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연수정보/안전한 뉴질랜드

오클랜드 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 안내

by 필리핀푸우짱 2020. 7. 30.
728x90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전문 커뮤니티 엔젯인포 NZINFO 운영자 입니다. 

 

뉴질랜드에는 총 8개의 종합 대학교가 있는데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뉴질랜드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 모두 1순위로 목표하는 대학교가 바로 오클랜드 대학교 입니다. 

 

그 이유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인 랭킹 때문입니다. 2020년인 올해 오클랜드 대학교는 세계 순위 83위에 올랐고, 특정 전공들은 Top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 전 세계 유명 대학들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위에서 잠시 말씀드린 뉴질랜드에 있는 종합대학 중 한국 학생들에게 인기있는 학교인 오클랜드 대학교 입학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 졸업을 한 경우 

 

 

 

 

 

IELTS 성적을 위한 영어공부 또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학교의 자체 입학테스트를 치룬 후 Foundation 코스를 이수한 후 대학교 1학년으로 입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파운데이션이 아닌 사립 학교에서 제공하는 특정 대학교와 연계된 Diploma 과정을 이수한 후 대학교 2학년으로 입학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디플로마의 경우 특정 대학교와 연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좁을 수 있는 반면, 오클랜드 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은 다양한 대학교로도 진학을 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파운데이션 코스를 많이 선택합니다. 

 

 

 

한국에서 대학교 재학 중인 경우 

 

 

 

 

 

위에서와 동일하게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후 대학교 1학년으로 입학 하는 방법과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한 후 대학교 2학년으로 입학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자와 대학교 재학생 두 케이스의 진학방법이 동일한 이유는 한국의 12학년제도, 뉴질랜드의 13학년제도 때문입니다. 

 

파운데이션 또는 디플로마를 통해서 뉴질랜드 13학년에 해당하는 과정을 배우고 대학교로 입학을 하기 때문이에요.

 

"한국에서 취득한 학점을 뉴질랜드 대학교에서 인정 받거나 학년 인정을 받아 편입을 하는 방법이 있지 않나요"라고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학교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동일한 학사 과정을 듣지 않고서는 학점인정이나 편입은 어려운 상황이고요. 만약 학점 인정을 받고 꼭 받아봐야겠다 라고 하시면 입학예정인 대학교에 문의를 하신 후 답변을 받고 학교측에서 원하는 서류들을 준비해 체크를 받아 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의 수능점수로 뉴질랜드 대학 지원 

 

 

 

 

 

한국에서 받은 수능점수로도 뉴질랜드 대학에 지원하고 입학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학과에 따라 상이 하니 지원하기 전에 미리 오클랜드 대학교 사이트에서 입학조건을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배울 수 있는 대부분의 학부들은 수능점수만으로 입학을 허가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타 대학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파운데이션 코스기간은 학생이 보유하고 있는 영어성적에 따라 최소 3개월에서 최대 1년 6개월로 기간이 다르니, 자세한 상담은 뉴질랜드 전문 엔젯인포 NZINFO 유학센터로 편히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