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공정한 학원평가

세부 주요어학원 탐방 - 제 2편 CPILS

by 필리핀푸우짱 2009. 11. 8.
728x90


저희 CPILS는 Information Desk, AV Room, Guidance Office, Study Room, Internet Room, Cafeteria, Clinic, Dining Area, Swimming Pool, Student Lounge 등의 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시설은 학생이 영어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Information Desk에서는 수업자료를 프린트하거나 인근 여행지의 정보수집 및 간단한 예약 가능.
2. AV Room에서는 스페셜 클래스 중에 Screen English Class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3. 저녁시간에는 DVD타이틀을 상영해 드려 영어공부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Guidance Office에는 한국인 직원들이 상주하며 학생들의 불편한 점을 상담하고 처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5. Study Room은 새벽 1시까지 개방이 돼 있으며, 수업이 없는 시간대에 자습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6. Internet Room에는 30여대의 데스크탑과 함께 노트북 유저들을 위해 무료로 랜선 및 무선 인터넷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7. Cafeteria에는 스낵류와 음료수, 라면 등을 판매하고 있어서 이곳에서 간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8. 매점 내에 위치한 세탁부스에서는 무료로 세탁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9. Clinic에는 항상 간호사가 상주하고 있으며 매주 목요일에는 주치의가 왕진을 나오므로 간단한 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Dining Area에서는 한식 위주의 식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밥과 김치가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11. Swimming Pool은 무료로 개방되며 학생들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하고, 저녁 7시에는 무료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2. Student Lounge에는 TV와 영자신문이 준비돼 있어 학생들이 휴식을 취하며 영어학습도 할 수 있습니다.






 
세부에서 최초로 시작한 초보자들이 가장 적응하기 쉬운 프로그램인 English Intensive Course를 비롯하여, 단기간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집중 과정인 Premier Course, 단순한 수업방식에 무료함을 느끼고 조금 더 전문화된 과정을 원하는 학생에게 효과적인 중급자 과정인 Power SIM Course, EPT Course, IELTS Course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총 220여명의 강사가 정규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이 중에 원어민 강사는 12명입니다. 학생 2.3명 당 1명의 강사를 두고 있습니다. 강사채용을 위해 서류전형, 필기시험, 면접, 실기의 총 4차에 걸친 테스트를 진행하며, 선발된 강사는 최소 540여 시간의 연수기간을 마친 뒤에 정규직 강사로 채용이 됩니다.






 
세부지역은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하며, 아세안 정상회담도 열렸던 곳인 만큼 치안상태는 좋은 편입니다. 인터폴에서 발표한 인구 당 경찰수도 높은 비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희 CPILS가 위치하고 있는 곳은 일반 서민들이 생활하는 곳이며, 10여분 거리에 유명 쇼핑몰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기숙사식 어학원으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성수기에는 520명까지 수용이 가능합니다. 숙식비용은 4주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면, 1인실은 60만원, 2인실은 50만원, 3인실은 45만원, 4인실은 39만원입니다. 내부기숙사와 외부기숙사가 운영되며 내부기숙사는 1인실~4인실, 외부기숙사는 2,3인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내부기숙사에서 외부기숙사간의 거리는 차량으로 10분 정도 거리이며 무료로 셔틀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내부기숙사는 남,여 층이 따로 분리돼 있으며, 외부기숙사는 남,여 기숙사 동이 따로 분리돼 있습니다. 기숙사 내에서는 음주와 취사가 금지돼 있습니다.







