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세부탐방기 - 1월 23일 오후

by 필리핀푸우짱 2006. 2. 4.
728x90
출장다녀와서 업무가 많아서 이제야 다시 쓰네요 ^^;;

 

오후에 유벡 외부 기숙사를 둘러보았습니다.

 

유벡은 어학원에서 도보로 1분~2분거리에 외부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2동을 사용하고 있구요 1동에는 2인실 3개의 방이 있습니다.

 


앞에 있는 동을 여학생들이 쓰구 있구요 뒤의 건물을 남학생들이 쓰고 있습니다.

 

문을 열면 바로 앞에 공동 거실이 보이구요 거실에는 냉장고와 냉온수기가 있습니다.

 

정면에 욕실과 오른쪽에 2인실 고급형 방과 왼쪽으로는 2층으로 향하는 계단이 있습니다.

 

1층 2인실 고급형은 내부 2인실 고급형보다 방은 작지만 타일 바닥이라서 더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침대와 책상,옷장,티브이가 있구요

 

내부 기숙사가 니스냄새가 나는 반면 외부는 그런 냄새가 없습니다.

 

1층 2인실은 1층에 욕실 하나를 사용하므로 큰 불편은 없어 보이구요

 

2층 계단으로 올라가면 욕실 하나와 고급형 방 하나 일반형 방하나가 나옵니다.


 

정면을 보고 왼쪽이 2층침대가 있는 일반형이구요 정면이 욕실과 바로 연결되는 고급형

 

왼쪽에는 욕실이 있습니다.

 

2층은 4명이 한욕실을 공유해서 사용하므로 아침에 잠시 불편할꺼란 생각은 들구요

 

1층과 2층에 총 6명이 욕실 2개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3명당 1개의 욕실입니다.

 

제가 본 유벡 내부 기숙사와 외부 기숙사를 비교하면

 

넓이면에서 내부가 더 넓다고 생각이 되구요 편리성에서도 내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내부는 호수별로 방 차이가 좀 많이 나는것이 사실이구요 내부 시설도 좀 차이가 납니다.

 

내부 기숙사에는 창문 없는방도 있구요 ^^;;

 

바닥이 카펫이라서 좀 눅눅한 기분이 드네요 ㅋ

 

외부가 타일바닥이라서 훨씬 더 깔끔해 보이구요 전 괜히 외부가 더 맘에 드네요 ^^

 

유벡의 전체적인 이미지는 한국에서 생각했던것보단 기숙사가 따라주진 못하지만

 

강의실이나 기숙사가 전체적으로 좋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하구요

 

현지 원장님과 스텝들도 학생들의 생각을 많이 반영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ㅎ

 

유벡을 돌아보고 로빈슨쪽의 마사지샾에 가서 잠시 마사지를 받았구요

 

저녁시간에 맞추어서 들어올려구 했는데 비가 오구 트래픽이 있어서 저녁 식사 장면을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유벡에서 공부중인 윤주,아영이와 같이 gumbira란 로컬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파인애플 속에 들어있는 볶음밥이 생각보단 덜 느끼하고 맛있었구요

 

다른 해산물요리와 꼬치도 맛이 있었구요 여기에 산미구엘 라이트 ~~ㅎㅎ

 

지금 다시 생각해도 군침이 도네요

 

식사를 하면서 유벡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 많이 들었구요

 

6명이 2000페소 정도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구요 후식으로 파인애플까지 먹고 ㅎㅎ

 

저녁식사후에는 유벡앞에 있는 jy 스퀘어몰의 헬스장을 잠시 둘러보았습니다.

 

유벡 학생들은 월 900페소로 헬스를 할 수 있가고 하네요 ^^

 

내부 시설은 안들어가보았구요 외부에서 보앗는데도 다른 헬스장보다 넓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헬스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jy 스퀘어몰 3층 헬스장을 이용하시면 좋을 껏 같습니다.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 유벡으로 들어왔는데 야간 수업을 하는 학생들이 많더군요

 

불타는 학구열 ~~

 

유벡의 경우 101레벨에서 맨투맨 수업을 6시간을 받는 학생들이 있어서

 

야간 타임에 수업을 듣는 학생들이 있다고 하네요 ^^

 

야간 수업을 하면 술먹으러 나가지도 않아서 면학분위기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이 ㅎㅎ

 

 

마지막으로 세부의 야경을 볼 수 있는 미스터 A 란 곳에서 유벡 스텝들과 함께 맥주를 한잔 했습니다.

 

밤공기가 제법 시원하게 느껴지구요

 

세부에서 막탄섬까지 시야가 넓게 보이더군요 ^^

 

부담없는 필리핀 맥주는 정말 매력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됩니다.

 

필리핀 가시는 분들 소주 먹지 말고 저렴하고 시원한 맥주를 먹자구요 ~~^^

 

필받은 필리핀 어학연수

 

skyuhak.cyworld.com

728x90

'* 필리핀 알아보기 > 푸우짱 필핀체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부탐방기 - 1월 25일  (0) 2006.02.18
세부탐방기 - 1월 24일  (0) 2006.02.18
세부탐방기 - 1월 23일 오전  (0) 2006.02.04
세부탐방기 - 1월 22일  (0) 2006.02.04
세부탐방기 - 1월 21일  (0) 2006.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