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필리핀 알아보기/필리핀 여행정보

[필리핀다바오]다바오 재래시장 아그다오(agdao)에는 수산물이 가득!

by 필리핀푸우짱 2012. 8. 17.
728x90

[필리핀다바오]다바오 재래시장 아그다오(agdao)는 다양한 수산물이 가득!

안녕하세요~필리핀 다바오를 좋아하는 푸우짱입니다

오늘은 필리핀 다바오의 재래시장 아그다오(agdao)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재래시장을 가면 필리핀 사람들의 생활모습을 많이 보고 느낄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는 최근 대형마트에 밀려서 재래시장의 크게 위축되고 있지만

리핀은 아직 재래시장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한답니다

다바오에는 아그다오와 방케로한 시장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특히 아그다오는 다양한 해산물과 과일을 구입하기에 아주 좋은 필리핀 재래시장이라고 하네요

마닐라의 시사이드마켓,세부 막탄슈라인,바콜로드 팔라팔라와 비슷한 수산물 시장의 느낌이랍니다

자 그럼 필리핀 다바오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재래시장 속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푸우짱이 제일 좋아하는 해산물중 하나인 싱싱한 새우가 보이네요!

필리핀에 출장가면 항상 새우튀김이나 새우찜을 많이 먹었었는데~

이런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살이 통통하게 오른 새우를 맛볼 수 있답니다

짠냄새가 진동을 하지만 사람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재래시장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파는 가게도 보입니다

간판마다 90.7 러브라디오라고 쓴것이 보이시나요?이런 재래지장에서 라디오광고를~~

생각보다 가게가 많쵸~

 이곳은 생선을 조각내서 파는 상점인거 같아요~참치는 아닌것 같은데~~

 생선머리만도 따로 파네요~매운탕은 없을텐데요~어떻게 요리를 하는거지?

이것은 갑오징어처럼 보입니다~일반오징어보다 더 두꺼워서 쫄깃하고 씹는 맛이 일품이죠~

바로 튀겨서 먹어야하는데 ~~

 물건을 들어보고 흥정도하는 필리핀 재래시장의 모습이네요~

 조개들만 모아서 파는 가게도 있네요~조개 종류가 은근 많네요~

 컵을 이용해서 조개의 양을 체크하나보네요~

 수산물 코너를 나오니 이젠 야채가게들이 보이네요

 감자,당근,양배추,브로콜리,마늘같은것들도 보이고~뒤쪽으로 캔종류도 보이네요~

파인애플따기의 달인도 나오시네요~~어찌 저리 파인애플을 잘 까는지~~

통 파인애플은 40페소정도면 만날 수 있답니다!

 이가게는 바나나 전문인가보네요^^

사진에는 없지만 다바오의 특산품인 두리안 및 다른 종류의 다양한 과일도 만날 수 있답니다

필리핀 다바오의 재래시장에서 다양한 해산물 및 과일도 구입하면 색다른 경험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필리핀 다바오를 잘 아는 필받은 푸우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