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돌솥에서 지글지글 맛있는 굴밥 소리까지 맛있다(노원 상계역 굴밥맛집)

by 필리핀푸우짱 2015. 3. 23.
728x90

 

<돌솥에서 지글지글 소리까지 맛있는굴밥 우리윤후도 잘먹어>

노원 굴밥맛집,상계역 맛있는 굴밥집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 몇가지 있는데 그중에 한가지가 바로 '굴'입니다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며 건강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지요

저희 아버님 고향이 서해 덕적도라서 어릴쩍부터 굴을 상당히 많이 먹고 자랐습니다

서해 굴은 남해의 큰굴과는 달리 크기가 작은것이 특징이지요. 어릴적에 이런굴을 간장양념과 함께 숟가락으로 퍼먹으면서 자랐답니다

물론 요샌 이런 굴이 너무 귀해서 양식으로 키운 대형석화를 많이 먹게 되네요

제가 노원에서 가장 자주 방문하는 물회맛,장어탕을 먹는 단골집이 이전을 하면서 굴밥을 새로 시작을 했더라구요

그래서 새로운 메뉴 굴밥을 먹으러 다녀왔답니다 푸우짱의 단골집 굴밥은 어떤맛일까요?

이집위치는 상계역근처 새마을금고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이집의 전문은 원래 물회와 장어탕입니다

물회맛집 장어탕맛집으로 제가 종종 소개했던 집이지요

물회가 처음에는 8000원이었는데 지금은 15000원이구요 장어탕은 8000원입니다

새로운 메뉴 굴밥도 8000원이네요

저희는 물회하나와 굴밥하나를 주문합니다

항상 물회하나 장어탕을 주로 먹었는데 이번에 굴밥으로 ㅋ

 

 

 

 

씨알이 아주 굵은 석화를 주시네요

이런 생굴은 바다의 향기가 가득하죠^^

 

 

 

참나물무침도 항상 제입맛을 사로잡는 음식이랍니다

평소에 나물을 많이 먹지 못하니 이럴때에 많이 먹는편입니다

주인아주머니의 음식손맛이 참 좋은거같아요.우리와이프는 언제 이런맛을 내려나 ^^;;

 

 

 

 

시원한 느낌의 배추김치도 아주 먹음직스럽답니다

통으로 나와서 가위로 먹기 좋게 썰어서 먹어도 되구요 손으로 쫙쫙 찢으면서 먹는 김치맛도 굿이랍니다

 

 

 

 

양파절임까지 조금은 단촐한 구성입니다

하지만 김치도 참나물도 아주 맛있습니다

싱싱한 생굴이야 뭐 말할 필요가 없지요^^

 

 

 

 

우리윤후는 요새 또봇삼매경입니다 식당가서 만화동영상보는것이 이젠 버릇이 되어버렸네요 ^^;;

장어탕에 식사를 하시면서 소주를 한잔씩 하시는 어르신들~ 갑자기 장어탕도 먹고싶어졌다는 ㅋ

 

 

 

 

맛있는 굴밥을 위해서 필요한 양념장입니다!

파와 깨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듯하구요 참기름도 들어간듯합니다

고소한 냄새가 식욕을 자극하네요

 

 

 

 

지글지글 끓는 돌솥위에 굴밥이 나왔습니다 탱탱하게 살이 오른 굴과 부추,김,날치알이 잘 어울어져있네요

돌솥위에서 누룽지가 만들어지는듯한 소리가 식욕을 더 자극한답니다

소리까지 맛있는 느낌이 팍팍!

 

 

 

 

더 맛있는 굴밥을 먹기위해서 양념장을 적당히 뿌려줍니다

간장보단 양념위주로 밥위에 올려주었답니다~

 

 

 

 

지글지글 소리를 들으면서 간이 잘 스며들도록 슥슥 비벼줍니다

바닥에 무가 깔려있었는지 비비다보니 무들도 많이 보이는군요

돌솥위에서 이미 누룽지가 만들어진 부분도 있군요 ㅋ

 

 

 

 

슥슥 잘비벼서 굴밥을 이제 한입먹어야겠죠?

기대했던것처럼 한입먹으니 날치알이 톡톡씹히면서 굴과 부추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우리윤후가 한달전쯤 율암온천에갔을때에도 굴밥을 먹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날 제가 굴밥을 덜어서 주었는데 얼마나 잘먹던지 ㅎㅎㅎ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ㅋ

단골집 주메뉴가 물회와 장어탕이라서 사실 윤후가 먹을껏이 없었는데 이젠 굴밥을 먹으니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ㅋ

윤후가 생각보다 굴밥을 잘먹어서 공기밥을 주문하고 조금 더 돌솥위에 비벼서 먹었는데 그래도 맛있는 굴밥이었답니다

그러나 윤후가 굴밥을 후딱먹더니 졸려하는 바람에 물회는 먹다가 포장을 해서 집으로 돌아왔네요 ㅜㅜ

굴밥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거 같습니다 영양적으로도 좋으니 든든한 식사로도 제격인듯합니다

이집은 저에게는 노원 물회맛집,장어탕맛집,굴밥맛집입니다 ㅎ

항상 배가고프면 생각나는 단골집. 이젠 3가지 메뉴중에서 무엇을 먹을까하는 고민이 생겼군요!

겨울이 지나면 굴밥먹기 힘드니 먹을 수 있을때 많이 먹어야할꺼 같습니다~

 

 

 

노원맛집 굴밥맛집 바다장어구이 장어탕 물회

주소 : 서울시 노원구 상계5동 169-212 (새마을금고 맞은편)

전화번호 : 02-951-3088 , 010-9936-4152

 

맛있는 물회와 장어탕 - http://blog.daum.net/gophil/13380197

상계역맛집 돈까스최고 - http://blog.daum.net/gophil/13379659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