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해피한 가족여행

노원즐기기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구경하고 왔어요~

by 필리핀푸우짱 2014. 11. 16.
728x90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노원구즐기기 가끔은 미술관에 가자!

 

안녕하세요^^ 노원구 중계동에 거주하는 푸우짱입니다

바로 전 포스팅으로 중계근린공원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중계근린공원에서 다리를 건너면 등나무근린공원이 있고 여기에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이 있답니다

항상 가봐야지하다고 드디어가게 되었네요 ㅎ

사실 전 미술과 음악에는 큰관심이 없기에

그러나 우리 윤후는 미술과 음악에 재능이 있기를 바라면서 구경시켜주려고 했답니다

낙엽이 떨어진 공원에는 역시 사람들이 많군요~~

미술관앞에는 도마뱀형상인듯한 작품 3개가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안되고 ㅎㅎ

윤후는 저희 눈치만 살살 보는군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밖에서부터 음악소리가 들리더니 안쪽에서 작은 음악회가 열리고 있었답니다

멋진 제복을 입으신분들이 멋진 연주를^^

 

 

 

모든 전시는 무료입니다

노원주민이라면 아니 모든분들이 무료로 미술관을 관람할 수 있답니다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 지도도 사진 찍어봅니다

지하1층부터 3층까지있군요^^

1층에는 전시실 갤러리 아트샵 유아방등이 있답니다

 

 

 

각층별안내도 참고하세요~

제 개인적으로는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은 어린이들은 지하1층이 볼꺼리가 제일 많을꺼 같습니다

 

 

 

벌써 개관한지 1주년이되었나봅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만나볼수 있을꺼같네요

 

 

 

현재 전시되고있는 부분도 재미나게 설명이 되어있네요^^

지하1층에는 12가지 띠에대한 주제로 전시가 되어있었답니다

 

 

 

1층 세마아트샵

여러가지 작품이나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세마아티샵옆에는 수유실과 유아방이 있군요~

저희에게 아주 필요한 공간이죠 ㅎㅎ

 

 

 

우리윤후는 놀이방으로 바로 달려가서 이리저리 탐구하며 다닙니다

어린 유아들이 한동안 즐겁게 놀수있는 공간이라 좋았습니다

 

 

 

미술관에 왔으니 전시된작품들도 들러봐야겠죠?

사진갤러리1에서는 전국노래자랑에 대한 사진들이 전시되어있었답니다

제가 영화를 보지는 못했는데 사진으로나마 만나게 되었네요

 

 

 

무대에 오르는 여러 참가자들의 열정에 대한 소개부터~

다양하고 재미난 사진들이 눈낄을 끌더군요^^

 

 

 

북서울미술관 1층 전시실을 나와서 지하로 내려가는곳

전체적으로 밝고 깨끗한 이미지랍니다

 

 

 

1층에서 내려다본 지하의 모습

원숭이들이 눈에들어오고 무언가 잼난게 있을꺼같은 기분이 들더군요~

 

 

 

그냥 스쳐지나간 다른 전시관 사진도 한장~~

 

 

 

제가방문했을때에는 지하에 12가지 동물 띠에대한 이야기가 전시되어있었답니다

요건 양이래요 ㅋㅋㅋ

 

 

 

오래된 옛물건들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추억의 텔레비전도 있구요~

음......은근 옛생각을 나게 해주는 물건들이 보이더군요

 

 

 

닭처럼 보이나요???

 

 

 

어릴적에 즐겨보던 톰과 제리도 보입니다^^

참 재미나게 보았었는데 ㅎ

이젠 톰과 제리도 나이가 참 많겠죠??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을 관람하러 오신분들이 은근 많은거 같아요 ㅎ

 

 

 

여러가지 강아지들

왜 개띠하면 58년 개띠들이 생각나는지........

 

 

 

나무타고있는 원숭이들과 기린~~~

이제 동물들에 관심이 많은 윤후는 원숭이보단 기린이 더 맘에 드나봅니다

 

 

약간 이상한 호랑이도 있고 얼룩말도 있고~

예술은 가끔 이해하기 힘들기도 하군요 ㅋ

 

 

 

지하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로....

2층은 크게 볼꺼리는 없더라구요

1층로비에서 열린 음악소리를 편하게 들어봅니다

 

 

 

아직 윤후는 미술관보단 잔디밭에서 비누방울 잡으로 다니는것이 더 좋은듯하네요 ㅎ

 

 

 

우리동네 노원즐기기 집근처인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을 구경한 소소한 일상이었습니다.

시민들에게 열려있는 공간이고 나름 다양한 볼꺼리도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가끔은 예술에 빠져보는것도 좋을껏같네요 ㅎ

아이들과 함께라면 중계근린공원에서 대형공룡도 보고 수상한그녀 영화촬영지도 보고

북서울미술관까지 보면 반나절정도는 시간을 충분히 보낼 수 있을꺼 같네요~

그리고 하계 CGV에는 아이들이 편하게 책을 볼 수있는 공간이 있으니 함께 이용해보세요^^

 

노원 중계근린공원 대형공룡의 모습은?

노원 즐거운 데이트가 가능한 트릭아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