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 cip어학원]cip어학원 악동 Iverson 학생 연수후기!

by 필리핀푸우짱 2013. 4. 8.
728x90

[필리핀 cip어학원]cip어학원 악동 Iverson 학생 연수후기!

안녕하세요~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필받은 푸우짱입니다

필리핀에서 가장 인기 많은 어학원중 하나인 클락 cip어학원!

cip어학원에서 재미있게 공부한 학생 연수후기를 소개합니다

연수후기는 학생들이 현지에서 느끼고 생활한 것을 리얼하게 느낄 수 있답니다

국적비율 좋은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

원어민 강사에게 맨투맨수업을 들을 수 있는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

연계연수하기에 가장 좋은 필리핀 클락 cip어학원!

리얼한 연수후기와 현지 생활을 만나보세요~

필리핀 cip어학원 연수후기 시작!

 

안녕하세요~

어제 막 입국한 이세호 입니다.

CIP에서의 재밌었던 추억들이 너무 많아

무슨 말 부터 시작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시작하겠습니다 : )

 때는 바야흐로 3개월전,

 

군대를 전역
하고 학교에 복학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뭔가 흥미롭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뭘 해볼까 고민해보다가

외국에 한번 나가볼까..? 하고 생각하게 되어

여러가지를 찾아보다 워킹홀리데이 라는 아주 흥미로운 주제를 발견하게됩니다.

하지만 워킹홀리데이를 가려면 영어가 필수잖아요?

수능이 끝난 후 군대 전역하기 전까지 3년이란 시간동안

영어를 하지 않았습니다. 뭐 당연히 다 잊어버렸겠지요..?

그래서 워킹 홀리데이를 위해

 저는 저희 과 선배가 다니셨고, 선배님이 추천해 준 CIP를 오게됩니다.

저는 뭐 에이전시 거치고 많이 알아보고 그런거 하나없이 선배의 말을 믿고

바로 필리핀으로 날라 오게됩니다.

 

마닐라 공항에서 내려 픽업을 받고 차를 타니

일본인 2명(Yoshi, Shiho) 과 한국인 2분(Eva, Mattew) 을 만나게됩니다.

이분들이 제 Batch Mate 입니다.

저는 성격이 워낙 조용히 있지 못하는 성격이라 차에 타자마자

 되지도 않는 영어로 오는 내내 사람들을 괴롭혔습니다.

ㅎㅎㅎ

학원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필리핀에서의 첫날밤을 보내게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 저녁에 만났던 일본친구들에게 카카오톡을 깔아주어

아침,점심,저녁, 사리사리(동네슈퍼)갈 때도 뭐든 함께 했습니다.

당연히 영어만 쓰게되겠죠 ㅎㅎ 일본말을 전혀 못알아들으니까 ...

그렇게 하나 둘 일본인 친구를 사귀게 되서 지금은 뭐 20명이 훌쩍넘는 일본친구들을 사귀고

돌아왔습니다 ㅎㅎ

 

이렇게 처음부터 쓰려니 너무 많은것 같아 급 줄입니다.

말 솜씨는 되는데 글 솜씨가 안되서 .. 참 두서가 없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CIP의 장점입니다.

 

1. 일본 친구들

 

CIP의 장점은 일본인 친구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다른 학원들은 한국인 비율이 거의 대부분이고 그렇지만

여기는 제가 느끼기로는 한국인 40% , 일본인 60% 정도 되었던것 같습니다.

영어만 써야하는 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 with Yusuke, Daisuke, Chieri, Miki)

 

2. 식단 

 

그리고 밥은 일본인이 많아도

한국식 식단이 매일 나와서 좋았습니다.

김치는 필수구요 ㅎㅎ 

아침에는 시원한 오렌지쥬스에 샌드위치 or 토스트

점심 저녁에는 한식위주의 식단

그리고 가끔씩 원장님아버지께서 해주시는 유부초밥과, 야키소바(볶음우동)

너무 맛있었습니다.

 (with Aeree , Rachel )

 

3. 情으로 뭉친 사람들.

 

저는 딱딱한 곳에서 딱딱한 사람들과 딱딱한 관계를 맺는걸을

정말로 증오하는 사람입니다.

여기와서 일본친구들도 많이 사귀고 한국분들도 많이 친해져서

공부보다 더 중요한

좋은 사람들을 얻은 것 같아 정말 좋았습니다.

정말 가족같이^ㅡ^

제가 일본을 가게되면 친구들이 환영해줄것이고

혹시나 그 친구들이 한국에 오게되면 제가 또 반겨주겠죠? ㅎㅎ

이런 사람들 간의 관계

공부보다 더 중요한게 아닐까요?

(with Fumina, Sunny, Tacker , Masato , Tibber , Stanley, Morley, Cathrina )

4. Activity

 

액티비티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주말마다 정해진 액티비티를

즐길 수있습니다. 주중에 공부로 지친 몸과 마음을 주말의 액티비티로 스트레스를

확풀어버리죠^^

저는 전공이 체육이라 완전 좋았죠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한일전 축구경기와 농구 경기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 묘한 긴장감과 보이지않는..그런..ㅋㅋㅋㅋㅋ
하지만 함께 땀을 흘린 후에는

CIP 친구들과의

 결속력이 더 다져진다고 해야할까요

더 가까워지고 좋았던것 같습니다.

 

5. 여행

 

보라카이, 세부

많이 들어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필리핀에 오신 겸 무조건 여행을 가봐야된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가려면 비싸지만

여기서 가면 엄~~~~~~청 싸게 갈수있습니다.

저는 세부 같은 경우는 왕복 4만8천원정도에 가서

재밌게 놀다가 왔답니다ㅎㅎ 꼭 놀러가세요

 

(with Mary, Rachel, Aeree, Eva)

 
6. 선생님

 

처음 필리핀 어학연수를 오기전에

친구들에게 들은 이야기로는

'선생님들 발음이 안좋다'

'배워도 제대로 된 영어가 아니다'

이런이야기 많이 들었습니다.

 

다필요없습니다 일단 오십쇼 !

이런선생님들이 계십니다 ㅋㅋ

 ( Raz )

 (Bien)

 ( Hazel )

더 많은 선생님들이 계시지만 너무 글이 길면 재미없을것 같아 여기서 글을 줄입니다.
필리핀에 있는 동안 정말 많은 추억들을 많이 쌓았구요, 사람들도 많이 사귀었습니다.
아무리 제가 이렇게 말한다해도 직접 경험해보지 않으면 와닿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나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페이스북
kof89s@Hanmail.net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원장님 이하
매일 혼쭐내주시던 레베콰실장님,

항상 잘 챙겨주셨던 다니엘매니져 형님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있다가 갑니다ㅎㅎ
I will be back ~
모두 건강하세요!!

 

마지막으로 사진 투척 몇개 하고갑니당^ㅡ^

 

 

 

cip어학원 연수생 후기 어떠셨나요?

필리핀에서 가장 퀄리티가 좋은 어학원을 생각하신다면 cip어학원!

다양한 국적비율 학생들과 즐겁게 공부하신다면 cip어학원!

필리핀 cip어학원 궁금해요?

필리핀 어학연수 전문 푸우짱!

010-9988-3321

uhakdosa 

원문보기 - cip어학원 홈페이지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