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달래촌 약산채밥상으로 건강하게!

by 필리핀푸우짱 2015. 6. 28.
728x90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달래촌 약산채밥상으로 건강하게!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강원도 양양으로 가족여행하면서 만난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달래촌 약산채밥상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참 많은 맛집방송을 접하고 있답니다

VJ특공대,생생정보통,테이스티로드,수요미식회,찾아라맛있는TV~~~

정말 다양한 방송에서 많은 음식점을 소개하고 있답니다

저는 그 맛집방송중에서 한동안 제가 즐겨보던 프로가 있었으니 바로 먹거리X파일입니다

지금은 이영돈PD가 없지만 예전에는 참 즐겨보던 방송이었습니다

우리에게 맛있는 음식도 좋치만 건강한 먹거리는 더 중요하다는 생각을 더 하게 해준~~

저희가족이 강원도 양양여행을 하면서 내몸을 위한 건강한 밥상을 만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착한식당 달래촌에서 약산채밥상을 만나고 왔답니다

 

 

 

 

강원도양양에서 바다쪽이 아닌 산쪽으로 굽이굽이 들어가다보면 만날 수 있답니다

한산한 도로와 시골길같은곳을 지나다보니 저멀리 달래촌간판이 보이는군요

 

 

 

 

토요일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시간입니다

상당히 조용하군요

식당뒤에는 힐링센터도 있던데 하루 머물고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입구에는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29호점이라는 명판이~~

검증이 워낙 깐깐했기에 믿고 먹을 수 있을꺼란 생각이 듭니다

 

 

 

 

입구에는 여러가지 음식재로들이 있네요~

 

 

 

 

이론.....착한식당 달래촌은 사전예약제군요 ㅎ

미리 예약을 하지않고 방문했는데 2명이라고 하니 잠시후 자리를 만들어주셨답니다

이용하시고자하는 분들은 미리 예약을 하시길 바랍니다

033-673-2201

 

 

 

 

식사를 하는 공간과 차를 마시는 공간이 분리되어있더군요

분위기는 잘 정돈된 한옥집에 있는거 같아요^^

 

 

 

 

식당에는 달래촌 1박2일 힐링캠프에 대한 내용이 붙어있네요

요새 워낙 건강과 힐링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사진으로 한장 찍어봅니다

다음에 기회가 닿는다면 한번 체험해보고 싶네요!

 

 

 

 

자연이 살아숨쉬는 달래길~~~

이런길을 걸어야 정말 건강에 좋을꺼같네요

날씨가 좀 더운관계로 다음을 기약합니다

 

 

 

 

내부사진은 손님이 많아서 나중에 저희가 나오면서 한가할때 찍은 사진입니다

깔끔하고 옛분위기가 나는게 참 좋습니다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달래촌의 메뉴판입니다

영업시간도 나오고 사전예약제라는 점도 잊지마세요!

직접채취한 자연산 나물과 무농약쌀로 만든 밥상이라는 점도 맘에듭니다

 

 

 

 

메뉴는 딱 4가지입니다

약산채밥상,약산채버섯밥상 그리고 계절메뉴일 송이밥상과 송이구이요리군요!

기본찬은 동일하다고 하구요 저희는 약산채밥상 하나와 약산채버섯밥상 하나를 주문합니다

가격은 15000원과 20000원이니 무난한듯한 느낌입니다

 

 

 

 

수저와 그릇이 세팅됩니다!

그릇에서 올드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식사가 나오기전 이런저런 브로셔도 살펴봅니다

약이되는 밥과 내몸을 위한 힐링!

언젠간 모두 체험해보고 싶네요^^

 

 

 

 

생수대신 나온 국화차인데 정말 씁니다 ㅋㅋㅋ

몸에좋은건 입에쓰다는 것이 바로 생각나더군요!

정말 너무 써서 깜놀했어요^^;;

 

 

 

 

야채 샐러드와 메밀전이 먼저나오는군요

메밀전위에 샐러드를 올려서 같이 먹으라는 친절한 설명도 잊지않으시네요

 

 

 

 

샐러드도 조금 쓴맛이 있습니다

나물과 야채들이고 약간 상큼한 유자소스가 좋더군요

몸에 좋다니 우적우적 먹습니다^^

 

 

 

 

쑥이 들어간 메밀전!

달래촌에서 가장 무난한 음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여러가지 나물들이 나오기시작합니다

김과 호박빼고는 나물들이 다 비슷해보입니다

청국장도 나오고 정말 약산채밥상은 내몸을 건강하게 해줄꺼같은 느낌이 팍팍옵니다

 

 

 

 

생선구이와 청국장,그리고 밥이 나오면서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달래촌 약산채밥상이 완성되었군요!

20여가지의 찬들로 이루어진 내몸을 위한 정말 건강한 밥상^^

 

 

 

 

돌솥밥 뚜껑을 열면 나오는 버섯양산채밥상의 비주얼입니다!

여러가지 약초물로 밥을 지었다고 하더군요~

밥위에 있는 버섯들의 비주얼이 은근 식욕을 자극하네요^^

 

 

 

 

버섯밥은 먹기 좋게 따로 옮겨놓습니다

여러가지 버섯과 무농약쌀로 지은 밥이니 건강에도 아주 좋겠죠?

 

 

 

 

돌솥밥에는 누룽지를 만드는것이 진리!

 

 

 

 

구수한맛의 청국장~

대장암도 막아주고 몸에 참좋다고 하는데 평소에 먹기가 쉽지 않치요

은근 냄새가 안나서 거부감이 없는 달래촌표 청국장이랍니다

 

 

 

 

생선구이~

대부분 나물인데 가자미만 해산물이군요^^

우리 윤후가 먹을수 있어서 아주 다행!

 

 

 

 

나물한정식같은 느낌의 약산채밥상!

다양한 나물들을 골고루 맛보아보세요^^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달래촌 약산채밥상의 밥입니다

밥이 전체적으로 푸른빛깔이 살짝 들더군요^^

버섯밥보다는 살짝 약한 비주얼~ 그러나 향은 조금 더 강했답니다

 

 

 

 

여러가지 나물들~

종류와 이름은 잘 모르지만 건강을 위하 하나하나 골고루 먹어봅니다

대부분 나물은 슴슴한편입니다

짱아찌류는 그나마 짭짭하니 밥과 궁합이 잘 맞네요

가장 자극적인것은 명태채같아요 ㅎㅎ

 

 

 

 

여러가지 나물과 밥을 이렇게 김에 싸서 청국장을 하나씩 올려서 먹으니 좋네요^^

건강을 위한 밥상이다보니 맛으로 먹기보단 자연을 먹는다는 느낌으로 먹었답니다

 

 

 

 

아들 밥먹이기 대작전 ㅋ

생선구이가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먹이려는 엄마의 노력으로 김과 가자미로 식사끝~

 

 

 

 

다양한 나물들로 식사후에는 구수한 누룽지!

우리 윤후가 또 요걸 잘먹더라구요

구수한 맛이 좋은지 잘먹어서 기분이 좋네요^^

먹거리X파일 착한식당으로 지정된 강원도 양양 달래촌의 약산채밥상!

건강을 위해서 한번쯤은 먹어보면 좋을꺼 같네요~

조미료없이 자연그대로의 음식이니 자극적이지 않습니다

특히 저희보다 나이가 좀 있으신분들은 나름 만족도가 좋을듯합니다

나물을 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더 메리트가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강원도 양양여행가시는 분들은 한번쯤 착한먹거리를 만나보면 좋을듯합니다^^

 

속초물회최고봉 봉포버구리집 - http://blog.daum.net/gophil/1338029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