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공정한 학원평가

마닐라 주요어학원, 학생 & 선생님 생생인터뷰 제 3편 C21어학원

by 필리핀푸우짱 2009. 11. 8.
728x90


어 기숙사 운영 및 강의동 내 영어사용으로 24시간 영어 노출
학원 내 다국적 연수생 유치(일본/중국/기타)
저한 레벨관리의 질적향상을 추구하는 체계적인 어학시스템
비용의 다양한 액티비티(정규수업후 골프강좌, 스쿨트립 등)


C21어학원에서는 수업시간 이외에도 영어환경에 철저히 노출을 시킴으로써 연수결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에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한국이외의 외국인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것은 C21이 내세우는 ''철저한 영어환경 노출''의 일환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일본유학 7년 경험의 코디네이터가 일본인학생 등 타국학생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학생들도 일본어가 가능한 Staff가 없으면 불안해 하기때문에 일본어가 가능한 Staff이 있다는것은 학생유치에 큰 강점이 되리라 생각되고요, 외국인학생의 비율을 높이는 것은 영어사용 환경을 구성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라는 생각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C21의 이런 노력은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두번째는 영어기숙사를 안내해주었던, 영어기숙사 매니저를 담당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생 역시 한국인이었고, 우리도 한국인, 당연히 안내는 한국어로 받는 것이 서로 편한 상황이었지만 ''영어기숙사 내에서는 영어만을 사용한다'' 는 규칙을 지키기 위해서 기숙사에 들어서는 순간 영어로 안내를 시작하던 성실한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안내를 받는 저도 자연스럽게 영어로 묻게 되더라고요. 이것이 바로 철저한 영어사용 환경의 구축이구나! 하고 깨달았죠!
참, C21에서는 매주 토요일 축구액티비티를 통해 필리피노 혹은 타학교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축구를 좋아하는 학생 대환영이라고 하네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