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공정한 학원평가

세부 주요어학원 탐방 - 제1편 CELLA 어학원

by 필리핀푸우짱 2009. 11. 8.
728x90


공부할 수 있는 독서실이 준비 되어있습니다. 오픈 시간은 아침 7시부터~ 새벽 2시입니다. 원장님께서 너무 늦게까지 공부하는 것은 학생들 건강에도 좋지 않다는 생각을 하시여 24시간 운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이 집중 공부하는데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졸업식과 월~목요일까지 진행되는 요가와 태보 활동을 할 수 있는 대강당이 있으며 AVR(영화 감상실) - 평일에는 특강이 무비클라스가 진행이 되면 주말이나 저녁에는 학생들 신청여부에 오픈을 해드립니다.

인터넷실운영 아침 9시부터~ 밤 12시까지. 컴퓨터 보유대수는 10대이며 학생들 교재물 준비를 위해 출력도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출력시에는 사무실에서 별도 요청을 하며 장당 10페소를 받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비상시 아픈 경우를 위하여 양호실이 마련이 되어있으면 전직 간호사이셨던 원장님과 최실장님께서 직접 학생들을 돌봐주고 계십니다. 그 외 여가시간을 위하여 10층에 탁구대와 당구대, 포켓볼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물론 사용료는 없습니다. 그리고 스카이라운지에 헬스장이 있으나 오픈 공간이라 기계관리가 잘 이루어 지지 않아 실내 헬스장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스카이라운지에 작은 수영장이 준비가 되어있지만, 조경으로 생각을 해주시면 될꺼 같아요 ^^*  수영을하는 학생들이 많이 없습니다. 다들 부끄러운건지...ㅋㅋ 그리고 매점이 있으니 한국 라면이나 간식들을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특강 수업중에 job interview class 가 있습니다. 저희 학원은 대학생과 성인 위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과 이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많은 참여를 해주고 있습니다. 이 수업시간에는 영문 이력서, 자기 소개서, 영어 인터뷰시 대처 요령등을 배우고 있어 연수가 끝나고 나서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셀라의 큰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외 봉사활동은 격달로 진행이 되며, 난민촌을 방문하여 학원에서 준비한 음식들과 학생들의 기부를 보함하여 선생님과 학생이 조를 이루어 각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을 해주고, 대화도 나눠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이는  NGO 협회와 같이 진행을 하기 때문에 참가시 수료증을 발급해 드리는데 고등학생의 경우에는 내신 성적에 반영이 될 뿐만 아니라 대학생들에게는 취업시 공인 증서이기에 기재할 수 있는 증서입니다. 이런 이점이 있기에 학원생의 80%이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1:1 수업 위주이다보니 학생수와 비례합니다. 현재는 약 60명 정도의 선생님이 계시며, 방학 씨즌에는 100명 정도의 선생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선발 기준으로는 선생님으로 지원한 지원자들은 2주간의 트레이닝을 거치게 됩니다. 이 2주간의 트레이닝 동안 각종 시험 및 면접을 통과하면 저희 선생님으로 채용이 됩니다. 그 담에.. 선생님들의 급여는 분기마다 시행되는 업무평가에 따라 차등 지급됩니다.

물론 업무평가의 순위에 따라 시상도 있습니다. 인센티브 필요에 따라 나갑니다.(출석, 과외활동 등)
그리고 CNU에서 매번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박람회를 가지기 때문에 유망한 지원자를 우선적으로 데려옵니다.
취업박람회는 매년 시행할 예정이며 필요에 따라 시행도 하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은 채용이 되면 일단 2달의 fixed term 계약을 합니다. 이런 식으로 6개월까지 연장할 수 있지요. 그 사이에 업무평가나 평판이 괜찮으면 6개월의 probationary 계약을 합니다. 이 기간 동안도 별 문제가 없으면 regular 직원이 되기 위한 면접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regular는 잘 주질 않습니다. 물론 경력직이나 우수한 선생은 중도에 일찍 regular가 되기도 합니다.








국제적 휴양 관광지로 유명한 세부 섬의 세부시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CELLA 어학원은 주변의 수많은 상가, 전통시장, 패스트푸드점, 전자제품가게, 은행, 산 카를로대학교, 메트로 백화점, 산토니뇨 성당, 등이 도보로 1-2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는 거리에 어우러져 있어 생동감 있는 필리핀 생활의 진정한 모습을 쉽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학원은 주변에는 상가나 유적지들이 많아 유동 인구가 많습니다. 필리핀 사람들도 많고, 관광객들도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는 항상 위험이 따르기 마련이지만, 그 만큼 보안 경비들을 많이 볼 수 있기 때문에 치안 문제에 있어서는 안전합니다.






