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필리핀 다바오 택시 요금 얼마?

by 필리핀푸우짱 2019. 1. 30.
728x90





필리핀 다바오 택시 요금




필리핀을 자주가는 푸우짱입니다


제가 지금 지내고 있는 곳은 다바오에요


요새 거의 매일 택시를 탑니다 ㅠㅠ


두아들과 있다보니 쇼핑몰을 가야할일이 자꾸 생기네요...


이번에 다바오 택시가 몇가지 바뀐 사항이 있더라구요


택시요금과 바뀐 부분을 알려드릴께요





오후 5시 30분쯤이면 어둑어둑 해지는 필리핀입니다


6시면 많이 어두워집니다


택시타고 가면서 하늘의 노을이 이뻐서 사진으로 찍어봤어요


택시타면 앞좌석은 반드시 안전벨트를 해야합니다


단속에 걸리면 벌금이 3000페소 우리나라돈으로 약 6만원입니다





길가에 차가 막히면 미터기에 눈이 갑니다


우리나라 택시요금보다는 당연히 저렴하지만


이번에 필리핀 택시비가 조금 인상되었다고 하네요





필리핀 다바오 택시요금을 알려드릴께요


기본요금은 40페소입니다


1분마다 기본요금에 2페소가 올라갑니다


또한 거리가 1킬로가 넘을때마다 13.5 페소가 올라갑니다


오랜만에 택시타고 요금이 갑자기 오르는걸 보고 미터기 장난치는줄 ㅎ


정직한 다바오에서 이런일이 있을수 없기에.....


택시기사에게 물어보니 요금체계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주네요!





필리핀 다바오 택시 위의 사진을 보면 60초가 지나면서


요금이 111페소에서 113페소로 2페소가 올라간것이 보이구요


옆에는 달린 키로수가 나옵니다


현재 2.3 킬로를 이동한거에요


이앤지어학원에서 SM라낭까지가는데


보통 80~90페소정도인데


이날 차가 막혀서 돈이 평소보다 많이 나왔답니다.





필리핀 다바오 택시


이번에 보니 모든 택시에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네요


택시기사와 승객의 모습이 룸미러에 다 나오더라구요


이런 부분이 다바오가 다른 도시보다 더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택시에서 일어나는 사고에 대해서


걱정을 안해도 될꺼 같아요!


세부나 마닐라 택시요금이나 블랙박스가 장착되었는지


다음에 한번 확인을 해봐야겠어요


필리핀 다바오에서 일주일째 생활중인 푸우짱의


리얼한 현지 소식이었습니다


다바오에선 택시타고 잔돈을 잘 거슬러주며


웃돈을 요구하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필리핀 세부 공항 택시이용방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