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 탐방기 13 - 라이프세부어학원

by 필리핀푸우짱 2005. 7. 7.
728x90

필리핀 다녀온지 3달이 지나서야 라이프세부 어학원에 대한 글을 쓰네요^^

라이프 세부어학원은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어학원중에 하나입니다.

우선 현지의 호텔을 쓰니깐요 ^^

로비에서 기다리닌 임철수 원장님이 저희를 반갑게 맞아주시네요 ^^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니 파란 통유리의 전면창에 어학원 오피스와 휴게실이 시원하게 보였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담소를 나누고 있었구요 오른쪽에는 매점이 있고 매점 옆에 인터넷 PC 가 있더군요.^^


 

라이프 세부의 첫느낌은 시원하다란 느낌입니다.

필리핀은 더운나라지만 어학원 자체를 파란색으로 해서 꼭 스머프의 나라에 온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


어학원 시설에는 매점과 인터넷,독서실등이 있구요

큐비클은 막혀있는 문이 있어서 좀 답답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학원에는 네이티브 수업을 듣는 학생과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볼 수 있었구요

맨투맨 수업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볼 수가없었습니다.

라이프는 65명 정원에 튜터가 35명 정도로 항상 튜터와 학생간의 비율을 1:2로 맞춘다고 하네요

거의 성수기와 비수기 차이가 없는 학원이구요

그만큼 학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라이프 세부는 수업 변경이 자유로운 장점이 있구요

학생이 바꾼 튜터는 특별 교육을 시키고 모니터링을 해서 튜터 수준을 올리고 있구요

그래도 학생이 만족하지 못하면 튜터를 짜른다고 하네요 ^^;;


라이프 세부 어학원의 기숙사는 필리핀 최고라고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골든 피크 호텔 11층을 사용하구요

전기세,수도세,휴지,비누,샴푸등이 무료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상당히 기숙사 조건이 좋구요

단점은 11층 전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일부 방을 사용을 하기 때문에

학생들 통제가 잘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부분이 라이프 세부의 가장 큰 단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라이프 세부 어학원은 흔히 사진빨이 아니라고 생각하셔도 좋구요

어학원 부대시설은 좀 부족한 감이 있지만 기숙사는 상당히 좋다고 생각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