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공정한 학원평가

바콜로드 주요어학원 탐방 제1편 LSLC

by 필리핀푸우짱 2009. 11. 13.
728x90


 
어학원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라살대학교 안에는 다음과 같은 시설이 있습니다. 연수생들의 영어 수업이 진행되는 LSLC전용 강의실은1:1 강의실 74개, 1:4 강의실 10개, 1:8 강의실 4개가 있으며 모든 강의실은 에어컨이 완비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콜로드에서 가장 시설이 좋은 실내 체육관은 바콜로드의 각종 운동경기 및 콘서트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재학생 외에도 시민들을 위하여 주기적으로 공연이 진행됩니다.

25M 수영장은 저희 한국 학생들도 현지 라살대학생과 같이 한달 기준 126페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교 도서관은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으며, 연수생들은 모두 라살대학교 학생증이 발급되어 도서관 출입이 자유로워 재학생처럼 도서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잔디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채플실, 학생식당 등이 있어 학생들이 현지 시설물 및 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 있고, 현지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습니다. 기숙사에는 학생들이 머무는 방 이외에 1대1교실, 1대4교실, 강의실, 무비룸, 스터디룸, 지하실(탁구대, 당구대), 매점, 컴퓨터 10대 및 사무실 등이 있어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하고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정규수업시간 외에 무료 선택수업 2시간 제공됩니다. 정규 수업 외에 본인이 희망하는 과목을 한가지 선택(퍼블릭 스피킹, 토익, 토론, 시트콤, 회화 中 택 1) 하여 본인의 취약한 부분이나 관심 있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자율적인 분위기 속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라살대학교 무료 청강 수업은 중급 이상 레벨의 학생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영어로 진행되는 라살대학교 수업을 직접 들어볼 수 있어 한국 대학교와는 또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입니다.






어학원 정원은 총 200명이며, 튜터 인원수는 100명 입니다. 튜터는 4년제 교육학과, 영문과 전공자 위주의 튜터들이며, 최소 1년에서 길게는 7년 이상의 강의 경험을 가지고 있어 양질의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튜터 선발은 서류면접과 필기시험, 인터뷰, 트레이닝 통해 진행되며 실전 수업 후 학생들의 만족도 등의 설문조사를 통해 튜터를 교육시키고 관리 합니다. 정기적인 튜터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연수생들에게 양질의 수업을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학원 주변에는 대형 쇼핑몰과 해변이 근접하여 있으며, 한국 식당, 마사지 샵, 헬스장, 영화관, 볼링장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평일 금요일에는 야외 그룹수업 중 박물관, 식물원, 동물원, 코카콜라, 맥도널드, 설탕 공장 등의 방문 일정을 통해 필리핀 문화를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주말에는 학생들과 가까운 비치나 리조트 여행을 통해 다양한 현지 체험 기회가 제공됩니다.
필리핀 중소도시인 바콜로드는 필리핀에서 보안이 가장 안전한 곳으로 외국인이 많지 않은 지역이라 한국인에 대한 관심이 높고, 친절하고 호의적인 현지인들의 성격으로 연수를 받는 내내 연수생들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연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수생들이 생활하는 기숙사 및 학교, 그 외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곳에는 보안 경비가 항상 지키고 있어 학생들은 안전하게 연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LSLS 연수원은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해야 합니다. 기숙사는 6개의 1인실, 45개의 2인실, 11개의 3인실, 4개의 4인실의 기숙사가 있으며, 신축 기숙사에서는1인실3개, 2인실 7개, 3인실 12개로 구성되어 총 200명 정원 규모 입니다. 각 방에는 침대, 에어컨, 21인치 케이블 TV, 유선 인터넷 전용선, 샤워실(온수가능), 화장실, 세면대, 책상, 의자, 베게, 이불, 휴지통, 옷장, 옷걸이, 거울, 스텐드가 비치되어 있으며, 빨래와 청소가 제공되어 공부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입실 시에는 기숙사 보증금 50불을 예치한 후 귀국 후 반환해 드리며, 기숙사 전기세는 매달 본인이 사용한 만큼 현지에서 납부하시면 됩니다 (매달 약 1~2만원 선) 1인실 50만원 / 2인실 42만원 / 3인실 38만원 / 4인실 34만원   입니다. 1인실 55만원 / 2인실 46만원 / 3인실 42만원 / 4인실 38만원 (2009년 3월부터 적용)

 






학생들의 반응은 어떤가요? 식사는 1일 3식이며, 조식은 서양식과 한식이 같이, 중식과 석식은 한식으로 제공됩니다. 기숙사 식당에서 한국인 주방장이 음식을 만들기 때문에 한국인들 입맛에 잘 맞습니다. 조식은 볶음밥과 샐러드, 빵 종류이며, 중, 석식은 밥과 국 고기*야채 반찬, 김치, 과일, 필리핀 음식이 제공됩니다.   식단 메뉴는 2주에 한번씩 변경되며, 학생들에게 새로운 메뉴 요청을 받아 다양한 메뉴 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1:1수업을 들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보통 미국이나 호주, 캐나다 연수의 경우 모든 수업이 그룹수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수업시간에 영어로 얘기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되지만 필리핀의 1:1수업은 수업 시간의 반 이상을 선생님과 영어로 얘기해야 하므로 회화 실력을 단기간에 쌓을 수 있으며, 비용 또한 미국, 캐나다 등의 지역에 비해 1/3~1/2 정도 되는 저렴한 비용으로 부담 없이 연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닐라, 세부 등의 대도시에 비해 수질이 좋고 공해가 심하지 않으며, 물가가 저렴해 부담 없는 비용으로 연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 적기 때문에 한국어를 쓸 기회가 줄어들어 영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으며, 주변에 유흥가가 많지 않아 조용한 분위기에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됩니다.





  
바콜로드에서 가장 오래된 어학원으로 필리핀 명문 사립대학교인 라살대학교 부설 어학원이기 때문에 현지 학생들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 대학교 시설물(도서관, 수영장, 실내 체육관, 헬스장, 테니스장, 운동장, 채플실, 카페테리아 등)을 현지인들과 동일하게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살대학교 무료 청강수업이 가능하며, 귀국 시 발급되는 대학교 공인 수료증은 국내 대학교에서 학점으로 인정도 가능합니다. (대학 교무과 문의)






필리핀 명문 사립대학교인 라살대학교 부설 어학원인 저희 LSLC는 필리핀 어학연수가 처음 알려지기 시작할 당시부터 영어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기에 필리핀 연수의 풍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10년 이상 진행되어 온 연수원이기 때문에 강사들의 강의 경력도 타 어학원에서 경험해 볼 수 없는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수업 관리 및 안정적인 현지 어학원 시스템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연수를 연장하는 비율도 높습니다. 대학부설 다운 어학원에서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영어 프로그램을 받고자 한다면 LSLC를 추천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