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27]세부 국내선공항이용하는 법~세부 안녕!

by 필리핀푸우짱 2012. 8. 18.
728x90

[필리핀27]세부 국내선공항이용하는 법~세부 안녕!

안녕하세요~필리핀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세부 국내선공항이용기입니다^^

필리핀 국내선 공항 이용하는 법은 아주 쉽지만 두려워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ㅎ

그래서 제가 이용한 필리핀 세부 공항을 토대로 국내선이용하는법을 알려드릴께요

1박2일간의 세부여행은 정말 짧네요~

오늘은 오전에 교회가서 예배드리고,가이사노쇼핑몰과 btc몰 돌아보고,cg어학원방문하고 세부하숙집한곳을 둘러보니 하루가 금방 지나가네요

세부에서 이번에는 멋진 바다를 보지 못했지만 팔라완 엘니도에서 워낙 바다를 많이 만난것으로 아쉬움을 달래봅니다

저녁 9시 세부에서 마닐라로 가는 비행기라서 저녁을 먹고 바로 세부공항으로 향했답니다

세부 국내선 이용하는 법 시작합니다

 

세부 공항근처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한잔 하기로 합니다

막탄 마리나몰앞에 있으며 공항까지는 3분거리입니다^^

 

 

사고뭉치 후배가 왠일로 쌈지돈으로 망고잼과 쥐포도 사네요~

 

 

시원한 아이스프라프치노를 마시며 오랜만에 만난 사람들과 마지막 이야기도 나눕니다

필리핀 세부에서 스타벅스는 절대 저렴하지 않습니다!한국과 거의 비슷한 가격입니다

 

 

23일 새벽 01시에 마닐라에서 인천으로 돌아가는 세부퍼시픽 비행기를 타기위해서

세부에서 마닐라로 필리핀항공으로 9시출발해서 밤 10시쯤 도착하는 스케줄입니다

티켓을 늦게 발권해서  장장 7만원이 넘는 거금이 .....피같은 내돈 ㅠㅠ

 

 

세부공항 국내선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세부공항은 국제선과 국내선 입구가 역시 따로 나뉘어져있답니다.들어갈때는 간단한 점검과  x-ray검사를 합니다~

어디 공항이나 기본사항이죠^^

 

 

늦은시간이라서 세부 공항 세부퍼시픽은 카운터가 클로즈되어있네요!

 

 

저는 필리핀항공이라서 필리핀항공 카운터로~

 

 

여권과 국내선 항공권을 보여주고 수화물을 올려놓습니다

 

 

보딩패스와 수화물표를 받습니다.

PR868편으로 보딩타임은 20:30분이며 게이트는 L04구 좌석은 71K네요!

좌석이 71번인거 보니.. 비행기가 큰가봅니다

 

 

세부공항 국내선의 공항세는 200페소입니다!

보딩패스와 돈을 같이 제출합니다

 

 

한적한 세부 공항 카운터의 모습이네요!

 

 

보딩패스에 공항세 영수증이 부착된 모습이에요!

 

 

이곳에서 공항세를 한번 더 체크하고 국내선 비행기 수화물 무게를 체크합니다

저가 항공사일수록 기내반입 무게에 대해서 철저합니다!

 

 

필리핀 국내선의 경우 수화물 규정이 많이 까다로워졌구요 기내용 반입 무게도 철절히 체크를 한답니다!

해당항공사에서 직접 체크를 합니다.기내용은 보통 7키로이며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답니다

 

 

기내용짐을 올려놓고 신발도 벗은후에 엑스레이검사를 마지막으로 받습니다

 

 

세부공항 국내선 수속을 다 마치고 해당게이트에서 기다리면 됩니다

이번에 출장와서 직원들 기념품을 못샀는데 가방택이 괜찮은것이 있네요!

 

 

다양한 그림에 원하는 문구도 새겨주더라구요~그래서 비행기를 기다리는 동안 몇가지를 선택해봅니다!

 

 

곧 비행기에 탑승하고 정시에 비행기가 이륙합니다

어두움을 밝히고 있는 세부시티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봅니다

 

 

이쪽은 세부시티의 오스매니아서클쪽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세부시티 항구쪽 사진이 나름 잘나왔네요!

 

 

필리핀항공 대형비행기를 탄 덕분에 좌석이 나름 여유가 있네요!

제가 숏다리는 아니라서 세부퍼시픽은 좁던데 ㅋ

 

 

한시간만의 비행후 비가 내리는 필리핀 마닐라공항 터미널2에 도착을 했답니다!

마닐라공항은 공항이 3개!필리핀항공은 국제선 국내선 모두 터미널2를 이용합니다

 

 

우산이 없는데 터미널2에서 터미널3로 환승도 해야하고...

하지만 하늘은 푸우짱을 도와주네요!비가 그치고있네요!

 

 

오늘은 필리핀국내선 세부공항이용한 내용을 포스팅했답니다~공항이용하기 참 쉽죠잉~~

짧았던 세부에서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저는 또 국제선공항으로 이동하기 위해서~~

한국가기 참 복잡하네요 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