저희 학원은 기숙사 일체형으로 기존 호텔을 리모델링하여 쾌적한 기숙시설, 깨끗한 화장실, 온수 샤워시설 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방마다 24시간 영어방송이 나오는 다양한 채널의 유선방송 TV, 에어컨., 냉장고., 책상, 옷장, 대형거울, 선반, 인터넷 라인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터넷실, 도서관. DVD룸. 등을 운영하여 여러분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배려하였습니다. 11층의 쾌적한 강의실, 수영장, 스카이라운지(무선 랜지역), 12층의 넓직한 카페테리아는 CELLA를 선택한 여러분들의 연수생활을 최상으로 만들어 드릴 것입니다.  최대 수용인원은 200명이 정원입니다.

기숙사 타입으로는  1인실 단독형과 분리형(단독형은 시설모두 혼자 이용하지만 창이 복도로 나있기 때문에 약간 어둡운 느낌이 있습니다. 분리형은 2명이 a/b 로 나누어 방은 따로 지만 화장실을 함께 사용하게 되어있고, 외창형이라서 선호도가 가장 높습니다.) 2인실 일반형과 내창형(일반형에는 DVD 플레이어, T-테이블과 의자가 추가로 포함이 됩니다.  내창형은 - 말처럼 내창형이며 면적이 일반형보다 작습니다.) 3인실 (기본실) 가족실 (가족실은 저희 건물 코너에 자리 잡고 있어 화장실 두개와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어 최대 5명까지 수용가능합니다. 이 방의 경우 1개의 방뿐이기 때문에 미리 사전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5가지의 타입이 있으며, 남자가 9층 여자가 8층으로 나눠져 있고 각 층마다 CCTV와 가드가 24시간 지키고 있어 안전합니다.


1)학비 기본수업료 : 560,000/4주 
2)기숙사비 : 1인실 560,000/4주, 2인실 520,000/4주, 2내창 470,000/4주, 3인실 420,000/4주
3)기타비용  등록금 : 100,000, SSP : 120,000, 픽업비 : 무료, 기숙사보증금 : 3000페소  
                      비자연장비 : 1회 2530 + 300(수수료), 2회 3290 + 300, 3회 1830 + 300, 4회 1320 + 300, 5회 1830 + 300
4)할인혜택 :  8주 : 없음, 12주 : 6만원, 16주 : 12만원, 20주 : 18만원, 24주 : 24만원








아침에는 빵과 죽, 샐러드와 햄, 계란후라이, 주스가 제공이됩니다. 아침에 밥을 거르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것은 샌드위치를 해먹는 학생들도 있고, 샐러드 위주로 건강식을 해먹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점심과 저녁에는 모두 한식이 제공됩니다. 원장님께서 여자분이시다 보니 확실히 먹는 음식에 신경을 많이 써주시는데요. 학생들 사이에서도 식사가 맛있다고 소문이 많이 나있습니다. 요즘에는 저희가 일본 학생과 대만학생들을 유치하고있는데 그쪽의 학생들이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여 간혹 일본식의 반찬이나 필리핀식의 반찬을 마련하기도 합니다.








쉽게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기회 제공(말하는 실전 영어 연수의 최적지) 저렴한 연수비용과 1:1 수업이 최대 장점입니다.
70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해양국가로서 많은 해양 스포츠 레저 활동과 다양한 이국문화도 함께 체험할 수 있어 어학연수를 풍요롭게 해 드립니다.
 





CELLA 어학원은 필리핀 어학연수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최대 약점인 낙후된 시설과 협소한 공간 배치의 문제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여 최상의 연수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필리핀 교사들의 자질과 특유의 발음문제를 극복하기 위하여 자체 교사채용 매뉴얼을 작성하여 채용 단계부터 엄격한 선발과 채용 후 자체 교사교육 프로그램에 따른 철저한 교육을 시행하여 여러분들께 최상의 교육의 질이 제공되도록 엄정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명문 어학원에서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어학연수가 아름다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을 저희 CELLA 어학원에서 반갑게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CELLA  어학원 원장 산드라 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