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소래포구]흑산도 홍어삼합부터 꽃게찜,새우구이,전어까지 배터지는 미식번개짱!

by 필리핀푸우짱 2013. 9. 24.
728x90

가을에 먹어야하는 해산물은 여기다모였네!우서님 소래포구 미식번개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추석연휴전날~블친인 우서님의 소래포구 미식번개가 있어서 참여했답니다

갑자기 흑산도 홍어가 올라왔다는 소리도 들리고 가을을 대표하는 전어,꽃게,새우를 함께 맛보는 자리라고 하니....

정말 참여를 안할수가 없더군요^^;;

연휴전날이라서 여러가지 힘든상황을 멀리하고 소래포구까지 달려가게 되었답니다

우서님의 미식번개는 총 4차가 있었는데 저는 이번에 3번째 참여했답니다

항상 느끼지만 우서님이 주관하는 미식번개는 안가면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ㅋ

온라인상으로만 만나던 블로거분들을 실제로 만나서 이야기도 나누고 맛있는 음식도 함께나누는 미식번개는 정말 짱입니다

음식에 대해서 몰랐던 부분도 많이 알게되고 지식도 쌓인답니다

처음에는 서먹서먹했던 분들도 몇번 얼굴을 보고 낯이 익어지더군요!

이번에는 우서님부부와1차에서 뵈었던 자유로님부부,온마음님부부, 처음뵌 토닥토닥님이 함께하셨습니다

역시나 오늘번개에서 저와 제 친구가 막내군요^^;;

가을 제철 해산물과 함께한 즐거운 미식번개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시죠!

손가락 추천을 꾸욱누르시면 건강에도 좋고 행운이 따라옵니다

 

오늘 모임장소 수성조개구이~

1차 미식번개가 있었던 곳이라 낯이익다

제철맞은 전어회가 처음 모습을 들어냅니다

전어회는 지방질이 많아서 고소한맛이 괜찮습니다

요새 민어회에 맛을 들여서 전어회에 손이 많이 가지는 않네요^^;;

아...입이 자꾸 비싸지면 안되는데 ㅠㅠ

 

홍어를 좋아하시는분들은 흑산도 홍어하면 껌뻑 죽으실껍니다

저는 홍어를 많이 좋아하진 않치만 홍어 매니아분들에겐 이 홍어삼합이 완전 제대로입니다

온마음님께서 흑산도에서 가져오신 홍어!

흑산도홍어는 원래 삭혀서 먹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삭히지 말고 그대로 먹어야 흑산도홍어의 제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더군요 ㅎ

한약제에 몸을 담근 돼지고기와 묵은지까지 완벽한 홍어삼합입니다

 

홍어삼합과 홍어애와 전어가 셋팅되었답니다 ㅎㅎ

처음에 삭혀지지 않아서 걱정했던 홍어!

하지만 흑산도홍어는 삭히지않고 먹는것이 제맛이라고 합니다

많이 삭힌 홍어는 아니라 초보자도 무리없이 먹을 수 있었답니다

귀하디 귀한 흑산도홍어 ㅋㅋㅋ

 

블로거분들의 사진찍기 신공도 시작되었답니다

미식번개에 가면 음식이 나오면 다들 사진찍기 바뿌십니다

오늘 미식번개 주최하신 우서님의 사진찍는 솜씨 ㅋㅋ

자유로님의 폭탄주제조도 시작!맛있는 음식에 술이 또 빠질수 없죠!

시작부터 분위기좋고~

 

자 이제 흑산도홍어를 맛봐야겠죠?

삼합으로 한입 ㅎㅎ

홍어의 약간 알싸한 맛과 돼지고기 수육의 씹는맛,묵은지의 개운함이 잘 어울어지는 맛입니다

많이 쏘지 않으면서도 오돌오돌 씹히는 맛이 좋습니다

홍어는 뼈가 있는 부분을 먹을때는 톡쏘는 맛이 쏴~~하고 나오더군요 ㅋㅋ

코가 뻥 뚫리는 느낌!!!!

 

홍어애도 가까이서 찍어봅니다~

처음본 홍어애...연한 분홍색을 띕니다.그냥 먹어도 좋고 애탕으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소간과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부드러우면서도 뭔가 묘한맛 ~ 

살이 통통오른 전어구이도 등장!

집나간 며느리가 전어냄새를 맡으면 진짜 돌아올까요? 궁금 ㅋㅋㅋ

 

이젠 꽃게찜의 등장입니다

가을에는 숫게가 살이 통통 올랐다고 합니다~

아주 실한 크기의 꽃게가 찜으로 ㅋㅋ

 

크기가 실한 꽃게!사이즈가 느껴지시나요?ㅎ

왠만한 어른 손보다 더 큰 꽃게 ㅋ

살이 통통올라 아주 실합니다 ~

 

이번에 등장하는 새우 소금구이!

가을에는 또 새우를 안먹으면 섭하지요~

살아서 펄떡펄떡 뛰는 새우!소금이 뜨거운지 냄비뚜껑을 뚫고 나올 태세더군요~

 

푸우짱은 새우를 참 좋아합니다

이날 너무 많이 먹어서 새우를 몇마리 먹지 못했네요

살이 토실토실해서 씹는 맛이 아주 좋았던 새우구이 완전 조아 @@

 

오늘의 마지막 꽃게탕~ 해물탕같기도 하고 ㅎㅎ

매운탕은 제 입맛엔 너무 매워서 ^^;; 약간 아쉬운부분

그래도 국물에 빠진 새우와 꽃게는 냠냠!!

다양한 해산물과 술~그리고 사람들과의 인연~

이게바로 미식번개의 묘미라고 생각되네요

 

소래포구에서 맛본 홍어삼합,꽃게찜,소금구이,전어회,전어구이!

정말 가을에 나오는 대표적인 해산물은 오늘 다 맛을 본거 같네요

소래포구를 확 잡고 계신 우서님 덕분에 풍성하고 맛있는 해산물과 함께할 수 있었답니다

음식준비하고 자리잡는라 고생하신 우서님!

폭탄주 제조하시는라 고생하신 자유로형님!

흑산도홍어를 직접 공수해주신 온마음님!

중간에서 술드시는라 고생하신 토닥토닥님!

모두모두 반갑고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미식번개가 또 기다려지는 하루네요 오늘도 화이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