하루 세끼가 한식위주로 제공이 됩니다. 아침에는 빵, 죽, 스프, 볶음밥등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점심, 저녁에는 밥과 김치를 위주로 하여 일본, 대만음식 중에 한국학생들의 입맛에 맞는 메뉴도 개발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사에 대한 반응은 학생 뿐만이 아니라 학교를 방문하셨던 유학원 관계자 분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필리핀은 공용어로 영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자체가 영미권과 비교하기는 힘들다고는 하나 아시아권에서는 영어를 가장 많이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진 국가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와 가깝기도 하며, 연수비용과 생활비가 다른 국가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수비용이 다른 국가에 비해 낮다고 해서 결코 수업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초보자가 연수를 시작하기에 완벽한 조건입니다. 부담감 없이 첨삭지도를 받을 수 있는 1:1 수업과 학생의 흥미를 유발시켜 영어를 친숙하게 받아들이게 하는 1:4 수업, 그리고 연계연수에 큰 도움이 되는 1:8 원어민 수업 등은 학생들이 짧은 시간내에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진행되고 있습니다.
 



 
남쪽의 여왕의 도시로 잘 알려진 필리핀 제2의 도시인 세부는 필리핀 전체 군도에서 가장 치안이 안전한 곳 중의 하나로 엄격하고 공정한 법 시행으로도 유명하며, 대기 오염도의 경우 타 도시에 비해 오염이 덜 되어 상대적으로 쾌적합니다.
신혼여행지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로 주변에 보홀, 보라카이, 반타얀 등 아름다운 섬들이 가까이에 있습니다. 학원에서 차로 45분 정도 가면 바다를 즐기며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학습 및 각종 편의시설이 일체형인 편리하고 쾌적한 시설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효율적으로 시간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나의 건물에 강의실 및 기숙사, 식당, 도서관, 인터넷실, 시청각실, 매점, 수영장 등 편의시설들을 완비한 약 8,000여평 규모의 필리핀 최대의 어학원입니다.
 
흥미롭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듣기, 말하기, 읽기, 작문 및 문법 모두를 포함하는 총괄적인 학습법에 바탕을 두고 초급에서 고급까지 모든 레벨에 걸쳐 정확하고 유창하게 말하고 쓸 수 있는 능력개발에 중점을 둔 English Intensive Course와 Premier Course, Power Speaking Course, English Preparation For TESOL, IELTs등의 과정들은 학생들이 유창한 영어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정규 교육기관
필리핀 산하 기술교육 및 기능개발국 TESDA(Technical Education and Skills Development Authority)를 비롯해 필리핀 관광청과 이민국으로부터 정식인증을 받은 정규교육기관입니다.
 
필리핀 최고의 강사진
필리핀,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출신의 강사들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매주 자체교육 및 팀 단위의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입강사들은 3개월의 교육과정 동안에 철저한 교습 트레이닝을 거친 후에 강의에 투입됩니다.
 
다양한 국적비율
타 어학원과는 달리 필리핀에서는 유일하게 160여명의 일본을 비롯한 다국적학생들이 연수를 하고 있으며, 그들과 생활하면서 자주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과 함께 국제적인 감각을 키워갈 수 있는 필리핀 유일의 어학원입니다.
 
세부 최초의 ETS 공인 TOEIC TEST CENTER
ETS에서 지정한 공인 TOEIC TEST CENTER로서 매월 한차례씩 학원 내에서 공인된 TOEIC 시험을 볼 수 있으며 TOEIC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Special class에서 TOEIC 수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모의 테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엄격한 생활관리
학생들의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위해 수업출결 및 출입제한시간의 준수를 엄격하게 관리하고 만일 위반할 시에는 경고와 함께 담당 카운셀러의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출입제한시간은 평일에는 23:00, 휴일에는 01:00입니다.
 
개인매니저의 생활관리
학생 1명당 한국인 매니저와 필리핀 강사가 각각 1명씩 배정되어 연수가 종료될 때까지 학업성취, 학습방법, 개인적인 고민등에 관해 지속적인 관심과 상담을 받습니다.
 
건강관리
Clinic Room에는 간호사가 항시 상주하고 있어 위급상황 시 응급처치를 할 수 있으며 학생들에게 상비약도 나눠주고 있습니다. 또한 CPILS의 주치의로 계신 CEBU 닥터스 종합병원의 의사선생님이 매주 목요일 왕진을 나오십니다.
 





 
저희 CPILS는 학생분들이 최고의 학습효과를 거두시고 돌아갈 수 있도록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