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여행맛집/맛있는 음식탐방

[수유맛집]설렁탕 전문 도솔천 모듬수육 짱!

by 필리핀푸우짱 2013. 2. 2.
728x90

[4.19도솔천]설렁탕 전문 도솔천 모듬수육 짱!

안녕하세요~푸우짱입니다

저번주에 새로 오픈한 수유맛집 설렁탕 전문 도솔천에 다녀왔답니다

저희 외가집 형이 10년정도 신선설렁탕과 다른 설렁탕을 운영하다가 수유에 새로 오픈을 했답니다

구로에서 설렁탕집을 운영할때 가보지 못했는데 이번에야 다녀왔네요!

10년노하우가 담긴 수유 설렁탕 맛집 도솔천!

 

수유맛집 설렁탕 전문 도솔천의 외관입니다

오래된 주택을 개조하여 식당으로~

앞에 소나무가 운치를 더해줍니다

 

 

주차장에서 본 도솔천의 모습입니다

북한산을 끼고 있어서 그런지 조용하고 공기가 좋네요^^

 

 

저희는 2층 좌식으로 올라갔습니다

도로변에 앉으니 북한산이 보이는군요~

대로변에는 북한산 설농탕 하우스라는 간판을 볼 수 있답니다

봄 가을에는 테라스에서 차한잔 마시면 좋을꺼 같네요

 

 

도솔천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입니다

설렁탕집이라기 보단 한정식집 또는 한방차집같은 분위기로 느껴집니다

젊은 사람들의 취향에도 잘 맞을듯 합니다

 

 

메뉴판입니다

도솔천은 현대감각의 설렁탕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치즈와 땅콩이 함유된 설렁탕!

지금도 집에서는 설렁탕 연구를 하고 있답니다 ㅎㅎ

저는 먹으면 든든한 모듬수육 소를 주문했답니다!

 

 

 

수육을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세팅이 시작됩니다

소금도 아주 정갈하게 담겨있구요~

 

 

푸우짱이 주문한 도솔천 모듬수육 소입니다!

소고기와 야채가 맛나게 담겨서 나왔습니다

수유맛집 도솔천 수육 비주얼 괜찮쵸?

 

 

석박지와 배추김치는 원하는 만큼 썰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를 찍어먹는 소스도 ~

제 와이프는 배추김치를 공략하고

저는 석박지를 집중공략합니다 ㅎㅎ

약간 달달한 느낌의 시원한 석박지가 제 입맛에는 딱입니다

 

 

모듬수육 고기를 한점 소스에 콕 찍어서 먹어봅니다

퍽퍽해보일수도 있지만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씹는 맛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해요^^

 

 

제가 좋아하는 도가니도 한입!

제 와이프가 도가니를 안먹어서 고기는 와이프가 먹고 도가니는 제가 다 먹습니다

아...이 쫄깃한 식감의 도가니와 스지!

먹으면 왠지 관절이 좋아지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답니다 ~

먹으면서 몸으로 느껴보세요~

 

 

약한 불로 은근하게 가열되서 먹는 내내 따뜻한 도솔천 모듬수육!

오랜만에 먹어서 인지 쉬지않고 고기가 입으로 ㅋ

 

 

도가니와 스지가 역쉬~~

이 맛있는 도가니를 와이프가 안먹는 사실이 저에게는 너무 해피하군요!

고기보다 도가니와 스지가 더 비싼건 아시죠?ㅎㅎ

겨울에는 꼭 먹어야 겨울을 무사히 날 수 있을꺼 같네요  

 

 

와이프는 배추김치가 맛있다고 연신 김치를 덜어가면서 먹습니다

설렁탕집은 무조건 김치와 깍두기가 맛있어야합니다 ㅎ

 

 

모듬수육을 다 먹어갈때쯤 설렁탕 국물이 나옵니다

파들이 동동~

국물은 땅콩과 치즈가 함유되서 그런지 조금 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구요

다른 설렁탕처럼 느끼한맛은 별로 없습니다

전통의 장점과 현대적인 맛을 가미한 맛있는 설렁탕!

와이프는 설렁탕 국물도 남김없이 먹어버리는군요!

 

 

먹으니 속이 든든한 모듬수육!

와이프와 단둘이 싹싹비웠답니다

저희 외가집 형이 운영하는 수유맛집 설렁탕 전문 도솔천!

한번 꼭 드셔보세요~

 

주소 서울 강북구 수유동 535-17 (신주소 : 강북구 4.19로 91)
전화번호 02-905-3500
주차 자체주차장 1시간 무료 (12대)
영업시간 10:30~22:00 (L.O 21:00)

 


큰지도보기

도솔천 / -

주소
서울 강북구 수유동 535-17번지
전화
02-999-6233
설명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