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10번째 탐방 - 세부 MLI 어학원

by 필리핀푸우짱 2006. 12. 31.
728x90
세부 MLI를 4번째 방문했습니다.

 

세부에서 스트릭한 분위기에서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를 가지고 있어서 처음부터

 

열심히 학원을 보러 다녔었는데 ㅎㅎ

 

처음에 2학생을 보내놓고 아직까지 못보내고 있네요 ㅎㅎ

 

MLI 는 수업부분이나 생활부분에서 큰 문제를 가지고 있진 않치만 현재 새로운 매니저와

 

학생들간의 트러블이 심한것 같더군요

 

요새 글올라온 현정님의 글을 보니 ....문제가 심각해 보이더군요

 

암튼 원래 MLI 방문계획이 없었는데 방문하게 되었답니다.ㅠㅠ

 

MLI 세부는 마당이 전보다 더 좋아졌더군요 역시 시설면에서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다고 느낄수

 

있었구요

 

 

그전에 채종원 팀장과는 나이도 같고 안면도 있어서 편했는데 새로온 유매니저님은 처음 만나니

 

좀 어색하더군요

 

잠시 대화를 나누고 수업중인 학생들을 찾아서 강의실로 가는중에 졸업하는 수경이 수료증을보고

 

수경이를 만났습니다.

 

수경이는 그날 한국으로 돌아간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매니저에 대해서 물어보니 가는 마당이니깐 크게 신경쓰기 싫다고 하지만 감정 상태가 상당히

 

안좋은것 같더라구요 ㅠㅠ

 

학원 컴플레인중에서 가장 힘든점이 학생들간과 운영진들간의 갈등이랍니다.진짜 어쩔 수 없는 ㅠㅠ

 

해결도 힘들고............

 

2층 강의동으로 올라가니 전보다 많은 학생들이 수업을 하고 있더군요

 

MLI 정원이 70여명정도인데 한 50여명 정도가 공부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MLI 는 벌점 규정이 있고 강의동에서는 영어만 사용해야하는 규칙이 있어서 이를 잘 지켜야하구요

 

벌점이 많으면 퇴교조치를 받게 됩니다. 페너티 점수는 8주 단위로 이루어지니 잘 지키시고용

 

이점 주의하시구요 ㅋㅋ

 


그룹수업을 하는 모습이구요

 

클럽에 소식 남겨주는 현정님의 수업 모습이네요 ㅋㅋ

 

 

MLI 는 그룹수업을 월,수,금고 화,목을 다른 영어 파트 수업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

 

꼭 참고하시구용

 

 

맨투맨 수업하는 모습도 한장 ~~~

 

MLI 전체적인 강사진수준은 전보다 좋아졌다고 하더라구요 현정님과 대화로 알았삼 ㅋㅋ

 


세부 2인실중 가장 넓은 크기를 자랑합니다.이방은 307호인데 MLI 기숙사중에서 7호라인이

 

가장 넓고 쾌적하다고 합니다.^^

 

방에는 넓은 공부용책상,TV,DVD,냉장고가 기본 옵션으로 설치되어 있어 편의시설도 좋은 편이구요

 

침대 매트리스도 좋답니다.

 

기숙사 시설에서는 어디랑 붙어도 지지 않을만큼 탄탄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점심시간이라서 식사하는 모습을 좀 담아 보았구요

 

 

밥은 전에 있던 주방장이 그만두어서 전보다는 못하다고 하네요

 

딱보면 먹을만하게 생겼는데 사발면과 같이 밥을 먹는 학생들이 있는걸 보니 맛은 그다지 좋친

 

않은것 같네요 ^^;;

 

MLI 는 시설과 학습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매니저와 학생들간의 트러블이 있어서 약간 걱정은 됩니다.

 

외국 생활에서 맘이 편해야 모든것이 잘되는 부분이거든요 ㅠㅠ

 

암튼 MLI 매니저와 학생들간의 분쟁이 끈나길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합니다.

 

 

필리핀 어학연수의 현명한 선택

 

싸이월드 최고의 필리핀 어학연수 클럽

 

필받은 필리핀 어학연수   skyuhak.cyworld.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