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어학원들/리조트식 ELSA

[필리핀 엘사어학원]세부 엘사어학원 연수후기-3개월을 정리하며

by 필리핀푸우짱 2012. 3. 27.
728x90

[필리핀 엘사어학원]세부 엘사어학원 연수후기-3개월을 정리하며

 

3개월이라는 시간이 길고도 짧은 시간인듯하네요!

시간이 다가올수록 언제 한국에 가나.. 나라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막상 졸업장을 받고보니,, 아쉬운맘이 더 크게 다가오네요...

한국에서 나름 좋은 학원에서 공부했다 생각했는데

여기에 와보니, 다른 세상이였어요,

수업시간에 한정되어있는 영어가 아닌, 평상시에도 일본인친구와 터키 친구들과

영어로 대화가 가능한 학원,,

필리핀에서나, 어느 다른나라를 가더라도 힘들듯해요..

우선 영어를 게으르게 쓰지 않는다는 점에서 강추 합니다.

생활습관속에서 영어를 쓴다는것은 영어 어학연수에서의 꼭 빠질수없는 조건중에

하나이니까요....

처음에는 내가 뭘 하고있는지 잘 몰랐어요,

그이유는 내가 영어를 몰랐으니까.. 그런거 같아요, 지금에서야,,아 내가 여길 잘왔구나... 라는

생각으로 불만도 없고 만족하면서 지냈던거 같아요 !

저 같은경우는 수업시간에서만 배운 영어로 조금은 자신감이 생겼다 자부하니,

수업시간 이외에 스스로 공부를 더하게된다면 정말 눈에 띄는 성장을 볼수있을거같아요....

단 3개월만이지만.. 한국에서 영어학원 1년치를 3개월만에 다녔다고 해야하나..

시간을 번듯합니다. ^^

워낙 커리큘럼 자체가 세분화되어있어, 자신이 원하는 과정을 일주일에 한번씩

바꿔서 들을수있어서, 참 좋은거 같아요,

다른학원은 잘모르겟지만, 안가봐도,  엘사만의 장점이라고 감히 말하고 싶네요,

타지생활을 하게되면, 참으로 걱정되는것은 의식주라 생각되요,

급식 자체가 반찬가지수도 한정적이고, 하여, 한국에서 먹는 다양한 가지수의 반찬을

그리워하였으나, 몇일이 지나고 필리핀 음식을 맛보면서,

기숙사 음식이 참으로 잘 나오는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되어

맛있게 먹고가네요,

직원분들도, 타지에 나와있는 학생들에게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직원분들 때문이라도 다시한번 방문하고 싶네요~~

별탈없이 3개월 과정을 수료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엘사가 더욱 성장해서!! 한국가서 엘사 어학연수 갔다온 학생들이

빛을 바랬으면 하네요  ^^


앞으로 수고많이하시구요 ~ 잘지내세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