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푸우짱 강추학원/네이티브 CIP

[필리핀 cip어학원]클락 cip어학원 진짜 영어를 가르쳐준 CIP!

by 필리핀푸우짱 2012. 6. 18.
728x90

[필리핀 cip어학원]클락 cip어학원 진짜 영어를 가르쳐준 CIP!

 

안녕하세요! 드디어 토익인증샷과 함께 후기를 쓰는 Jessie입니당! ㅋㅋ

저는 작년 9월부터11월 그리고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CIP에서 공부했는데요

처음에는 ESL과정을 하구 두번째에는 TOEIC과정을 했어요.

 

제가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가기로 결정한 이유는

어느 기업에서나 일정수준이상의 영어를 요구하는 삭막한 한국 취업대란속에

한정된시간 안에서 영어수준을 조금이나마 높여보고자 한것이었어요.

한국에서 12년이상 영어공부를 하고 토익학원도 다녀보고 이것저것 다 해봤지만

영어 실력이 느는데 한계가 많았기 때문에 필리핀 어학연수를 결정했어요!

 

워낙 꼼꼼한 성격이라 많은 유학원 여기저기 알아보면서 여러 어학원을 추천받았지만

안전성, 네이티브티처의 유무, 외국인비율, 시설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따져본결과

CIP가 제일 마음에 들었고 그 선택에는 정말 후회가 없어요!

 

필리핀 잠깐 갔다오는 걸로 영어실력이 얼마나 늘겠냐고 주변에서 이야기를 들었던 것도 있어서

처음 목표는 Hello, How are you? 라는 질문에 I'm fine. thank you. and you?라는 틀에박힌 대답이 아닌

다양하게 얘기할 수 있도록 일상회화 수준을 높이는 정도로만 하고 오자 라는 생각으로 어학연수를 시작했어요.

그러나 CIP에서 필리핀티쳐들과의 1:1수업, 네이티브티쳐들과의 그룹수업, 티쳐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일상회화뿐만아니라 어려운 주제에 대해서도 자유롭게 내 의견을 이야기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었고

성적도 쑥쑥 올라서 상까지 받게되어 너무너무 기뻤어요!

 

두번째 CIP에서는 ESL로는 어느정도 만족할 수준까지 성적이 올랐다고 생각하여 TOEIC코스로 반을 바꾸었어요.

어떤 사람들은 그래도 문법이나 토익은 한국이 최고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제 생각에는 전혀 그렇지 않아요. 문법도 정석으로 영어로 배우니까 훨씬 더 잘되고

당연히 이게 답이다라고 설명하는부분을 내가 당연하다라고 같이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이 제일 놀라웠어요.

어학연수 전에도 토익학원도 다녀보고 이것저것 해봤지만 700중반이라는 한계를 넘을 수가 없었는데

CIP에서 ESL과정을 하고 토익과정을 하니까 progress test 때마다 성적이 쑥쑥 올랐고

결국 910점이라는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은 CIP에서 쌓은 실력으로 고3 영어 과외까지 하구있어요!

토익성적뿐만아니라 영어에 대한 자신감, 실생활 영어 등 CIP에서 전 진짜 영어를 배웠어요!

 

 

안전한 위치, 리조트형식의 시설, 가족같은 분위기, 네이티브 티쳐, 필리핀티쳐와도 친구가 될 수 있는

CIP에서 저는 공부, 휴식 둘다 하면서 라이팅 리스닝 스피킹 리딩까지 모든 분야의 영어 실력을 쑥쑥 키웠어요.

미드나 TV에서 영어가 나올때 화면의 자막을 보지 않고서 알아듣고 웃을때의 그 뿌듯함이란ㅋㅋㅋㅋ

지금도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을 통해서 필리핀 티쳐들과 일상생활을 자연스럽게 영어로 대화할 수 있게

해준 CIP!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가고싶고 다들 너무너무 보고싶습니당ㅠㅠ

 

주변에서 영어를 잘 하고 싶다고 얘기하면 저는 꼭 필리핀에 가라고, 그중에서도 CIP에 가라고 추천해요!

많은 사람들이 CIP의 재방문을 기약하고 다른 영어권 국가에 갔다가도 CIP로 돌아오고

CIP에서 영어실력과 가족을 얻어갔습니다. 대한민국의 바쁜 취준생 대학교 4학년 학생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후기를 남길정도면 CIP생활이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 알 수 있을 거예요!

편안한 시설에서 영어 성적 쑥쑥 올리고 싶다면 믿고 CIP 고고고!!

 

마지막으로 원장님, Rebecca실장님, Daniel매니저님, 모든 CIP티쳐들, CIP 식구들 너무너무 다들 고맙고

너무너무 다들 보고싶어요!!!

 

 

 

 

원문출처-cip어학원 홈페이지

728x90