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연수후기]베트남학생이 느낀 cip어학원 연수생활은?

by 필리핀푸우짱 2013. 9. 3.
728x90

[필리핀 cip어학원 연수후기]베트남학생의 필리핀 어학연수 이야기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푸우짱입니다

필리핀에서 가장 많은 원어민 선생님을 보유한 cip어학원!

다양한 국적비율로 일본,대만,베트남,타이,러시아등 다국적학생과 필리핀 어학연수를 할 수있는 cip어학원!

오늘은 베트남에서 온 학생의 리얼 필리핀 어학연수 경험 인터뷰입니다!

베트남학생은 과연 필리핀 어학연수에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요?

 

오늘은 샘 학생의 이야기를 소개해 보려고입니다~*^^* 

샘은 베트남에서 온 학생이예요.

이름은Nguyen Thi Thanh이라는데 기억하기가 쉽지 않네요. ㅎㅎ

4주동안 이국땅에서 공부하면서 이런 저런 일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이번에 학원을 연장하면서 CIP에서 좀더 생활한다고 합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CIP에서 무엇일들이 있었나 알아볼까요?

~! 지금부터 인터뷰 시작입니다 ^_^

 

오늘은 샘 학생의 이야기를 소개해 보려고입니다~*^^* 

샘은 베트남에서 온 학생이예요.

이름은Nguyen Thi Thanh이라는데 기억하기가 쉽지 않네요. ㅎㅎ

4주동안 이국땅에서 공부하면서 이런 저런 일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이번에 학원을 연장하면서 CIP에서 좀더 생활한다고 합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CIP에서 무엇일들이 있었나 알아볼까요?

~! 지금부터 인터뷰 시작입니다 ^_^

 

* 필리핀 어학연수로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

 

   저는 대학에서 학국어를 공부했어요.

대학을 졸업하고 통역원에서 일을 했어요.

일을 하면서 느꼈는데 한국어만 알아서는 제가 할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유학을 오기전에도 영어를 좋아했기에 필리핀 유학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앞으로 다른 언어도 배우고 싶어요.

전에 포르투갈어도 배운 적이 있는데, 이것도 더 공부하고 싶고 중국어도 배우고 싶어요. 

지금 온라인 가게를 하고 있는데 마켓팅쪽을 배우고 싶어요.

앞으로 마켓팅을 베우고 다른 나라 언어까지 할 수 있다면 앞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더 많아 질것같아요.

 

* 필리핀 어학원중 cip어학원을 선택한이유

 

 

베트남 에이전시에서는 cip어학원은 조용하고 쇼핑몰도 가까이 있다고 했어요

사진과 이야기로만 듣고 직접와서 본것과는 차이가 있어서 처음에는 실망했답니다

하지만 다른 학원을 방문해보고 다른학원 시설이나 환경이 더 안좋은 것을 보고  cip에 만족했다고 할까요?ㅎㅎ

 

* 필리핀 cip어학원 인텐시브E코스

 

 인텐시브E코스는 한국이나 일본 학생에게는 제공되지 않는 코스인데요.

구성은 필리핀 선생님과 11수업 두시간에 네이브 11수업 한시간 그리고 그룹 클레스 3시간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네이티브 11수업 선생님인 로버트가 좋아요.

열정이 넘치시고 다른 선생님들에 비해 설명이 이해하기 쉬워요.

제 발음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어요.

그와 반대로 필리핀 선생님들은 그렇게 열정적이지 않은 것 같아요.

저는 솔직히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요. 그래서 이번에 바꾸려고 해요.

 

*cip어학원의 장점과 단점

 

   제가 생각하기에 cip어학원의 장점이라면 네이티브 강사가 많이 있다는 거에요

경험이 풍부한 티쳐들이 학생들이 가르친다는 것이 가장 좋았어요.

단점도 같은 이유예요. 경험이 없는 티쳐들이 있다는 거예요.

학생들의 질문에 제대로 대답하지 못하고 대답을 피하거나 수업을 제대로 이끌지 못하는 선생님들이 있다는 거예요.

좋은 선생님들은 좋지만 못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있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아요.

 

* 필리핀 어학연수 연장을 하게 된 이유

 

 원래 계획은 4주만 이곳에서 지내다가 마닐라에 다른 어학원으로 가서 공부하는 것이었어요.

학원을 알아 본 결과 CIP가 더 좋아서 CIP에 남기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연장한 기간동안은 토익을 공부할 예정이예요.

베트남에 영어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보다 국제공인 자격 시험을 가지고 있는 것이 더 유용하잖아요.

 

* 베트남에서 공부하는 것과 CIP에서 공부하는 것에 대한 차이점

 

  문법과 리딩 같은 경우에는 베트남에서 배우는 것이 더 좋은 것같아요.

필리핀에서는 스피킹과 리스닝 영역을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필리핀에 있으면서 스피킹 실력을 키우고 돌아가서 다른 영역의 영어를 공부 할거예요.

 

* 본인의 연수기간 동안 영어실력이 향상되었다고 생각되는지?

 

 제가 말이 좀 많은 편이라 쉬지 않고 이야기를 하거든요.

영어로도 계속이야기를 하고 싶은데 모르는 단어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영어로 제 자신을 표현 하거나 이야기를 할 때는 언제나 답답해요.

듣기 방면에서 향상이 되었다고 생각해요.

스피킹은 아직도 모자란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선생님들이나 친구들은 많이 향상되었다고 해요.

 

필리핀 어학연수!

이젠 우리나라가 아닌 아시아권에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국적 원어민선생님과 다양한 친구들과 즐겁게 공부하는 cip어학원!

궁금한점은 필리핀 전문가 푸우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