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27]팔라완 자유여행 꼭 해봐야하는 엘니도 호핑투어B코스!

by 필리핀푸우짱 2012. 7. 26.

안녕하세요^^푸우짱입니다~

오늘도 멋진 팔라완 엘니도의 바다를 보여드릴께요!

팔라완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 엘니도 호핑투어 오후편입니다

오후일정은 Cudognon Cave,Cathedral Cave,pinagbuyutan Island 3곳이 남아있었답니다

오전에 Pangulasian Island,Snake Island에 이어서 기대가 되네요!

스네이크아일랜드에서 점심을 먹은후에 3번째 목적지 Cudognon Cave(쿠도그넌동굴)로 출발하였습니다

날씨가 아침에 언제 그랬냐는듯 햇살이 쨍쩅합니다!

쿠도그넌동굴이 있는 곳에 한 15분정도에 도착하더군요~

Cudognon Cave(쿠도그넌동굴)는 Cudognon Island안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팔라완 엘니도 섬은 어디를 가던 물 색깔이 아주 예술입니다~

투어B 코스로 이미 먼저온 여행객들을 태운 배들이 있네요~

이곳은 얕은 곳에서도 열대어들이 보이네요~처음 스노쿨링을 했던 곳보다 열대어들이 더 많을 껏 같아요~

굳이 스노쿨링을 안해도 열대어들이 보이니깐 좋네요!

배근처로 점점 모여드는 팔라완 엘니도 열대어들~~많이 많이 모여라!

필리핀 가이드가 동굴에 갈 꺼니깐 슬리퍼나 슈즈를 꼭 신으라고 하더라구요!

배에서 내려서 오른쪽으로 우리를 인도합니다

작은 동굴입구가 보입니다 여기가 Cudognon Cave(쿠도그넌동굴)입니다.

덩치가 큰 자유여행 온 외국인들도 몸을 움츠리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Cudognon Cave 동굴안은 사실 상당히 어두운데요~후레쉬를 덕분에 이렇게 밝게 나왔답니다

가이드가 여행객들을 한명 한명 잡아주고 있답니다

동굴위로 빛이 들어오는 공간이 있답니다

역시 동굴안은 시원합니다~약간은 으시시~~

동굴안으로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서 들어갑니다~

Cudognon Cave는 세계2차대전 당시에 일본이 여기에 금괴를 숨겼었던 장소라고 합니다

이런곳을 어찌알고 금괴를 숨겼을까요^^;;

왠지 인니아나존스 포스가~

Cudognon Cave안에서 가이드가 설명을 해주고 있답니다

경청하는 여행객들~

Cudognon Cave동굴안에서 기념사진도 찰칵! 센스있는 가이드~ ㅋ

동굴 밖으로 나오면서~

동굴입구에서 본 팔라완의 멋진 풍경~

이렇게 멋진 풍경과 조용함~~이런맛에 필리핀 팔라완 여행을 하는거겠죠^^

정말 모든걸 잊고 자연만 생각합니다!

이제 다시 해피한 스노쿨링시간~

Cudognon islad 에서는 처음갔었던 섬들보단 다양한 열대어를 볼 수 있었답니다

니모도 찾았구요~열대어들이 많으니 스노쿨링이 더 재미있답니다

해변을 따라 걸어도 보고~Cudognon Island를 만끽합니다~

Cudognon Cave를 뒤로하고 4번째 목적지인 Pinasil Island 의 Cathedral Cave로 출발합니다

유럽의 대성당 같은 분위기라서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곳에선 기념사진만 찍는다고 하구요~다이빙을 하는 분들에겐 인기가 많은 지역이라고 합니다

Cathedral Cave입구~

동굴안에는 카약을 타고 동굴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있네요~

팔라완 엘니도에서는 카약으로 여행도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Cathedral Cave역시 약간 으시시합니다^^;;

배가 좀 흔들려서 기념사진이 잘 안나왔네요~

카약투어를 하는 사람들이 Cathedral Cave 밖으로 조심조심 밖으로 나옵니다!

파도에 침식되서 깍인 암석들~

이제는 오늘 팔라완 엘니도 호핑투어의 마지막 코스인 pinagbuyutan Island섬으로 향합니다

필리핀 가이드가 나무잎으로 만들어준 메뚜기~솜씨가 좋네요

나뭇잎으로 만든 학~방카에 매달아 놓으니 주변 풍경과 잘 어울립니다

오늘 팔라완 엘니도 호핑투어의 마지막 pinagbuyutan Island에 도착했습니다!

여행하는 섬마다 조금씩 특징은 있는거 같지만 전체적으로 풍경이나 바다색은 비슷합니다

pinagbuyutan Island은 그늘이 있어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pinagbuyutan Island 섬에서도 스노쿨링을 하는 사람들~

약간은 거친듯한 비치입니다~

해변에서 소라개를 한마리 잡아서~살려고 바둥바둥하네요~사진만 찍고 다시 해변으로~

pinagbuyutan Island 해변에 앉아서 본 풍경!여기를 보고 저기를 봐도 예술입니다~

저희는 스노쿨링은 하지않고 pinagbuyutan Island 해변에 누워서 휴식~

같이 간 여행객중 3명만 스노쿨링을 하고 4명은 해변에서 휴식을 취했답니다

휴식을 취하면 필리핀 가이드와 팔라완 엘니도 여행코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덧 돌아가야할 시간입니다

pinagbuyutan Island섬에서 아쉬움을 뒤로하고 출발!

돌아오는 길에도 멋진 팔라완 엘니도의 섬들을 감상합니다

배앞쪽으로 자리를 옮겨 발을 바다속에 담그고 여유를 부려봅니다~

사람이 발을 대고 누워있는 듯한 형상의 암석과 햇살받아 반짝이는 바다~

울창한 나무밑으로 바다해변~

경비정같은 배도 보이네요~

오전 9시에 출발해서 4시반쯤 도착한 팔라완 엘니도 해변~

한적한 모습~

팔라완 엘니도의 최고 여행코스 호핑투어B!

세부는 보통 호핑투어를 하면 한곳에서 두곳정도의 섬에서 스노쿨링과 낚시를 하는 반면

엘니도의 호핑투어는 다양한 섬들을 한시간정도씩 즐기며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세부보다 조금 저렴한 가격이구요

점심식사에선 팔라완보단 세부가 음식가지수가 더 많았답니다.가격차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Pangulasian Island,Snake Island,Cudognon Cave,Cathedral Cave,pinagbuyutan Island 5곳은 저에게 새로운 여행의 멋을 선사해주었답니다

필리핀 최고의 자연환경을 가진 팔라완 엘니도 여행 꼭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