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공정한 학원평가

수빅/클락 주요어학원, TEC수빅어학원

by 필리핀푸우짱 2009. 11. 8.
728x90



1.필리핀 최고의 안전지역 수빅에 위치(10년간 무사고로 한국보다 더 안전)
2.필리핀 유일에 유흥가 조성 금지 지역
3.자유무역 경제특구로 면세지역
4.소음공해와 교통체증의 원인이 되는 지프니, 트라이시클 통행금지
5.아로요대통령 직속지역으로 필리핀에서 가장 선진화된 지역
6.다양한 액티비티, 레저환경(오션어드벤처, 경마장, 카트장, 골프장 등)


수빅지역은 미국인에 의해 발전, 조성된 지역으로 미국식 생활환경과 법률에 의해 생활하는 지역입니다. 필리핀 상류층에 고급휴양지로 알려진 지역이기도 합니다.








1.ETS공식 TOEIC 공식시험센터
2.IT명문대 COMTEQ 대학부설 어학원
3.규모와 시설면에서 수빅 최고
4.수빅 유일의 셔틀버스 운행
5.세미 스파르타 교육(1일 정규수업 7시간, 선택수업3시간)







저희가 TEC수빅에 방문하기로 한 날은 아침부터 엄청나게 비가 쏟아지는 날이었죠. 마닐라에서 택시를 잡아타고 3시간을 달려 수빅에 도착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TEC수빅에 다녀와서 인상적이었던 점 말씀드릴께요.






TEC수빅에서 첫번째로 인상적이었던 점은 전형적인 학교건물의 구조를 갖추고 있다는 것입니다. 건물 1층에 중앙현관이 있고, 1층에 교무실, 2층부터 강의실이 있는 구조에요. 건물의 중앙계단을 오르면 계단을 중심으로 양옆으로 길게 복도가 있고, 복도 양쪽으로 강의실이 나열되는, 정말 전형적인 학교건물의 구조죠. 학원이라기 보다는 학교로서의, 이런 안정적인 구조가 들어서는 순간부터 차분하게 공부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게 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교육시설은 3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보딩스쿨로 1:1 강의실 100개, 소/중 강의실 25개, 멀티미디어실과 컨퍼런스룸 등 130여개의 최신 시설로 교실을 구비하고 있으며, 100여명이 동시에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 IT교육과 인터넷 서핑을 위한 컴퓨터실, 도서관, 휴게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필리핀선생님이 아닌, 네이티브선생님을 위한 전용 강의실이 있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고 다른 어학원과는 다른 차별요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빅은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은 지역적 특성상 네이티브선생님을 고용하기가 타지역에 비해 수월하다고 합니다. 네이티브 앞에서 위축되지 않고 자신감을 갖을 수 있는 훈련을 하기에 더없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학원건물 바로 옆에 호텔이 있는데 그 호텔을 기숙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호텔의 수영장 등 모든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다운타운과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하루에 4번 다운타운으로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으며 학교안에 모든 시설(슈퍼 등)이 있어 불편함이 없다고 합니다.








어학원을 중심으로 주변에 세탁소, 편의점 등 생활에 필요한 시설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시내와 좀 떨어진 거리때문인지 너무 한적해서 좀 심심한 감은 있지만 공부하는데는 최고의 환경이며, 주말에는 골프, 승마, 스쿠버 다이빙, 수영레슨 등의 레저 프로그램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진 수빅의 관광명소인 그란데 아일랜드, 코레히도르섬, 오션 어드벤쳐, 미니골프, 비치 액티비티 등의 필드트립으로 구성되어 주말을 이용해 일반과정과 전문가과정을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습니다.







 


 실제 시험과 동일한 조건으로 매달 2회 무료 모의 TOEIC 및 TOEIC BRIDGE 시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제공되는 강의 학생별 계획서를 통해 부족한점에 대한 학습대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