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10번째 출장 - 마닐라 MK 라샬대학부설 어학원

by 필리핀푸우짱 2006. 12. 15.
728x90

출장 첫날

 

어제 머문 MK 라샬대학부설어학원의 기숙사인 카라셀린돔텔에서 눈을뜨니

 

밖은 주룩주룩 비가 오고 있었다.비가와서인지 상당히 시원한 느낌을 받으면서

 

한국보다 필리핀이 덜 덥다는 단순한 생각을 하면서

 

내가 머문 방을 카메라로 담았다

 


3인실치고는 넉넉한 공간에 왼쪽편에는 옷장이 있고 냉장고,TV,침대,책상이 있으며

 

입구오른편에 온수시설을 갖춘 욕실이 있으며 유리로 된 샤워부스는

 

필리핀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편에 속한다고 생각이 된다.

 


MK 라샬대학 기숙사중에서 가장 맘에드는 점은 넓은 유리로 마닐라시내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간혹 다른 어학원 기숙사에 창문이 없는 경우도 있어서 학생들이 생활하면서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MK 라샬은 고층에 위치하며 넓은 창문이 있어서 좋은 뷰를 볼수 있다는점이

 

기숙사의 장점으로 생각이 된다

 

약간 아쉬운점은 11층은 현재 인터넷이 안된다는 ^^;; 이점은 빨리 보안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이제 MK 라샬 어학원의 전체적인 부분에 대해서 말해줄께요

 

MK 라샬의 카라셀린돔텔은 필리핀 현지사람들이 쓰는 호텔겸 기숙사이다

 

1층에 로비가 있고 P1~P4 로 주차공간이 있으며 1~13층의 고층건물이다

 

각층은 남자와 여자층으로 구분되며 남녀층간의 구분이 확실하다

 

엘리베이터에 가드가 있으며 원천봉쇄를 한다

 

여자학생방 찍으러 가는것도 건물 관리인의 허락을 받고 관리인이 동행을 해서야 여자학생방을

 

찍을 수 있었다.

 

보안상으로도 상당히 철저하단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12층에는 메인 오피스와 맨투맨 강의실이 있었구 13층에는 맨투맨 강의실과 그룹강의실이

 

고루 분포되어 있었다.

 

현재 약 20여명의 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었구 맨투맨 4시간까지 무료로 수업을 받게 해주어서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네요

 

맨투맨 강의실은 넓은 편에 속하고 원탁형 유리책상과 큐션의자를 사용해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구 그룹 강의실 또한 넓은 사각 유리 책상을 사용해서 깔끔한 이미지를 받을 수 있었다

 


바닥과 유리책상 하얀 의자가 아주 깔끔한 느낌을 주어서 강의실 편의성에서도 상당히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개인적인 생각이다.

 

MK 라샬은 식당과 인터넷실,휴게실을 갖추고 있으며 색깔에도 상당히 신경을 써서 좋은 학습

 

환경을 만들려고 노력한 흔적을 엿볼 수 있으며 MK 일로일로와 비교하면 정말 수준이 많이

 

높아졌음을 느낄 수가 있었다.ㅋㅋ

 

식당은 한국인 아주머니가 운영을 하며 직접 먹은 점심식사의 맛도 괜찮은 편이었다

 


김치와 깻잎이 가장 맘에드는 ㅎㅎ 우리는 일반 그릇에다 먹었지만 학생들은 식판을 이용하니

 

그렇게 알면 될껏 같구요

 

휴게실에는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과 인터넷이 가능한 PC가 2대가 설치되어 있구요

 

MK 라샬의 부대시설로는 건물 P4 층에 위치한 헬스장이 있으며 MK 라샬 학생은 무료로

 

헬스장 이용이 가능하단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수영장도 있으면 좋겠치만 아쉽게도 수영장은 없답니다.하지만 5분거리에 50미터 규격의

 

수영장이 있으니 수영을 원하는 학생은 이용해도 될 것 같네요

 

오후 2시에 학생들의 그룹수업이 있어서 잠시 들어가서 수업하는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구요

 

메니저와 학생들이 그룹수업을 열심히 듣고 있었답니다.

 

저기 현준,희수,영훈이 3인방도 보이네요 ㅋㅋ 모두 같은 레벨의 ~~

 


MK 라샬의 시설을 돌아본후 라샬의 자랑인 라샬대학교 랭귀지 코스가 진행되는 건물로 이동~

 

카라셀린돔텔에서 도보로 약 5분거리에 있구요

 

아이디가 없으면 들어갈 수가 없답니다. ㅠㅠ 들어가는 절차도 상당히 복잡하더군요

 

고생끝에 방문자 카드를 받아서 기대를 가지고 라샬안으로 입장을 했구요

 

수업이 진행되는 모습과 라샬 랭귀지 코스에 대해서 안내를 받았습니다.

 


라샬 랭귀지 코스는 약 10여개의 강의실에서 진행되고 있었구 각 방의 구성원 차이가 좀 많이 나던

 

편이었습니다. 많은 반은 10명에서 적은반은 3명까지 구성원이 틀렸으며 학생들은 한국인,중국인,

 

일본인,대만인등이 섞여있었습니다.

 

다국적 학생 비율을 원하는 학생은 MK 라샬에 가서 라샬랭귀지 코스 2시간을 들으면 많은 도움이

 

될껏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MK 라샬이 처음에 기숙사가 바뀌면서 약간 걱정을 했던 부분도 있지만 완성된 MK 라샬의

 

시설부분에서는 우선 많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상당히 깔끔하고 안전한 관리가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구요

 

오픈초기라서 학생관리도 잘되며 수업부분에서도 학생들이 많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카라셀린돔텔을 라샬랭귀지 코스학생들과 같이 사용하므로 영어를 사용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다는 점입니다.

 


1층의 로비에서 학생들을 쉽게 만날수 있고 라샬학생들이 사용하는 독서실과 인터넷룸을 같이

 

사용할 수가 있어서 대학생들과의 교류가 쉽다는 장점은 대학부설어학원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 오전 오후에 본 MK 라샬은 좋은 학원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발판을 갖추고 있다는 생각을

 

하구요 현재 공부중인 학생들도 학원에 대해서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더군요

 

MK 라샬이 더 좋은 학원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하구요

 

현재 라샬에서 공부중인 클럽학생 현준,영훈,희수,권희 모두 성공적인 연수생활하기를 바랍니다.

 

 

필리핀 어학연수의 바른길

 

필받은 필리핀 어학연수  skyuhak.cyworld.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