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노원굴찜]빡세게 주는 푸짐한 겨울별미!노원 굴찜 굴하우스!

by 필리핀푸우짱 2012. 12. 25.
728x90

빡세게 주는 푸짐한 겨울별미!노원 굴찜 굴하우스!

안녕하세요^^ 푸우짱입니다

장인어른과 장모님이 주말에 오셔서 저녁을 같이 먹게되었습니다

'무엇을 먹을까' 하다가 겨울철 별미인 굴찜을 먹기로 합니다

굴은 바다의 우유라 불리며 영양이 아주 가득합니다

바다의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 먹거리죠

카사노바가 즐겨먹는 굴!

굴은 생굴,굴전,굴찜,굴보쌈등으로 즐길 수 있답니다

이중에서 겨울별미로 굴찜은 별미라고 생각합니다

노원구 중계동을 지나가면서 35000원에 빡세게 준다는 현수막을 보곤했는데 드디어 가보네요

맛있는 겨울 별미 노원 굴찜!굴하우스!

 

4명 35000원에 빡세게 준다는 문구가 항상 눈에 들어옵니다

굴하우스가 식당이름이군요

원래 굴찜은 강서구 개화산에 굴사냥에서 몇번 먹어본후 오랜만에 만나는 굴찜이네요

저녁시간이라서 손님이 많은 굴하우스입니다

굴하우스는 식사구역이 흡연과 금연으로 나누어져 있어서

비흡연자들이 담배냄새없이 굴찜을 먹을 수 있답니다

 

 

굴찜 빡세게 하나 달라고 주문을 하고

굴을 통째로 한바게쓰가 옵니다 ㅎㅎ

굴이 껍질이 크다보니 양을 가늠할 수 없지만 4명이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찜기에 굴을 가득넣고 20분간 쪄야한다고 하네요

굴크기가 나름 상담합니다

옆에 테이블 아저씨가 우리테이블은 굴을 왜 많이 주냐고 투덜거리네요^^;;

사장님왈 ' 그쪽 굴이 더 큽니다' 로 무마 ㅎㅎ

 

 

굴찜을 기다리는 동안 배추,미역국,생굴과 무채가 기본으로 나옵니다

배추는 아삭하니 맛있구요

미역국은 맹탕이라 버림받네요

생굴과 약간 매콤한 무채가 입맛을 돋구어줍니다

무채는 계속 리필해주는 노원 굴찜 굴하우스!

 

 

싱싱한 배추에 생굴과 무채를 올려서 한입~

입안가득 굴의 풍미가 확 퍼지는군요

역시 겨울에는 굴이 최고입니다 ㅋㅋ

 

 

20여분이 지나고 드디어 굴찜이 완성입니다

김이 모락모락!

굴냄새가 향긋합니다 ㅋ

소주 한잔이 생각나는군요 ^^;;

 

 

 굴크기가 아주 장난이 아닙니다 ㅎㅎ

살이 통통 올라서 향긋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굴을 잘 골라야 합니다

입을 꽉 다문굴들도 있어서 ㅎㅎ

굴 사이 틈을 잘 공략해야 맛있는 속살을 만날 수 있어요!

 

 

굴찜과 무채를 같이 먹으니

상큼하니 좋네요

궁합이 잘 맞는듯합니다

 

 

굴 크기가 수저랑 비교하면 어느정도인지 아실껍니다

크기가 크면 알이 정말 통통하고 맛이 좋네요

뭐 간혹 굴 껍질에 비해서 부실한 굴이 나오기도 하지만

전체적으로 굴의 크기가 아주 만족입니다

장인어른과 장모님도 정말 맛있게 드시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처음에는 양이 좀 작지 않을까 생각을 했는데

굴이 생각보다 굵어서 은근 든든하더군요~

35000원짜리 굴찜하나로 4명이 배부르게 먹은 노원굴찜 굴하우스였습니다

겨울에 먹는 별미 굴찜 한번 드셔보세요^^

 


굴하우스 / 해물,생선

주소
서울 노원구 중계동 159-1번지
전화
02-939-5040
설명
-
지도보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