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내사랑 연수생들

[필리핀경험담]클락 CIP어학원-CIP를 고민하는 분들게.....

by 필리핀푸우짱 2012. 4. 24.
728x90

[필리핀 경험담]클락 CIP어학원-CIP를 고민하는 분들게.....

필리핀 CIP어학원에서 연수하신 학생의 리얼한 연수경험담입니다^^

 

필리핀 연수를 고민하시는 분들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올립니다.
저는 필리핀 CIP에서 3개월 공부했구요 그동안 경험했던 CIP에 대해
최대한 객관적이고 자세하게 알려 드릴게요........

 

1. 외국인 비율
 
솔직히 처음 왔을때는 한국인들이 많았어요 제가 처음 어학원에 갔을때 지금 시즌이면
다른 필리핀 어학원들은 98%가 한국인이라고 하더군요 그나마 CIP가 외국인이 가장 많다고 했었는데요
어느곳을 가나 한국 학생들은 많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처음 왔을때도 그룹 클래스에 일본인 3명, 저 혼자 한국인이였어요

현재는 반반인거 같아요 솔직히 제가 두군데의 어학원을 더 가보았는데
필리핀에서 이정도 비율의 어학원이 또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피스에서도 세심하게 배려해서 한국인들끼리 한방을 쓰지 않도록 해주고
최대한 영어를 많이 사용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있구요

 

외국인 비율이 걱정되신다면 CIP만한 곳은 없는거 같습니다.

 

2. 다양한 액티비티

 

제가 위에 사진을 올려놓았는데요 다 CIP에 3개월간 있으면서 다녀왔던 곳입니다.
마닐라, 헌드레드아일랜드, 코타키나발루, 보라카이, 피나투보산, 수빅.....
여기선 주말을 이용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수 있어요, 하지만 주중에 수업을 빠지고 놀러 간다면
경고를 받아요.....


 

가장 첫번째 목적은 영어공부니 목적을 잊으시면 안되겠죠?
그리고 주말 액티비티는 티쳐들과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가는 경우가 많이 때문에
주말여행또한 하나의 좋은 영어 공부가 된답니다.....

 

CIP만의 큰 장점은 클락 공항과 밀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어 Air Asia를 이용한다면
보라카이와 코타키나 발루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다녀올 수 있어요 마닐라나 세부등 다른 지역에선 불가능하죠.
보라카이(3만 5천원) 코타키나 발루(9만 5천원) 왕복 택스 포함 가격입니다.

 

3. 철저한 학생관리과 좋은 환경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갑갑한것도 싫어하고, 유흥가가 많은 곳도 싫어합니다.
작년과 올해 세부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 세부는 유혹의 손길에 넘어가기 정말 쉽습니다. 특히 남학생의 경우....
그래서 세부 어학원들은 주중에 아예 밖으로 못나가게 하는 어학원이 많은데요
저는 또 그런것도 너무 갑갑해서 이곳으로 정하게 되었어요. 이곳의 통금 시간은 주중 11시 주말 오후 1시인데요
솔직히 주말엔 갑갑했지만 이제와서 돌이켜보니 통금시간이 있어 참 다행이였던거 같아요.

 

2주에 한번씩 시험을 보고 결과를 알려주기 때문에 현재 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스스로 에게 아주 좋은 동기부여가 되요. 또 토익과 토익스피킹 무료 모의테스트도 볼 수 있기때문에
취업을 준비하시는 학생들에게도 좋은 커리큘럼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한달에 한번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상담시간도 있어 티쳐, 생활에 관한 불만이 있다면
무엇이든지 아주 편하게 말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4. 친절한 티쳐


이곳은 선생님들이 너무 좋아요, 그리고 티쳐들이 많아서 혹시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엔
일주일에 한번씩 바꿀 수 도 있습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잘 맞는 티쳐와 그렇지 않은 티쳐가 있을텐데요
티쳐들도 많고 바꿀수도 있어서 티쳐들에 대한 걱정은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제 생각보다 발음도 너무 좋았구 일단 무엇보다도 친구처럼 다가와 주는점이
저는 너무 좋았어요 제가 간다고 하니 우는 선생님들도 있었어요
그 만큼 마음이 따듯하고 친구같은 티쳐들이예요. 저도 티쳐들이 너무 그립네요.....

 

5. 버스 운용


CIP에 있다보면 생필품 부족등 사적인 일이 생길수 있는데요 학원에서 셔틀 버스를 매일 운용해서
수업이 끝난 후엔 편하게 마트나 몰에 갈수 있어요. 스케쥴이 안맞는다면 CIP정문에는
항상 트라이시클 기사들이 학생들을 태우기 위해 대기하고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6. 음식, 청소, 와이파이


다른 필리핀 어학원들도 그렇겠지만 여기서는 마음만 먹으면 돈 아예 안쓰고도 살 수 있어요
청소도 신청만 하면 다해주고, 침대 시트, 베게도 새걸로 갈아주고, 빨래도 다 해서 예쁘게
개어서 주세요.... 여기서 일하시는 분들 보면 항상 고마울 따름입니다.


와이파이 걱정 되시죠? 물론 한국보다는 느립니다. 하지만 인터넷 서핑, 페이스북, 유투브 동영상을
보는데엔 문제가 없어요 제가 여기 3개월 정도 있었는데 CIP보다 빠른 와이파이를 필리핀에서
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사진에 올려놨는데 신호도 모두 5개고 여러 종류의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어서
와이파이를 쓰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만 다운로드는 금지예요..... 서로서로를 위해
그정도 배려는 해야겠죠?  

 

7. 시설


CIP내에 수영장, 포켓볼, 농구장, 헬스장을 이용할 수 있어요 저녁먹고 소화도 시킬겸 외국인 친구들과
당구도 한게임 치구요, 목요일, 일요일마다 농구와 축구를 하며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수영장물은 사진에 올려놨듯이 여기서 일하시는 분들이 관리를 해서 항상 깨끗하답니다.


그리고 CIP안에 매점이 있어요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한국 컵라면, 담배, 과자, 아이스크림등을 구매할수 있구요
공책이나 그런 학용품도 구매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끓여먹는 라면도 사먹을 수 있구요
한국 학생들을 위한 좋은 배려가 아닌가 싶어요....

 

8. 후기


저는 사실 영어를 별로 못했지만 영어에 대한 두려움도 별로 없었어요, 그냥 서로 알아만 들으면 된다는 생각으로
하지만 여기와서 3개월을 있다보니 그동안 제가 모르고 사용했던 영어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여기 티쳐들은 친구 같고 1:1수업이기 때문에 잘못을 지적해줘도 챙피하거나
그렇지 않아서 정말 즐겁고 편하게 영어를 배운 것 같아요.......
나중에 시간과 기회가 된다면 한번 더 가고 싶네요.......

 

사진이 작으니 사진이 필요하신 분 들은 다운받아서 보세요

 

 

 

원문출처-cip어학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