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 연수후기]타이에서 필리핀 cip어학원으로 연수온 이야기!

by 필리핀푸우짱 2013. 8. 14.
728x90

[필리핀 연수후기]타이학생이 느낀 cip어학원은 어떨까?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유학원 푸우짱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필리핀 어학원중 하나가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입니다

cip어학원은 다양한 국적비율!

미국,캐나다,호주,영국등 다양한 원어민 선생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자유로운 과목선택!

퀄리티 좋은 수업이 가능한 어학원입니다

제 친구도 cip어학원에서 연수를 했었구요~

다녀온 제 친구의 여자친구도 연수를 했답니다

타이에서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으로 연수온 앤학생의 인터뷰입니다^^

오늘은학생의 이야기입니다~*^^* 

앤은 타이에서 영어를 배우기 위해 필리핀을 찾은 학생입니다.

타이이름은 NANTAWAN CHAISAWANG이라고 합니다. 길어서 외우기가 쉽지 않네요ㅎㅎ

이국땅에서 혼자 영어를 배우는 것이 쉽지는 않았을 텐데요. 벌서 3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 지금부터 인터뷰 시작입니다 ^_^

 

 * 필리핀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

 

  제 영어를 향상시키고 싶어요.

타이에 있으면서 텔레비전에 나오는 리포터나 진행자들이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 것을 보고

저도 저렇게 영어를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영어를 잘 하게 되면 새로운 직업을 찾는데도 도움이 되잖아요.

또 전 세계를 여행하고 싶어요.

다른 국가를 여행하는데 영어를 하면 할 수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되잖아요.

 

 

 *필리핀 cip어학원을 선택한 이유

 

일본인 친구가 소개를 해주어서 알게 되었어요.

제 친구가 예전에는 영어를 잘 하지 못하였는데 CIP에서 공부를 하고나서 영어 실력이 몰라보게 향상된 거예요!!

그래서 그 친구한테 이유를 물어보고 학원에 직접 연락을 하게 되었어요.

다른 에이전시를 통하지 않고 직접 연락을 해서 왔답니다.ㅎㅎ

 

 * 타이에서 공부하는 것과 cip어학원에서 공부하는것에 대한 차이점은?

 

 엄청난 차이가 있죠. 타이에서는 일을 하였기 때문에 영어를 배울 시간이 많지 않았어요.

여기서는 저만 타이 사람이잖아요. 그러니 모국어를 말 할 기회가 없어요.

모국어를 사용하지 않고 영어만 사용하니 답답해서라도 영어를 배우게 되더라구요.ㅎㅎ

 

 * cip어학원 본인의 선생님 가장 좋아하는 선생님

 

전 제 버디인 Gail을 좋아해요. 제가 여기 생활을 하면서 같은 나라 사람들이 없기에 외로움을 느낄 때도 있잖아요.

친구들과 이야기를 해도 가끔 자기들끼리 모국어로 대화하면 소외감을 느낀다고 해야될까요?ㅎㅎ

제가 슬플 때나 안 좋은 일이 있을 때 언제나 제 이야기를 들어 주었어요.

답답하고 울적할 때 찾아가서 선생님과 이야기 하면 한결 나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가끔 운적도 있답니다.ㅎㅎ 

  

* * cip어학원에서 공부하면서 연수기간 동안 영어실력이 향상되었다고 생각되는지?

 

 영어만 사용하니 영어 실력이 향상될 수 뿐이 없는 것 같아요.

처음에는 듣기도 잘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차츰 적응해 가면서  뭐라고 말하는지 알게 되더라고요.

문제는 단어인 것 같아요. 모르는 단어가 많아  공부를 더 해야 하겠구나 생각해요. 

CIP에서 지내면서 전반적인 영어 레벨에 오른 것 같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 미래의 cip 연수생들을 위한

 

 미국 영화 보는 것일 추천해요.

영화 대사에서 좋은 구절을 외우고 어려운 부분을 발음해보고 연습하면서 영어가 향상된 것 같아요.

그리고 평소에 아무것도 안할 때라도 영어 듣기를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해요.

TV, 인터넷 등을 활용해서 언제 어디서나 영어를 들을 수 있게 영어에 자신을 노출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 필리핀 cip어학원은 가격은 좀 비싼편이지만

퀄리티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답니다

미국이나 캐나다등으로 연계연수를 원하는 학생이라면!

수준높은 원어민 수업을 받고 싶은 학생이라면!

고민하고 따지지도 말고 cip 어학원 연수!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유학원 푸우짱

전화상담 010-9988-3321

카톡상담 uhakdosa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