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화성 율암온천맛집]40년전통 갈비장이에서 푸짐한 반찬과 함께 저녁식사했어요!

by 필리핀푸우짱 2015. 3. 1.
728x90

 

<가족외식으로 좋은 돼지갈비>

화성 율암온천맛집 갈비장이 양도 좋고 맛도 좋아~

 

 

안녕하세요^^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필리핀 푸우짱입니다

이번겨울에는 가족탕이 있는 경기도 화성으로 온천하러 몇번 다녀왔답니다

한동안 월문온천단지쪽으로 다니다가 화성의 다른 온천인 율암온천에 도전해보기로 했답니다

도전정신이 투철한 푸우짱 ㅋ

집에서 화성까지 거리가 있어서 3시간 목욕은 왠지 아쉬움이 남아서 이왕하는 온천은 숙박이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

율암온천 가족탕도 숙박은 저녁 7시이후에나 입실이 가능하답니다

근처에서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서 율암온천앞쪽에 몇개의 음식점이 있던데 어디가 맛있는지 모르니^^;;

힐사이드 온천텔 사장님에게 여쭈어보니 그래도 근처에서는 이곳 갈비장이 돼지갈비가 괜찮다고 추천을 하시더군요

율암온천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있었답니다.

좀 한적한곳이던데 도착하니 40년전통이란 간판이 눈에 띄네요

 

 

 

 

입구에는 돼지갈비 1인분을 300그램으로올리고 가격을 조금만 올린것을 강조하시네요^^

고기가 기존 100그램당 5000원에서 지금은 4000원으로 바뀌었네요

소비자입장에선 반가운 변경이네요~

 

 

 

 

입구에서 왼쪽과 오른쪽 2곳이 다 갈비장이였구요

저희는 편하게 좌식으로 앉아서 먹는 곳으로 사장님이 안내를 해주시네요

생각보다 내부는 깔끔하고 따뜻해서 좋았습니다

 

 

 

 

소갈비도 있고 돼지갈비도 보이고~

검증된 맛집은 아니기에 부담없는 돼지갈비 2인분을 주문합니다

갈비를 목살과 함께 주는것같군요

갈비는 국내산이고 목살은 칠레산이라고 적혀있네요

 

 

 

 

주문하고 나온 돼지갈비 2인분입니다

600그램의 양이라 나름 만족스럽네요

요새 고기양을 속이는 비양심적이 식당이 많던데 이곳은 아닐꺼라 생각해봅니다.

 

 

 

 

숯도 들어오네요

참숯은 아닌듯합니다.

 

 

 

 

처음에 돼지갈비 3대를 불판에 올려봅니다

요샌 타지않는 이런불판이 인기인듯하네요

맛있는 저녁식사를 기대하며 천천히 갈비를 구워봅니다^^

 

 

 

 

배가고픈지 우리 윤후는 고기가 구워지는걸 지켜보고 있네요^^

빨리 구워서 아빠가 입에 넣어줄께 ~

 

 

 

갈비야 맛있게 익어라 ~^^

 

 

 

갈비와 함께먹을 반찬들도 나와주시네요~

상추와 고추 너무 조금 주신다 ㅎ

 

 

 

갈비장이에는 어떤 반찬이 나왔을까요~

아삭한식감의 샐러드 새콤하네요~

 

 

 

 

고기와 함께 먹는 양배추~

개인적으로 양파절임이 더 좋습니다

돼지고기는 양파랑 먹어야 몸에좋으니깐요^^

 

 

 

와이프가 다 먹어버린 볶음김치와 소면

 

 

 

 

갈비집에서 제일 비싼편인 게장^^

큰 게는 아니지만 나름 맛이 좋네요

한번더 리필해서 먹어주는 센스~

 

 

 

 

편육같던데 젓가락이 거부하네요^^;;

 

 

 

 

돼지갈비와 은근 궁합이 잘맞는 깻잎^^

 

 

 

 

시원한맛을 기대했는데 좀 아쉬움이 남던 물김치~

모든 반찬이 다 맛있기는 힘들지요 ^^;;

 

 

 

 

나름 푸짐한 찬들과 함께하는 돼지갈비 역시 가족외식으로 딱 좋네요!

반찬수도 많으니 이것저것 먹는 재미도있구요

찬들이 전체적으로 짜지 않아서 좋네요

반찬구성으론 율암온천맛집이라고 해도 될듯요 ^^

 

 

 

 

지글지글 돼지갈비가 숯불위에 익어갑니다

갈비 익어가는 소리와 냄새가 이러 좋을까요~

배가고프니 왠지 더 맛있을꺼 같네요

 

 

 

 

양념이 잘배인 돼지갈비를 먹기좋게 잘라봅니다

은근 맛있어보이지요?ㅎ

 

 

 

 

돼지갈비는 이렇게 상추에다 파저리를 올리고 고기한점에 푸짐하게 싸서 먹어야 제맛이죠!

양념이 잘베어 있어서 은근 좋네요

짜지않은 돼지갈비 간이 심심한듯하지만 단맛도 좀 있군요^^

고기가 전체적으로 부드럽더군요 그래서 우리 윤후도 잘먹구요~

 

 

 

 

작익은 갈비는 이렇게 접시에 올려놓고~

우리윤후도 돼지갈비를 잘먹더군요^^ 엄마 아빠는 아이가 잘먹으면 기분이 좋치요~~

맛있는 돼지갈비 잘구워야합니다 ㅋ

 

 

 

 

보글보글 된장찌개~

공기밥을 주문하니 무료로 주네요

요새 된장찌개를 따로 돈받는 곳이 많던데 여긴 무료 ㅋ

처음에 공기밥시킬때 하나 나오고 나중에 공기밥 주문하면서 하나더 달라고 하시니 쿨하게 주십니다

무료라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던 된장찌개였습니다 얼마나 구수하던지^^

 

 

 

 

마늘도 먹기좋게 익고~

고기먹을때는 마늘을 먹어주는 센스!

건강을 위해 마늘은 많이 먹어줘야합니다

 

 

 

 

우리 윤후가 잘먹어서인지 갈비 600그램이 우리가족 배속으로 ㅋ

은근 배부르고 맛있게 먹은 저녁식사였답니다

보통 여행가서 가는 식당을 맛집이라 부르기는 쉽지 않치면 갈비장이 은근 괜찮네요

 

 

 

 

식사후에 시원한 매실차

매실은 소화에도 좋고 맛도 좋답니다

이렇게 식사후에 마셔주니 좋네요

 

 

 

 

저녁식사후 계산하면서 갈비장이 명함도 한장 찍어봅니다.

화성 율암온천맛집이라 불러도 괜찮을꺼 같네요

혹시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주소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장짐리 344-1

연락처 031-359-8572

 

 

 

 

경기도 화성 율암온천 근처에 위치한 돼지갈비 맛집 갈비장이

40년전통이라고 하던데 간이 삼삼하니 은근 맛있는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족 저녁식사로 반찬도 다양하고 갈비 양도 푸짐해서 잘먹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내부도 깨끗하고 방바딕도 따뜻하네요

서빙하시는 분들이 한국말이 조금 서툴었지만 친절하게 잘 해주시더라구요

갈비맛도 좋고 반찬들도 전체적으로 괜찮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율암온천으로 목욕가시는분들은 한번쯤 방문해서 드셔도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보쌈과 육개장이 맛있는 화성 향남맛집 송토 - http://blog.daum.net/gophil/13380129

담백한 두부전골 월문온천맛집 엄마손순두부 - http://blog.daum.net/gophil/1338020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