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27]세부 cg어학원 외부기숙사는 무엇이 틀릴까?

by 필리핀푸우짱 2012. 8. 16.
728x90

[필리핀27]세부 cg어학원 외부기숙사는 무엇이 틀릴까?

필리핀 세부 cg어학원은 원래 100명정도가 정원입니다

푸우짱이 방문했을때에는 약 140여명의 학생들이 cg어학원에서 공부를 하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필리핀 cg어학원 내부기숙사와는 별도로 학원과 약 3분거리에 외부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푸우짱이 외부기숙사도 점검하러 갑니다!

필리핀 cg어학원 입구의 모습입니다

일본인도 계속 증가하고 있어서 한국어와 일본어가 동시에 가능한 일본인 매니저도 보이네요

이분이 제 후배랑 유벡에서 같이 공부했었다고 하네요~그리고 cg어학원 매니저로 일한다고 합니다!

세부 cg어학원 본원에서 외부기숙사까지 가는길입니다.일직선이구요~

학생이 이동할때는 학원가드와 외부기숙사 가드가 서로 연락을 취한다고 합니다.

중간에 어디로 튈 공간은 없어보이네요

도보로 약 3분거리에 또다른 빌리지가 있고 왼편에 보이는 건물이 세부 cg어학원의 외부기숙사로 이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빌리지게이트에는 가드가 있구요

cg어학원 외부기숙사를 관리하는 가드가 한명더 있답니다

외관만 보고도 내부기숙사보단 외부기숙사가 조금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새로 지은 건물이라서 외관 역시 깔끔합니다!

 밑에 공간에는 나중에 테이블과 의자를 더 가져다 놓고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cg어학원 외부기숙사 주의사항도 있네요

세부 cg어학원 외부기숙사도 1층에는 3인실이 마련되어있답니다

내부기숙사보단 외부기숙사가 조금 더 실내가 넓은 느낌입니다

내부는 정말 여유공간이 없었는데 여긴 그래도 좀 공간이 있는 편입니다

 다른 한명은 약간 구석에 침대가 배치되어있네요

 침대,책상,옷장,거울,에어컨이 있구요 샤워실이 있답니다

 이건 방밖에 외부와 이어진 물나오는 곳이구요

이것이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욕실입니다

거울,세면대,변기와 전기온수기가 있답니다

 신축건물이다보니 욕실도 아주 깨끗합니다

 욕실에서 본 침대의 모습~이불이 좀 얇네요~

 다양도실과 같은 공간인데 쓸데없는 짐을 놓는 공간으로 활용해도 좋을껏 같네요

2층을 보기위해서 계단으로 이동합니다

 2층에선 우선 욕실부터~2층 욕실은 좀 럭셔리한 느낌이 듭니다

 온수샤워를 책임 질 전기온수기!

 세면대가 아주 넓직하니 좋네요~거울도 크고!

 물도 잘나오는 편이네요!

 세부 cg어학원 2인실의 모습입니다!

베란다쪽 문을 여니 주변 빌리지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네요~

여기는 왠지 닭우는 소리가 안들릴꺼 같네요

 옷장과 책상의 모습도!

 옆의 다른 2인실도 방문해봅니다.여긴 한분이 이용하고 계시네요

 넓은 옷장도 보이고~열린 문 사이로 옆의 방도 살짝 보입니다

 실제 학생들은 이렇게 방을 사용하겠죠~

 2층에서 다시 계단으로~

 아직은 조용한 필리핀 cg어학원 외부기숙사의 모습입니다

외부기숙사만 지키는 필리핀가드와 cg어학원 매니저의 모습입니다

학원 출입에 대해서 꼼꼼히 체크를 한다고 합니다

 밖으로 나오자 굳게 잠기는 빌리지 게이트문!

 다시 cg어학원 본원으로 슬슬 걸어갑니다

필리핀 세부 cg어학원 외부기숙사는 개인적으로 내부기숙사보다 조금 더 넓어서 이용하기 좋을껏 같습니다

아무래도 새건물이라서 더 깔끔하구요~

cg어학원 내부기숙사 2인실이 4주당 60만원,3인실이 49만원인 반면

외부기숙사 2인실과 3인실은 45만원으로 저렴합니다

2인실이 무료 15만원씩 차이가 납니다!12주면 45만원의 큰 금액이 차이가 납니다

아마도 학원과 기숙사까지 걸어다녀야 하는 불편함에 비용이 조금 저렴한것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외부기숙사를 이용하면 쉬는시간에 방에서 잠시 쉴 수 없는 불편함도 있을텐데요

수영장앞에 넓은 공용휴게실이 있으니 큰 문제는 안되리라 생각이 됩니다.이건 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세부 cg어학원 내부기숙사보단 외부기숙사를 이용하는 것이

비용도 절감하고 방을 조금 더 넓게 쓸 수 있어서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