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신논현맛집]강남역에서 겨울철 보양식이 생각나면 원주추어탕과 추어튀김!

by 필리핀푸우짱 2013. 12. 6.
728x90

[신논현맛집]미꾸라지탕으로먹고 튀겨서먹고 원조원주추어탕!

맛있는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요새는 강남역주변보다는 신논현역맛집찾기가 더 수월한듯합니다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넣고 얼큰하게 끓인국입니다

추어는 미꾸라지의 한자명이고 추어탕은 원래 미꾸라지가 살이찌고 맛이좋은 가을철에 보신용으로 많이 먹는음식이라고 합니다

통추어탕은 못드시는 분이 많치만 갈은추어탕은 남녀노소따지지않고 보양식으로 먹기 좋은 음식이랍니다

신논현역에서 원조추어탕으로 많은 직장인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원주추어탕을 오랜만에 방문해보았답니다

한동안 장어탕에 빠져서 잠시 멀리했던 추어탕과 추어튀김은 어떤맛일까요?

손가락추천눌러주실꺼죠 ㅎ

 

  강남역교보타워에서 맞은편골목으로 요렇게 보이는 원조원주추어탕간판

 

나름 오래된포스를 자랑하는 원조원주추어탕입니다

상표등록출원까지했네요

 

점심시간이라서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근처 직장다니시는 남자분들은 다여기서 드시는듯한 ㅎㅎㅎ

1층에 자리가없어서 2층으로~

추어탕 3인분 주문하고 보글보글끓기시작합니다

먹는내내 팔팔 끓이기 때문에 마지막까지 뜨끈한추어탕을 드실수있답니다

 

신논현맛집추어탕맛집으로 많은분들이 미꾸라지로 보양하고계십니다

 

갈아서추어탕과 통마리추어탕~

갈아서추어탕은 미꾸라지를 뼈재갈아서 부담없이 즐길수있구요

통마리추어탕은 미꾸라지를 통으로 넣은 것으로 주로 매니아들이 즐기십니다

가격은 갈아서 9000원 통추어탕이 만원입니다

전복추어탕은 먹어봤는데 비추구요 그냥 갈아서추어탕이 제일 좋은듯합니다

 

기본찬이나옵니다

 

원주추어탕에서 이 파김치가 아주 맛나답니다

입에서 파냄새가 사무치도록 먹어도 맛있습니다^^

 

가마솥에서 팔팔끓인 추어탕을 개인별로 나누어서 맛나게 먹어야겠지요

 

된장에 부추를 넣어서 끓인 추어탕~

연기가 솔솔나는게 얼마나 뜨끈하고 좋은지 모르겠네요

왠지 힘이 솟는맛입니다 ㅎㅎ 아자아자~

 

진국추어탕이 바로 이런거죠 ㅎㅎ

개인별로 후추,산초등을 적당히 넣으면됩니다

 

오랜만에 왔는데 추어탕만 먹으면 섭섭하죠?

오늘은 튀김도 시켜봅니다

맛있는 추어튀김과 야채튀김

아직도 손가락은 안누르셨나요?ㅠㅠ

 

바삭바삭한 야채튀김도 맛있꼬~

 

흡사 빙어튀김같은 추어튀김도 맛있습니다

희한하게 통추어탕은 못먹어도 통추어튀김은 아주 맛나요 거부감도 없고 ㅋㅋㅋ

얼마나 부드러운지요~그냥 칩스앤칩스먹는 그런느낌 ㅎ

 

바삭바삭하고 촉촉한 야채튀김~여자분들이 좋아하세요 ㅎ

 

강남역 신논현역에서 추어탕이 생각난다면 한번드셔보세요~

겨울철 보신음식으론 딱!

참 이집 메기불고기도 아주 맛있답니다

소주한잔에 아주딱이죠 ㅎㅎ


큰지도보기

원주추어탕 / 해물,생선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1동 809-1번지
전화
02-557-8647
설명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