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어학원들/[팔라완]AIC

[필리핀 AIC어학원]팔라완 AIC어학원이 어떤지 궁금하시지요^^ㅋㅋㅋ(last 후기)

by 필리핀푸우짱 2012. 5. 15.
728x90

[필리핀 AIC어학원]팔라완 AIC어학원이 어떤지 궁금하시지요^^ㅋㅋㅋ(last 후기)

 

비행기 타고 떠나기 전에 마지막 후기 남기고 갑니다^^

 

 AIC어학원은

  마닐라에서 국내선을 타고 한번 더 들어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그만큼 마닐라 보다 더 좋은 환경이라고 장담합니다
  단, 영어공부를 정말 열심히 하고자 하시는 분들께 ㅋㅋ
  

1. 정말 공부만 할 수 있는 환경 ㅋㅋ
팔라완 시내에서 좀 먼 거리에 위치해서 학원 근처에서 유흥을 즐기만한 곳은 없습니다.
  ( 학원앞에 조그만 store에서 맥주나 과자등은 있어요 ㅋ)
스파르타 식은 아니지만,시내가 멀기 때문에 주중엔 나가기 힘들고 주말에 한번씩 나갔다 옵니다.

여기서 마닐라에서 공부하고 여기로 또 오시는 분들이 몇분 있었습니다. 특히 남자분들께는 공부이외의 것들의 유혹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나는 안그럴꺼야 안그래야지 하셔도 분위기를 무시하기는 힘들실 꺼예요ㅋㅋ
여기는 충동적으로 그런마음이 들어도 주말밖에 기회가 없기 때문에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분위기를 좀 잘탄다~ 싶으시면  AIC 강추!!!

 

2. 다른 필리핀 지역보다 물가가 싸다는 점~!!
정확히는 모르지만 여기 티쳐들에게 마닐라 이야기 하면 제일먼저 나오는 말이 "비싸다" 입니다.
저도 넉넉하게 학비를 준비하지 않아 생활비라도 줄일 수 있었으면 했는데, 팔라완 물가가 싼편이라서 강추 ㅋㅋ

 

3. 학원시설이 너무 좋다는 것!!
홈페이지 들어가 보셔서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넉넉한 휴식공간과 시원~한 풀장~ 웬만한 스포츠를 즐길수 있는 공간~
학원에서 미친듯이 공부만 하는 것도 정말정말 좋지만,, 3개월동안 미친듯이 공부만 한다는 것은 정말 미치지 않고서는 힘들다는것을 여기서 느꼈습니다.

가끔은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 게 얼마나 큰 위로가 되는지 ㅋㅋ

 

3-1. 학원시설 자세히~
방 : 침대, 책상 개인별로 있고, 옷장, DVD만 시청가능한 티비, 적당히 큰 창문, 거울, 에어컨!!
화장실 : 깔끔하게 잘 되있습니다.ㅋㅋ 온수기가 방마다 있어서 원하실때 언제든 사용가능 합니다.
         근데 날씨가 더운날에는 알아서 뜨~신물 나오니 딱히 안쓰셔도 상관없을 거 같아요
기숙사 : 남,여로 구분되어 있구요 , 층마다 정수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뜨거운 물도 잘 나오구요


 다른 시설들은 여기 와서 즐기세요 ㅋㅋㅋ

 

3-2.  3개월동안 학원내에서 필요한 비용
책값 : 학생들마다 다르지만 저는 3개월 동안, 1400페소~2000페소정도? , 책값은 개인차가 있어요!! 
선풍기 : 학원에서 한달 단위로 대여해줄때도 있고, 마트에서 사는 경우도 있구요
빨래 : 한달에 8 kg 공짜 ㅋㅋ 완전 좋아요 ㅋㅋ
청소 : 일주일에 2번씩 방,화장실청소 해줍니다. 2주에 한번씩 시트 갈아주구요~
냉장고 : 한달 단위로 대여하실 수 있어요 ㅋ
전기세 : 한국보다 좀 비싼편이예요, 에어콘 덥다고 하루종일 켜면 전기세 테러 맞습니다 ㅋㅋ
         정말 아껴쓰시면 50,000원~ 뭐 그냥 막쓰시면 200,000원 , 필리핀은 전기세가 비싸요 ~
         선풍기 대여하면 에어컨 없이도 괜찮아요 ㅋㅋㅋ

 

4. AIC 의 강점!!! 티쳐들이 주중 24시간 같이 생활한다는 점!!
 그러려니 하고 넘길 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정말 저에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공부, 시험으로만 생각하던 영어를 정말 생활처럼 느낄수 있게 해주었고, 시험을 위한 영어가 아닌 정말 의사소통을 위한 공부라는 것을 생활처럼 느낄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티쳐들이랑 수업끝나고 게임도 하고~ 농담따먹기도 하고~ 밖에나가서 술도 한잔하고~ 학원 뒤 바다에서 수영도 하구요 ㅋ

여기서도 문자 무제한 유심칩 있으니 , 사서 티쳐들이랑 문자하면서 이야기 할 수 있어요 ㅋ
공부하다가 모르는거 있으면 지나가는 티쳐 붙잡고 이야기 해도 되지만, 티쳐를 찾을 수 없을땐~
문자로도 물어볼 수 있으니 정말 최고!! ㅋㅋ

아! 그리고 목요일 마다 티쳐들과 함께하는 액티비티 ㅋㅋ 정말 액티브 합니다 ㅋㅋ
같이 팝송 경연도 하고, 스피드 게임도 하고 ㅋㅋ  부원장님께서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로 즐거운 액티비티를 준비해주십니다 ㅋㅋ 여기 오시면 매주 참석하시길 강추!!

 

5. 부원장님 특강 ㅋㅋ
항상 열리는 특강인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운좋게 부원장님 수업을 듣고 갑니다 ㅋ
맨날 하는 영어공부 어떻게 해야 입이 트이고 영어를 잘 구사할 수 있는지 ~ 너무 많은 정보를 얻어갑니다 ~
저희를 위해 열정적으로 강의 해주신 부원장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희 호주가서도 열심히 공부할께요 !! ㅋㅋ


***필리핀에서 공부할 때 주의할 점***

1. 여기 필리핀 친구들도 영어가 제2외국어 입니다. 네이티브들을 생각하면서 너무 완벽한걸 요구하시면 곤란합니다.
그렇지만 여기친구들이 당연!! 한국인보다 영어를 잘 구사합니다 . 같이 영어를 배우는 입장이지만 한국인들은 영어를 글로써 많이 배운다면 여기친구들은 영어가 생활의 일부분입니다. 발음, 단어 스펠링, 문법 가끔 틀릴 때도 있고 생소한 표현은 모를때도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컴플레인 걸고 불평하시기 보다는 같이 영어를 공부하는 친구로써 모르것을 공유하고 같이 찾아가면서 공부하는 것에 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티쳐들이 다 가르쳐주고 학생은 받아먹으려고만 하는 한국식의 오랜 공부습관은 버리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티쳐들의 실력도 개인차가 있지만 결국 학생들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본인께서 좀더 질문하고 궁금증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공부하는 태도로 임하신다면 정말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개월동안 저희를 꼼꼼히 챙겨주신 부원장님~ 여러가지로 도움 많이 주신 매니저님~

많이 괴롭혔지만 항상 꺼리낌없이 도와주던 리카^^~

스피킹 점수는 짜게 주지만 항상 반겨주는 롤린~

그리고 열심히 공부할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티쳐들께 감사드립니다^^

 

 

 

 

원문출처-AIC어학원 홈페이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