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영월맛집]동강따라 싱싱한 송어회를 찾아서 어라연송어장

by 필리핀푸우짱 2013. 10. 21.
728x90

[영월가족여행]동강따라 맛있는 송어회와 송어튀김 어라연송어회집

맛있는 음식과 여행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영월과 정선 가족여행을 하며 둘째날 식사는 어제 먹지못한 송어회로 정합니다

한반도지형근처의 송어회를 검색하다가 영월맛집인 어라연송어회집이 눈에 띕니다

송어회는 아무래도 수조에 있는것보단 이렇게 양어장에서 하는 곳이 더 싱싱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송어회는 가끔씩 먹으면 아주 별미랍니다

선분홍빛 색과 탱탱한 살의 식감이 민물고기중에는 아주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동강따라 찾아떠난 영월맛집 어라연송어회 맛이 궁금합니다

싱싱하고 맛있기를 바라면서 고고씽~

손가락추천 꾸욱 눌러주실꺼죠?ㅎㅎ

 

처음 어라연회집이란 이름에 왜 어라연일까라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동강 최고의 절경이 어라연계곡이더라구요~

영월가족여행에서 이렇게 동강을 따라 드라이브하는것도 아주 큰 즐거움입니다

차도 없고~경치도 좋고^^

 

한반도지형에서 약 30분정도 달려온 어라연송어장회집입니다!

송어장과 회집이 같이 있는 붙어있답니다

 

동강이 보이지는 않치만 시골시런 주변 모습이 왠지 정감이 가는 곳이군요~

여름에 오면 이런 개울에 들어갈꺼 같습니다

 

어라연송어장의 싱싱한 송어들~~

이렇게 송어들이 많다니 ㅋ

 

어라연송어회집은 나름 방송이랑 신문에 많이 나온 집이었답니다

sbs방송에도 나오고~신문에도 나오고~영월맛집 ㅎㅎ

뭐 운동선수들도 많이 다녀간듯합니다 ㅎ

이거 멀리 찾아온 보람이 있을듯합니다

 

반정도 오픈된 주방의 모습

나름 정리가 잘되어잇는듯합니다

회집은 청결해야하니간요!

 

실내가 아닌 방갈로같은 실외에 자리를 잡아봅니다

이렇게 여행을 와서 이런 분위기 아주 맘에 듭니다

방바닥에는 온돌이 깔려있는지 전기장판인지 엉당이가 따뜻따뜻!

 

차타는라 고생한 아가들도 스트레칭도 좀 해주고~~

엄마아빠들 식사하는동안은 좀 조용히 있기를 바라며 ㅋ

 

영월맛집 어라연송어회집의 차림표입니다

송어회가 1킬로에 3만원.무난한 평균가격이네요

특이한건 송어회랑 송어튀김이 아니라 송어곤드레찜입니다

강원도의 특산품이 곤드레나물과 함께 찜으로 요리를 하는듯합니다

주류에 벌떡주는 무엇일까요?ㅋㅋㅋ

벌떡주 한번 마셔보고 싶지만 운정해야해서 패슈~

 

저희는 송어회 1킬로와 송어튀김 1킬로를 주문합니다

주문을 하니 어떤분이 양식장에서 송어를 바로 잡습니다

뜰채로 잡는모습 캐치를 못했네요 바로잡은 송어가 대야에 ㅋ

 

잠시후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송어회와 함께 비벼먹을 야채가 푸짐하게 나오네요 ㅋㅋ 왜케 많이 주시나요 ㅋ

 

기본찬은 크게 특이한건 없네요

 

송어회와 먹을 초장과 간장,콩가루도 가져다주시네요

 

오늘의 메인 송어회가 나왔답니다

어라연송어회는 붉은빛이 더 많이 난듯합니다

땟깔이 아주그냥 ㅋㅋ

 

비빔야채를 맛나게 만들어야합니다

야채넣고~초장넣고~콩가루 넣고~송어회까지 ㅎ

오른손으로 비비고~왼손으로 비비고~

아 갑자기 막 침샘을 자극하는군요..또 먹고시픈 송어회!

 

아삭한 야채와 쫄깃한 송어회를 같이 먹으면 이리 행복할수 없답니다 ㅋ

영월여행에서 먹은 송어회!동강에서 잡은 송어인지는 모르지만 많이 쫄깃하군요!

 

 

송어회를 맛있게 먹고있을때 송어튀김이 나옵니다

송어튀김은 바삭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점점 적어지는 송어회~ 그 아쉬움을 달래주는 송어튀김

 

촉촉하고 바삭한 송어회튀김!

아주 자꾸자꾸 손이가더군요^^

 

송어튀김먹고 송어회먹고~송어회먹고 송어튀김먹고 ㅎ

 

회를먹고난후에는 매운탕을 먹어줘야겠죠~

송어매운탕이 나와줍니다

송어머리가 너무 크군요^^;;국자로 가려주는 센스 ㅋ

 

보글보글 끊기시작하네요

송어매운탕은 고추장으로 끓여서인지 약간 텁텁한맛~

약간 아쉬운 매운탕^^;;

 

월맛집에서 송어회를 먹고 기분좋은 두 여자들!

아기들은 엄마가 기분좋으면 아가들도 좋은듯합니다

 

주차장에서 본 주변입니다

푸른하늘도 좋고~산으로 둘러싸인 모습도 좋고~

 

맛있는 식사후 멋진 동강을보며 나오는길~

이길이 여름에는 레프팅으로 가득할꺼란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는 동강레프팅 꼭해보고싶네요

 

중간중간 차를세우고 힘차게 흐르는 동강의 모습에 빠져봅니다~

 

영월가족여행중 만난 맛있는 어라연송어회와 멋진뷰의 동강!

맛있는 음식과 뷰가 지친몸과 마음에 활력을 주는듯합니다

가족여행은 역쉬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