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수락산맛집]무더운 여름에 딱 얼음동동 강릉동치미막국수

by 필리핀푸우짱 2012. 7. 25.
728x90

[수락산맛집]무더운 여름에 딱 얼음동동 강릉동치미막국수

안녕하세요~푸우짱입니다

요새 무더위가 아주 기승을 부리고 있네요^^;;

무더운 여름에 생각나는 음식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물냉면,물회,막국수정도가 아마 더운 날씨에 가장 많이 생각나는 음식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막국수는 냉면보다는 인기가 덜하지만 나름 매니아층이 있답니다

막국수는 메밀로 만든 면에 양념장과 동치미 육수등을 넣어서 먹는 음식입니다

메밀은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에 끈기가 부족해서 면을 만들면 뚝뚝 끊어지고 금새 불어버린다고 합니다

그래서 만들자마자 먹어야한다고 합니다!

막국수의 어원은 '막(금방) 만든 국수를 막(바로) 먹는다'라는 뜻에서 나왔다고 하네요

막국수는 아무래도 춘천 막국수가 가장 유명하죠~춘천하면 막국수~

티몬을 보다가 수락산에 막국수 2그릇과 메밀전병세트가 9천원인것을 발견하고 미리 구입을 해두었었답니다

2명이 한끼식사로 9천원~맛이 좋으면 좋고~맛이 없어도 뭐 크게 실망하지 않을듯해서 선택했답니다

50%할인은 해피해요 ㅋㅋ

강릉동치미막국수티몬보기!

원래는 무더운 날에 먹어야했지만 필리핀 출장으로 인해서 비가오는 날이지만 강릉동치미막국수를 방문했답니다

수락산 입구쪽이며 만남의광장 바로 앞이라서 찾기는 쉬웠답니다

수락산을 산책로쪽에도 배너가 서있네요~수락산을 등산하시는 분들도 많이 이용할꺼 같아요

비가와서 인지 수락산에서 물소리가 시원하게 들립니다

입구에서 막걸리를 드시고 있는 분들~

비올때는 전과 막걸리가 땡기지요 ㅋ

강릉동치미 막국수 내부는 깔끔합니다 벽에는 메뉴를 사진으로 이뿌게~~먹음직 스럽네요^^

내부를 보니 프랜차이즈업체였네요~

벽에는 동치미 막국수와 비빔 막국수를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구요~

메뉴 가격도~동치미막국수와 비빔막국수 모두 6천원씩이네요~메밀전병도 6천원!

 4시쯤 방문해서 강릉동치미 막국수의 내부는 한산했답니다

막국수에는 동치미 국물,식초,겨자,설탕을 잘 섞어야하나봅니다~

설탕을 넣는것이 좀 특이하네요~

 메뉴판도 한번 살짝 찍어봅니다~

티몬으로 구입한 동치미막국수,비빔막국수,메밀전병을 주문했습니다

주문했더니 서빙보는 아주머니가 티몬이세요?하고 물어보더라구요~

주문하는것만으로도 아시나봅니다~

얼음동동 동치미가 나왔습니다~커다란 무우도 보이구요~맛은 좀 시큼합니다~

동치미 육수의 맛이 약간은 오묘합니다~ 이걸 맛있다고 해야하나...없다고 해야하나^^;;

 다대기가 좀 올라가 있는 것이 비빔막국수입니다

 이것이 그냥 동치미막국수구요~

 반찬은 아주 단촐합니다~열무김치가 아주 맛있었답니다

 이제 맛있게 막국수를 먹기위해서 동치미국물,설탕,식초,겨자등을 잘 첨가합니다~왕무도 한개~

비빔막국수에도 동치미한국자,설탕,식초,겨자를 첨가해서 잘 비벼줍니다!

면의 색이 회색빛입니다

많은 분들이 메밀면의 색이 어두운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절대 그렇치 않습니다.

메밀면의 색은 회색빛이 원래 맞다고 합니다 색소첨가도 안된 순수 메밀면!

 막국수의 맛을 보면서 식초,겨자,설탕을 입맛에 잘 맞게 비벼줍니다!

 막국수를 입맛에 맞게 비비는 가운데 메밀전병이 나왔답니다~

메밀전병은 쫄깃한 메밀 반죽 속에 감추진 것은 바로 깊은 맛을 내는 묵은지와 부추!

사실 메밀전병은 한개 더 추가해서 먹고싶었답니다!

 포즈잡고 이제 막국수와 메밀전병을 본격적으로 ~

 메밀전병이 은근 맛있답니다~이런 땡기는 맛이 있다니..^^

 저는 비빔막국수가 더 입맛에 맞았구요~여친은 동치미 막국수가 더 입맛에 맞았다고 합니다

 양이 별로 많치 않은 거 같은 메밀전병~맛있어서 아껴먹는 중입니다 ㅎㅎ

 비빔막국수와 메밀전병에 싸서 한입에~~은근 괜찮네요~

동치미막국수에 무도 한입~무는 별로에요 ^^;;

동치미막국수도 어느덧 바닥을 드러네네요~

9천원에 즐긴 메밀전병과 막국수!

투박한 식감의 직접뽑은 메밀면과 얼음동동 동치미의 조화!

동치미 육수의 맛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그래도 저는 맛나게 먹었답니다!

따로 막국수를 먹으로 오기보단 시원하게 수락산도 산책하고 막국수도 즐기면 좋을껏 같습니다~

기분좋은 식사후 수락산 산책~

시원한 물소리에 스트레스도 날아가는 듯한 느낌!

 


큰지도보기

강릉동치미막국수 / 한정식

주소
서울 노원구 상계1동 1002-2번지
전화
02-932-5917
설명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