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과일 재래시장구입하기 슬기로운연수생활

by 필리핀푸우짱 2020. 5. 8.
728x90

 

 

슬기로운 연수생활 - 필리핀가족연수 재래시장 과일구입하기

 

필리핀을 자주가는 푸우짱입니다

요새는 코로나로 인해서 필리핀 입국이 금지되어 있네요 ㅜㅜ

편하게 오가던 곳을 못가니 더더 가고싶습니다

오늘은 2월달 출장중에 방문한 재래시장이야기에요

보통 어학연수생이나 가족연수를 간 분들은 처음에 마트를 이용합니다

SM몰이나 가이사노몰등 대형쇼핑몰이 안전하고 편리하기 때문이죠

가족연수를 몇번 경험한 어머니들의 경우에는 과일구입은 재래시장에서 하신답니다

이날 제가 운전을 하고 우리 학생 두어머니를 모시고 과일사러 고고씽!

푸우짱만의 현지케어서비스는 받아본 분들만 아신답니다.^^

 

 

우리가 도착한 칼람바 재래시장~~

Pamilihang Panlungsod Ng Calamba

시장이름 어렵네요 ㅎㅎ

예전에 plc원장님과 새벽시장 왔던 곳 같기도 하고....

우리 학생 어머니들은 이용하는 상점이 있는듯합니다

세부에서는 까방깔란 재래시장에 맛있는 과일이 많습니다.

 

 

열대과일의 나라 필리핀!

정말 다양한 과일들이 있습니다

바나나, 파인애플, 두리안.....

이당시에 코로나가 유행하기 전인데요 필리핀사람들도 마스크착용한 사람들이 많았답니다

 

 

만다린, 사과, 용과(드레곤후릇), 아보카도,포멜로, 망고등 다양한 과일들이 보입니다

노란건 레몬인가?

형형색색의 맛있어보이는 과일들!

필리핀가면 과일 많이 먹는것이 좋습니다

먹는게 남는것 ㅎㅎ

슬기로운연수생활 과일을 많이 먹으세요^^

 

 

특히 필리핀과일중에 꼭 먹어야하는 것이 있지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망고!

과일의 여왕이라 부르는 망고스틴!

이 2가지의 과일은 많이 먹을수록 이득입니다

망고는 SM몰같은 쇼핑몰보다 재래시장에가면 20~30% 정도 저렴하고

더 맛있는 망고를 고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망고주문해서 먹으면 5킬로 16과정도에 5만원인데

필리핀에선 2만원이면 뽀지개 먹습니다

망고는 바로 먹으려면 노란색에 검은색이 막 생기는 것이 좋구요

며칠 후숙한다면 푸른색의 망고도 괜찮습니다

망고스틴은 시즌이 있는데요 

보라색껍질을 까면 하얀색의 달콤한 속살이 나옵니다

망고보다 망고스틴이 더 가격이 높습니다

#필리핀망고 #망고스틴

필리핀여행이나 연수가면 많이 먹으세요^^

 

 

어머니들이 과일을 고르는 동안 저는 내부로 들어가봅니다

필리핀 재래시장은 몇번 다닌 경험이 있답니다

다바오의 아그다오, 세부 까방깔란, 바콜로드 리버타드등....

칼람바 재래시장도 비슷한 분위기에요

안으로 들어가니 야채가게들이 보이네요

비닐봉지에 파는 기름등 여러가지 식재료도 보이구요

우리나라 1970년대가 이런 모습이었겠지요?

 

 

이곳은 고기를 파는곳이에요 ㅎㅎㅎ

돼지고기 닭고기등이 보입니다

고기의 상태는 상당히 신선해보입니다

아마 당일당일 소비가 되어서 그런거 같아요

안쪽으로는 생선가게들도 있을텐데 냄새가 ㅋㅋㅋ

바콜로드 팔라팔라나 마닐라 마까파칼 씨사이드마켓과는 좀 다른 ㅎㅎㅎ

저는 바로 후퇴했습니다 ㅠㅠ

코가 마비되는듯한 ㅎㅎㅎ

 

 

이것저것 입맛따라 다양한 과일을 사고 계십니다

제가 가서 가격흥정 해드렸어요 ㅋㅋㅋ

자투리는 다 자르고~~

덤으로 과일 몇개 더 올리고!

처음 본 과일은 시식도 트라이~~^^

한국인들은 제법 큰 손님에 해당합니다

망고도 2~3킬로씩 구입하기 때문이죠

이날 한어머니당 4~5가지정도의 과일을 구입해서 양손가득 ㅋㅋㅋ

차량서비스가 있으니 많이 구입을 하시더군요

 

 

재래시장에서 구입한 과일 바로 먹어봅니다

자몽과 비슷한 포멜로!

노란색의 망고

우유빛깔 망고스틴

뽕깐이라 부르는 귤!

직접 사온 과일 꿀맛이에요

전 이중에서 망고스틴이 최고로 맛있더군요^^

필리핀을 처음가면 대부분 쇼핑몰의 슈퍼마켓을 이용하지만

여러번 다닌 분들이라면 재래시장에서 과일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필리핀 일상을 볼 수 있고 더 싱싱하고 맛있는 과일을 만날 수 있답니다

슬기로운연수생활 필리핀을 더 가까이 느껴보세요^^

 

현대식 시설을 갖춘 필리핀쇼핑몰은 어떤모습?

 

필리핀 쇼핑몰 깔람바 SM몰 구경하고 식사하기

<필리핀 쇼핑몰 SM몰> 깔람바 SM몰에서 저녁식사하고 구경하고 빵도사고~ 안녕하세요^^ 필리핀어학연수 전문 푸우짱입니다 30차 필리핀출장기 오늘은 깔람바 SM몰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필리핀으로

blog.daum.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