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연수정보/안전한 뉴질랜드

뉴질랜드 어학연수 비용 최저가 준비하기

by 필리핀푸우짱 2020. 2. 13.
728x90





안녕하세요?


뉴질랜드 전문 지식인 . 뉴질랜드 유학 베스트셀러 우리는 지금 뉴질랜드로 간다 저자 . 네이버 뉴질랜드 유학커뮤니티 1위 엔젯인포 NZINFO 카페 운영자 제니스 입니다.






어제 봄비가 내려서 그럴까요? 하늘도 참 높고 날씨도 따뜻한 목요일 아침이네요.


벌써부터 진해는 분주하게 군항제를 준비하고 벗꽃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고하네요. 곧 빠르게 봄을 만나 산책도 하고 이쁜 꽃도 보고 싶네요.


이번 봄에는 양재 꽃시장에가서 꽃도사고 봄 분위기를 물씬 느끼고 싶습니다.



오늘은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실수 있는 뉴질랜드 어학연수 비용 최저가 준비하기 포스팅을 자세하게 해보려고 합니다.



조금만 꼼꼼히 살펴보면 저렴하고 알차게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준비하실 수 있으세요. 뉴질랜드 어학연수는 본인에 성격 그리고 학업 스타일 등을 고려해서 지역을 선정하여야하며 학원도 색깔이 모두 다르므로 나에게 맞는 색깔에 어학원을 선택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뉴질랜드 어학연수 비용 최저가 준비하기










뉴질랜드는 NZQA 교육부에서 지정한 학원의 카테고리 등급이 있습니다. 학원 등급은 1등급 . 2등급 . 3등급으로 나눠지는데요.


카테고리 1등급으로 지정된 어학원만 합법적으로 아르바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어학원 학비는 보통 카테고리 1등급 기준


뉴질랜드 어학연수 12주 [3개월] 250만원  ~ 300만원

뉴질랜드 어학연수 24주 기준 [6개월] 440만원 ~ 580만원





뉴질랜드 카테고리 2등급 기준



뉴질랜드 어학연수 12주 [3개월] 비용 169만원

뉴질랜드 어학연수 24주 [6개월] 비용 320만원






 








뉴질랜드 생활비는 얼마 정도가 필요할까요?


생활비의 경우 사실 학생의 씀씀이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게 사실 입니다.


하지만 유학생이 사용하는 생활비는 보통 비슷한데요.


플렛 비용 2인실 기준 1주 비용 NZ$180불 X 4주 = NZ$ 720불 정도


식비 (외식을 제외한) 비용 NZ$100불 X 4주 = NZ$400불 정도 입니다.


총 NZ$1,120불이며 오늘 환율 760원 대비시 대략 KRW 851,200원 정도입니다. 한달 생활비는 대략 100만원 정도를 잡으시면 충분합니다.





질랜드 어학연수 생활비 비용

항목

금액 (NZ$)

비고

주거비 비용 플렛 쉐어 2

NZ$720

4주 기준

교통 비용

시티의 경우 무료

4주 기준 NZ$ 300

식비 및 용돈

NZ$400

4주 기준














뉴질랜드 어학연수를 하시려면 당연히 뉴질랜드로 가는 항공권이 필요하겠지요.


뉴질랜드 항공권 요금은 어느 정도 할까요?

뉴질랜드로 어학연수를 가시는 학생들은 거의 대부분이 편도 항공권을 이용해서 출국하십니다.

그 이유는 어학연수가 끝나고 다른 나라를 여행하고 한국으로 오는 경우가 많이 때문인데요. 보통 뉴질랜드 어학연수가 끝나고 바로 옆나라인 호주로 가서 여행을 하시고 호주에서 귀국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항공료 에어뉴질랜드 직항 기준 편도 기준 KRW 550,000원 ~ KRW 650,000원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항공 요금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유학생 보험


뉴질랜드에 학생비자로 입국하셔서 학원을 다니시려면 반드시 유학생 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의무이며 학원에서 첫날 유학생 보험 가입 유무를 확인 합니다.


학생 비자 뿐만아니라 관광비자로입국하여 학원을 다니실때도 반드시 유학생 보험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유학생 봏머은 한달 기준으로 대략 만원에서 만오천원 정도 입니다. 6개월로 보험을 가입한다고 한다면 대략 9만원 ~ 12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 합니다.









뉴질랜드 어학연수의 장점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과 학위


뉴질랜드의 총 8개 국립 대학교 중 “ The UK Times”가 선정 한 100위 대학에 University of Auckland, University of Otago, University of Canterbury 등, 3개의 국립종합 대학교가 포함될 만큼 세계적인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종차별과 범죄가 없는 사회환경

뉴질랜드는 유흥이나 오락 시설등이 발달 되어 있지 않습니다. 뉴질랜드는 서구 사회 중에 인종 차별이 가장 적으며 매우 안전하며 사회 보장제도가 잘 되어 있어 빈민층을 찾기 어렵고, 강력 사건이 거의 없는 나라로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의 수준 높은 생활 수준


뉴질랜드는 교육시설 주변으로 교통, 쇼핑, 식당, 극장 등 모든 편의 시설들이 훌륭하게 갖추고 있으며 현대적이고 세련된 생활 양식을 자랑하는 선진국 중에 한곳입니다.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타 영어권과 비교하여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로 유학생과 부모님들의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뉴질랜드 환율 또한 제일 저렴하여 저렴한 생활비와 학비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을가지고 있습니다.





따뜻하고 연중 온난한 기우와 풍부한 일조량

오클랜드 지역의 경우 겨울철 평균기온이 10~12도, 여름철 평균 기온이 20~22도로 생활하기에 적당한 기후를 가지고 있다는건 누구나 잘 아실거에요. 또 유명한 영화지요. 영화 반지의 제왕 올로케 촬영지로 결정이 될 만큼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 영어를 잘하지 못하는데 뉴질랜드로 어학연수를 갈 수있을까?


뉴질랜드 어학연수 상담을 하시면서 학생분들이 정말 많이 질문하시는 내용입니다.


뉴질랜드에 있는 모든 어학원은 아주 기초부터 ~ 고급반 그리고 IELTS . 캠브리지까지 모든 코스를 레벨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파벳만 알고 가셔도 충분히 영어 공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 어학연수는 처음 상담부터가 성공과 실패를 좌지우지 합니다.


뉴질랜드에 방문하지도 않거나 또는 한두번 방문후에 뉴질랜드 전문가라고 말하며 잘못된 상담을 하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반드시 뉴질랜드만을 전문으로 하고 오래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뉴질랜드 전문 유학센터를 찾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엔젯인포 유학센터는 18년 오직 뉴질랜드만을 전문으로 하는 유학원으로 네이버 뉴질랜드 커뮤니티 5만여명에 회원들이 있는 1등 커뮤니티 입니다.


엄지를 내밀지 않겠습니다. 새끼 손가락을 걸겠습니다.


믿을수 있는 뉴질랜드 전문 유학원 엔젯인포 유학센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