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어학원들/리조트식 ELSA

[필리핀 연수후기]세부 엘사어학원 이영훈의 ELSA 어학연수 수기 2탄

by 필리핀푸우짱 2012. 2. 6.
728x90

[필리핀 연수후기]세부 엘사어학원 이영훈의 ELSA 어학연수 수기 2탄

 

ELSA 어학원에서의 두 번째 수기입니다.
지난 번 수기에서는 학원에 도착하기까지 그리고 도착해서의 첫 느낌들을 주로 이야기 했었습니다.
이번에는 전반적인 학원의 수업에 대한 설명과 저의 느낌을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ELSA 어학원의 수업은 크게 스파르타 코스와 에센셜 코스로 나뉩니다.
스파르타 코스는 8교시의 정규 수업과 추가 2시간의 특별 수업으로 이루어진 힘든 코스이고 에센셜 코스는 정규 6시간의 수업과 추가 2시간의 특별 수업으로 이루어진 그나마 조금 덜 힘든 코스입니다.
제가 실제로 수업을 듣고 보니 정규 수업이 끝나고 난 뒤 추가 특별 수업을 듣고 오늘 하루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고 각 수업에서 내준 숙제들을 하고 나면 거의 11시에서 12시가 됩니다.
즉 아침 7시에 일어나서 밥 먹고 수업 갈 준비하고 8시 20분부터 수업이 시작되면 중간에 잠깐 잠깐 숨돌리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하루 종일 영어 공부만 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이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한다고 생각하니 정말 본인만 열심히 학원에서 선생님들이 이끄는 데로 공부를 하면 실력이 늘지 않을래야 늘지 않을 수 없음을 깨달았습니다.
아! 그리고 추가적으로 에센셜 코스와 스파르타 코스는 원어민 수업이 있고와 없고의 차이도 있습니다.
필리핀이 어렸을 때부터 영어를 배우고 사용하는 국가이지만 이들에게 실제적인 모국어인 따갈언어가 있기 때문에 발음에 관하여 정말 노력하지 않는 이상 실제 원어민의 발음과는 질적인 차이가 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원어민 수업은 상당히 저에게 발음 교정 및 다른 여러 가지 면에서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ELSA의 영어 수업의 큰 분류를 설명 드렸습니다.
이제부터는 세분화된 수업에 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다른 어학원은 가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이곳에서는 정규 수업은 Reading, Conversation, Grammar, Vocabulary, Writing, Callan, Speaking, Listening, ESP 등의 정규 수업이 존재합니다.
초기에는 학원에 오셔서 레벨테스트를 받고 이를 토대로 부족한 점을 학원의 Head Teacher와 상담한 후 수업을 배정 받게 되는데요.
사실 테스트만으로 정확한 자신의 실력을 판단하기 힘들고 개개인의 원하는 수업들을 충족할 수 없기 때문에 이후에 선생님의 시간과 본인의 시간이 맞는 다면 수업 및 수업 진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레벨 테스트 당시 Reading은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다른 Grammar 부분이나 Vocabulary, Writing, Speaking 부분에서 상당히 낮은 점수를 받아서 Reading, Vocabulary, Callan, Grammar, All Clear, Writing, ESP 의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특별 수업은 OPIC, TOEIC, GRAMMER, IELTS, VOCA TEST, SPEECH 로 수업이 추가적으로 존재 하는데요
저는 정규 수업을 듣고 매일 매일 수업에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하고 예습하는 것으로도 시간이 빠듯하여 특별 수업은 TOEIC의 감을 잃기 싫어서 토익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앞에서 수업을 바꿀 수 있다고 언급을 했었는데요.
저의 경우는 수업은 바꾸지 않았지만 수업내용에 대한 변경은 있었습니다.
Grammar 같은 경우 테스트 결과 초급 수준의 결과가 나와서 Grammar in Use Basic으로 수업을 시작하였는데 선생님과 수업을 하면서 선생님이 Basic은 너무 쉬우니 Intermediate 로 바꾸자고 해서 지금은 Grammar In Use Intermediate 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 정신 없이 수업을 하고 복습을 하고 숙제를 하고 정리를 하고 바쁜 생활을 보냈는데요.
느낀 점은 이곳에서의 생활을 정말 열심히 보낸다면 내가 목표했던 성과를 얻을 수 있겠구나 하는 확신과 선생님들과 학원의 매니저님 그리고 다른 직원 모든 여러분들이 학원에 공부하는 저희를 위해서 정말 영어 공부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에 신뢰와 감사의 마음이 생겼습니다.
다음에는 각 수업에 관한 이야기를 더욱 자세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문보기 - http://www.cebuelsa.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