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푸우짱 필핀체험

[수빅어학연수]심플한 공간을 가진 EDT어학원 기숙사

by 필리핀푸우짱 2014. 10. 10.
728x90

 

 

★ 수빅어학연수 EDT어학원 기숙사 

심플한 기숙사 생활하기 괜찮구나~

 

안녕하세요^^ 필리핀에 필받은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제가 9월출장중에 수빅에서 하루 머물렀던 EDT어학원 기숙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EDT는 수빅어학연수로 추천하고 싶은 어학원이랍니다^^

요새는 기숙사를 중요시하는 학생들이 참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보통은 기숙사 부대시설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수영장이 있는냐?헬스장이 있느냐? 이런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분도 많답니다

사실 필리핀어학원 기숙사 사진만보고서는 어떤지 판단을 하기가 사실 쉽지는 않답니다

사진으로는 정말 좋아보이는데 실제로 가서 보면 사진과 너무 달라서 실망하는 경우도 많답니다

저도 어학원에서 마케팅자료로 준 사진을 보았을때와 혀닞에 직접가서 보았을때 느끼는 시설차이는 좀 있답니다

물론 제가 찍은 사진도 실제보다 더 이뻐보이는경우도 많답니다!

그래서 제가 학생들과 상담할때 '시설사진보고 어학원을 선택하시면 실망하십니다' 라고 말을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필리핀출장을 다니면 보통 어학원기숙사에서 실제로 머물면서 생활을 합니다

그냥 사진으로 방을 찍는거와 실제로 하루밤을 머물러보는것과는 느끼는바가 사실 다릅니다

하루 머물다보면 에어컨이 잘나오는지~방에서 냄새가 나는지~물은 잘나오는지~침대 쿠션은 괜찮은지~

학생들이 현지에서 생활하는것을 어느정도 느낄수가 있기때문입니다

실제로 경험하고 학생들에게 사실 그대로를 전달하기 위해서랍니다!

제가 필리핀을 자주다니는 것도 이런 이유이기도 합니다^^

제가 9월 3일 하루밤자고 4일날 아침에 찍은 EDT어학원 기숙사입니다

EDT 연수생은 주로 3인실을 기본으로 사용한답니다

아침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것을 블라인드가 가려주는군요^^

블라인드 일부를 올렸더니 햇살이 기숙사로 잘들어오네요~

차양과 환기성은 아주 좋을듯합니다

 

 

 

 

기숙사 3인실이니 침대는 당연히 3개입니다

공간도 좁은 편은 아니구요

제가 이날 버스를 오래타서 피곤했는지 참 편하게 잠들었던 침대입니다

쿠션감은 무난한편이더라구요 침대사이즈는 조금 작은 편같네요

 

 

 

 

침대옆에는 콘센트가 있네요

필리핀은 220볼트로 우리나라와 동일합니다

예전에는 콘센트 플러그 모양이 11자였는데요 요샌 11자와 우리나라와 같은 동그라미가 같이 가능하더라구요

EDT어학원으로 수빅어학연수갈때는 이젠 따로 11자 돼지코를 가지고 다니지않아도 될꺼같군요

저는 한국핸드폰,필리핀핸드폰,카메라까지 충전을 해야해서 출장갈때는 항상 멀티탭을 가지고 다닙니다

 

 

 

 

기숙사물품중에서 가장 중요한것중에 하난는 바로 에어컨입니다

일부 필리핀어학원중에서는 오래된에어컨인 경우 소음이 심한경우도 있구요

타이머기능이 없어서 자면서 에어컨을 꺼야하는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DT어학원은 국산에어컨을 사용해서 소음도 적구요 온도조절 및 타이머기능도 리모컨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네요

역시 우리나라 에어컨이 좋더라구요 ㅋ

 

 

 

 

기숙사 방에서 창문밖으로 보니 학원 전경이 보입니다

제가 머문방이 2층이었구요 밑으로 EDT어학원 마당이 보입니다

작은 마당이 있구 바로 앞은 올랑가포도로랍니다

바로앞에는 EDT 어학연수생들이 수영장으로 이용하는 수빅워터프론트호텔이 있습니다

 

 

 

 

창문쪽에서 바라본 EDT기숙사모습입니다

일자형책상이 있군요

개인당 책상서랍이 하나씩 사용이 가능하네요

 

 

 

 

정면에 방문이 있고 오른쪽에 개인별 수납장이 있습니다

왼쪽에는 욕실이 있답니다

 

 

 

 

수납장은 옷장으로 사용하는것 같네요

아날로그형식이지만 개인별 키가 있으니 분실위험은 별로 없을듯합니다

요샌 수납장에 번호키가 있는 어학원들도 속속 생기고 있긴합니다~

 

 

 

 

침대쪽에 형광등과 책상위에 형광등이 있답니다

나름 밝은 기숙사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EDT어학원 욕실입니다

욕실은 기숙사방에 같이 있습니다

세면대,변기와 샤워공간이 마련되어있네요

샤워기 옆에는 샴푸등을 올릴 수 있는 곳이 있어서 편리합니다

 

 

 

 

온수기에서 나오는 수압은 나뿌지 않습니다

다른 필리핀어학원의 경우 간혹 수압이 약해서 불편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있는 경우도 있답니다

제가 샤워를 해보니 수압은 무난하더라구요

이해를 돕기위해 샤워기 물을 키고 사진도 한장^^

 

 

 

 

방문에는 고리도 있고 방안에서 잠글수있도록 되어있네요

기숙사에서 나갈때는 항상 에어컨 및 전등을 꺼야합니다!

필리핀어학연수하면서도 전기절약 하세요^^

전기세는 사용한만큼 연수생들이 부담해야합니다

 

 

 

 

EDT어학원은 기숙사에 수영장은 없습니다

그러나 차로 약 5분거리의 빌리지에 무료로 사용할 수있는 수영장이 있습니다

농구나 간단한 운동을 즐길 수도 있구요

가든파티도 즐길 수 있답니다

 

 

 

 

EDT어학원 바로앞에는 수빅 워터프론트호텔이 잇습니다

어학연수생들은 보통 이호텔 수영장을 많이 이용한다고 하네요

한달에 약 3000페소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어학원 수영장은 보통 수질관리가 조금힘든경우도 많답니다

차라리 외부의 좋은 수영장을 사용하는것이 더 좋다라는 의견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푸우짱이 하루밤을 머물렀던 EDT어학원 기숙사

제가 머물면서 느꼈던 부분을 사진과 함께 안내해드렸습니다

수빅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분들은 심플하지만 내부구성이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을 하셔도 좋을꺼 같네요

항상 현지의 리얼한 정보전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수빅어학연수 EDT어학원 특징 - http://blog.daum.net/gophil/1337952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