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영월가족여행]아빠어디가에 나온 영월서부시장 대표먹거리 무엇이 맛있을까?

by 필리핀푸우짱 2013. 10. 9.
728x90

[영월가족여행]아빠어디가에 나온 영월서부시장 메밀전병과 수수부꾸미 맛이 좋아!

가족과 함께 여행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저번주는 친구부부와 함께 영월,정선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정선을 가기전에 영월에 잠시 들러서 영월서부시장을 둘러보고 먹거리를 접하기로 했답니다

점점 전통시장이 사람들의 발걸음이 뜸해지는 뉴스를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저는 종종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대표 먹거리를 먹는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여행을가면 그 지역 전통시장을 둘러보고 먹거리를 맛보는것은 아주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영월서부시장에는 어떤 먹거리들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영월버스터미널근처의 영월서부시장입구입니다

나름 옛분위기를 내려고 노력했네요

손가락 추천 꾸욱 누르시면 좋은일이 생깁니다^^

 

 

영월서부시장 입구에는 영월지도도 있네요

지도를 보며 어디 여행을 하면 좋을지도 생각해봅니다

 

 

영월시장에서 만난 희한한 과일들~

아주머니가 설명해주고 먹어보라했는데 이름을 까먹었네요

전통시장에가면 마트에서 보지못하는 과일을 만날 수 있답니다

감자처럼 생긴 이 과일은 '으림'이라고 합니다^^

 

 

 

 

영월시장은 정선시장보다는 규모가 좀 작았습니다

한번 재정비를 했는지 간판등은 깨끗하더군요~

윤후와 함께 시장을 거니는 푸우짱 ㅎㅎ

요앞에 일미닭강정이라고 있는데 유명세를 탔는지 줄이 엄청 길더군요~

 

 

영월시장이 대체적으로 한가했는데 유독 이 먹꺼리가 있는곳만 사람들이 많더군요

작은 식당들에 사람들이 가득하네요!

이광경을 딱 보니 mbc 인기프로그램 '아빠 어디가'방송장면이 생각이 나더군요

 

 

시장안에는 대부분 메밀전병을 부치고 계셨답니다

단체주문이 많은지 부쳐서 계속 박스에 담으시더군요!

얼마나 맛있으면 저렇게 많이 포장이 나갈까요???

 

 

여가~영월 전통 먹거리시장이랍니다!

 

 

참 이런곳에 가면 어디식당을 선택해야할지 우유부단해집니다

한바퀴를 빙글빙글돌다가 약간 한적해보이는 곳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저희가 선택한 내성집!

 

먹꺼리 냄새가 좋은지 윤후도 기분이 좋은가봅니다

 

 

주인아주머니는 쉬지않고 메밀전병을 만들고 계시더군요~

얇은 메밀부침에 김치가 가득들어갑니다

 

메밀부치미,메밀전병,수수부꾸미,올챙이국수

영월시장에서 맛봐야하는 대표적인 먹꺼리라고 합니다

 

 

얇은 메밀에 배추를 올려서 부친 메밀부치미입니다

한장에 천원입니다 ㅎㅎ

 

 

정선여행시 시장에서 먹었던 메밀전병

영월시장의 메인 먹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나에 천원이더군요 정말 가격 착하죠?

 

 

수수부꾸미도 대표먹거리라고 합니다

안에 팥이 가득합니다 한개에 2천원!

저희는 수수부꾸미,메밀전병,올챙이국수를 주문했답니다

 

 

처음본 올챙이국수

면이 올챙이처럼 작아서 이름이 그렇게 붙여진거 같네요

맛은 도토리묵밥같은 맛입니다

약간 싱겁던데 제 입맛에는 별로~ 같이간 제 친구가 혼자 한그릇 다 먹었답니다

아주머니가 잘먹는것을 보시더니 더 떠서 먹으라고 하더군요~

역쉬 시골인심이 좋네요

 

 

이날 가장 맛있었던 메밀전병입니다

전에 정선여행시 먹어봤던 음식인데 정선에서 먹은껏보다 영월시장에서 먹은것이 훨씬 더 맛있더군요

우선 김치소가 푸짐하게 들어서 씹는맛도 좋구요

호호불며 먹는 맛이 아주 그만이었답니다^^ 맛있어요!

추가로 2개더 주문 ㅎㅎ 

 

 

팥이 가득한 수수부꾸미도 달달하고 맛있었답니다

메밀전병은 김치가 많아서 약간 매운데 수수부꾸미를 먹으면 매운맛을 많이 중화해주더군요~

 

 

올쳉이국수 1개,수수부꾸미 2개,메밀전병 4장을 먹고 12000원을 낸거 같네요

4명이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12000원!

간단하게 먹긴 아주 좋네요

음식을 먹는동안에도 주인아주머니는 계속 메밀전병을 만드십니다

 

시장에서 나오는길에 본 통닭!

크기도 실하고 아주 맛나보입니다.한마리에 13000원이라고 합니다

아빠 어디가에서 나온 치킨이 이치킨일수도  있답니다 ㅎ

 

 

작은 자판형음식점이 시장안의 먹거리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비슷한 맛을 내리라 생각이 되는군요

 

 

아기들도 영월시장이 좋은가봅니다^^

윤후도 잘웃고 세준이도 ㅎㅎ

 

잘정비된 느낌의 영월시장!

영월여행가시는 분은 영월서부시장 들러보세요!

 

 

영월여행중 만난 영월서부시장 먹거리들!

메밀전병도 맛있고 수수부꾸미도 맛있더군요

저렴하게 지역 음식을 맛보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