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공정한 학원평가

일로일로 주요어학원 탐방 제1편 네오어학원

by 필리핀푸우짱 2009. 11. 13.
728x90



저희 네오는 학생들을 위해 도서관, 시청각실, PC실, 체력단련실 매점이 있습니다. 시청각실에는 TTV, DVD, VCD, 헤드셋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300여 편 이상의 DVD 영화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DVD를 열람해서 개인 감상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매점은 간단한 식사, 스넥 및 음료와 함께 휴식과 만남에 장으로 이용됩니다. 도서관은 다양한 잡지와 신문, 책, 영어 테잎 등을 무료로 대여 열람 가능합니다. 그리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편안하게 자습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PC실은 인터넷 전용선 설치로 초고속 인터넷 이용 가능합니다. 체력단련실은 학생들의 체력을 위해 운동기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월 개최되는 Oratorical Contest는 주어진 주제에 따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연설하는 방식의 콘테스트로 작문실력과 스피치 실력을 키울수 있는 시간입니다. 그리고Debate, News Reporting, Speech Contest, Spelling Contest, 영문이력서 쓰기등 매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NEO Tattler는 연수생과 선생님이 함께 만드는 영자신문입니다. 정기 발행되는 네오 타틀러는 연수생의 참여로 만들어지며 연수생이 원고를 작성하고 교사들이 편집하는 방식의 공동작업으로 이루어지며, 수업시간에서 배운 작문실력을 포괄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타틀러는 매월 일로일로 지역에 배포되고 있습니다.








튜터들은 학생대비에 2분의 1명 40~50명이며,  선생님을 뽑을때는 선생님의 자질과 경력과 학력과 테스트를 통해서 몇 일간 꾸준히 훈련을 지속해서 선별합니다.








저희 학원의 하로 지역은 주택가가 많은 지역이고 조용하고 아늑한 시골분위기이며 치안은 아주 드물게 있습니다. 고가의 물품을 하시고 다니신다면 필리핀 사람이 혹할수도 있겠지요^^; 치안은 마닐라 세부를 비교했을때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숙사는 학원과 일체형이 1기숙사와 호텔시설의 2외부기숙사는 학원과의 거리는 일반성인의 걸음으로 6~7분 거리에 있습니다. 1기숙사는 100명이 정원이며 2인 1실로 되어 있습니다. 제2외부기숙사는 20명이 정원이며 1인실, 2인실, 3인실(가족실)이 가능합니다. 1인실은 55만원, 2인실은 42만원, 3인실(가족만) 35만원 입니다.








식단은 월~금요일에는 한식3식이 제공되며 금~토요일은 아침에만 미국식(빵, 죽) 제공됩니다. 매일 과일이 나오며 학생들의 식사의 만족도는 높은 편으로 속합니다.








필리핀은 물가가 저렴하며 1:1을 할수있다는게 큰 장점입니다. 너무 기본적인 사람들에게는 접근하기 쉬운 연수이며 더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도 부담없이 자신이 설계할수 있는 영어의 부족한 부분들을 쉽게 채울수 있다는 것과 우리나라하고도 근접하며 기후상으로도 여름이지만 그에 따른 시설도 갖춰있어 좋습니다.








필리핀에서 4번째로 큰 도시인 일로일로는 타 도시에 비해 물가가 약 30~50% 저렴합니다. 그리고 30개 이상의 대학이 있는 교육도시로 대학생들과의 교류 및 문화체험을 쉽게 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타 도시에 비해 청결하고 안전하며 녹지대 공간이 많이 조성되었으며 최적의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어 영어연수와 더불어 배낭여행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필리핀 중부에 위치한 일로일로는 교통의 요지로 보라카이, 세부, 기마라스, 마닐라, 팔라완 등 타지역으로의 관광이 용이합니다.








대학이 많은 도시인만큼 저희 학원 바로 3분거리에 CPU라는 대학이 있어서 저희 학원 학생증만 가져가면 학교도 출입할수 있을 뿐더러 학교 시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희 어학원은 1994년에 설립되어있는 만큼 타어학원에 비해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어학원으로 체계적이 커리큘럼과 필리핀 교육청인 TESDA에 등록된 SSP 인증학교입니다.


 

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필리핀어학연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