데 한마리가 썰어놓으니 이렇게 많군요

이게 7천원어치라고 생각하면 정말 웃음이 절로납니다 ㅎㅎ

 

문어머리쪽도 자르니 이런모습이네요~~

쫀득쫀득문어야~곧 먹어주마 ㅎㅎㅎ

 

저희표 문어숙회 좀 먹음직스러워 보이나요?

 

오동통한 문어숙회부터 한점 ㅋ

아 이렇게 왼손으로 사진을 못찍다니~

맛있어서 흔들린거라 생각해주세요

 

초고추장에 살짝찍어서 이렇게먹는 문어초회 아주 맛있군요~

쫀득쫀득하고 부드럽네요

오늘 처음 삶은문어치곤 완전 성공인듯합니다

 

문어숙회 다리통도~~

쫄깃쫄깃~~오동동통~캬..이게 정말 참기름에 먹으니 초고추장에 먹는거보다 훨씬 맛나군요^^

문어숙회는 참기름과에 소금을 살짝뿌려서 드세요!완전 띠용~~~~

 

문어한마리를 저랑와이프랑 금새 뚝딱했군요~

생각보다 양도많고 맛도 좋군요^^

 

맛있는 문어숙회 집에서 도전해보세요

문어삶기가 약간 번거럽지만 너무 맛나고 푸짐하게 잘먹었답니다

2킬로한번사서 너무너무 잘먹었습니다 ㅎ 뭐 식당에서 한번먹을돈으로 4번을 먹으니 ㅋㅋ

혜영이덕분에 좋은 제철해산물 너무 잘먹네요^^

참 시세는 매일매일 조금씩 다르다고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조업하는 날이 정해져있어서 사전문의하시길바랍니다!

통영문어직거래 직접잡은 거제도,통영산 문어구입 문자상담 고혜영 010-3778-6323

통영바다장어구이포스팅 - http://blog.daum.net/gophil/1337952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