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연수정보/안전한 뉴질랜드

뉴질랜드 대학교 입학 [UP 파운데이션 2020 학비 및 입학과정]

by 필리핀푸우짱 2020. 2. 20.
728x90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유학 베스트셀러 "우리는 지금 뉴질랜드로 간다" 저자 . 네이버 뉴질랜드 유학 1위 커뮤니티 엔젯인포 NZINFO 카페 운영자 제니스 입니다.


2020년 벌써 한국에서 뉴질랜드 전문 유학원에서 일을 한지도 18년차에 접어 들고 있습니다. 시간이 어쩜 이리 빠를까요?









날씨가 봄 기운을 가득 물고 있는듯한 2월의 세번째 목요일 오후입니다.



봄은 사람들에게 부드러운 촉감으로 기억이 된다고 하네요. 잎 . 줄기 . 꽃 등 모든 것들이 만지기 겁날 정도로 많이 부드럽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가시가 많고 뾰족하기로도 유명한 장미 줄기 조차도 새봄에는 말랑말랑 하다고 합니다.  봄이 부드러운것은 모든 생명들이 성장하기 위해서인데요.


제 포스팅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이 이 찬란한 봄, 튤립처럼 향기나고,  환한 기운으로 봄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뉴질랜드 대학교 입학 [UP 파운데이션 2020 학비 및 입학과정]에 대해서 자세하게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뉴질랜드에는 8개의 국립 학교가 있습니다. 그 중 한국 학생분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학은 오클랜드 대학교. AUT 대학교. 오타고 대학교. 빅토리아 대학교 순으로 볼수 있는데요.





뉴질랜드 대학교 입학 방법 [한국에서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뉴질랜드 대학에 입학하는 경우]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시고 뉴질랜드 대학 입학시 IELTS 5.5 점수를 받거나 또는 자체 입학시험을 통해 UP 파운데이션 과정 1년을 마치시고 뉴질랜드 대학에 입학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이미지에 보시는것처럼 파운데이션 그리고 뉴질랜드 대학 입학을 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대학교 재학 1년을 이수한 경우


IELTS 점수 6.0 ~ 7.0을 받으시고 대학교에 편입 과정을 통해 입학을 하실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시고 또는 고등학교 졸업 예정이며 한국 대학이 아닌 뉴질랜드 대학교 입학을 염두에 두고 계신 학생분들은 디플로마 과정이나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하시고 뉴질랜드 대학에 입학하실 수 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자가 아닌 한국에서 고등학교 2학년까지만 마치시면 뉴질랜드에서 파운데이션 과정을 거친 후 대학에 입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파운데이션 코스는 뉴질랜드 고등학교 13학년 과목을 다시 공부하신다고 생각하시면 조금 이해가 쉬우실거에요.  학 사회 과학 경제 등등 한국의 고3 수업을 다시 이수한다고 보시면 조금 이해가 쉬우실거 같습니다




뉴질랜드 대학 입학을 하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서 배웠던 내용들을 가지고 졸업 성적을 산출하여 대학 입학을 하게 됩니다.











뉴질랜드 파운데이션 과정은 UP 그리고 Taylors College 두 학교에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1년 과정중 2월 4월 7월 10월 입학 과정이 있구요. 보통은 2월 그리고 7월 1년 스텐다드 신청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대학교 입학 파운데이션 과정 학비는 얼마일까요?


아래는 2020년 저희 엔젯인포 유학센터를 통해서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하신 학생분에 입학허가서 입니다.






2020년 뉴질랜드 대학교 입학 파운데이션 과정 학비 입니다.


학비는 입학일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IELTS 성적 또는 고등학교 성적이 좋으면 장학금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파운데이션 학비는 NZ$28,881불입니다.  학비는 장학 혜택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대학 입학 파운데이션에 대해서 많은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뉴질랜드 파운데이션 관련하여 입학 또는 등록 . 기타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엔젯인포 NZINFO 유학센터로 문의 주시면 가장 정확하고 상세한 정보로 안내드리겠습니다.



엄지를 내밀지 않겠습니다. 새끼손가락을 걸겠습니다.


엔젯인포 NZINFO 유학센터는 18년 오직 뉴질랜드 전문 유학원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